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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아라 치에, 좀비 아포칼립스에서!
댓글: 960 / 조회: 2401 / 추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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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07-09, 2017 23:20에 작성됨.
카타클리즘 DDA 플레이하다가 시작하는 창댓입니다.
어쩌면 카타클리즘 하느라고 쓰는 게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살아남기 위한 전투가 반복됩니다.
정복하라 치에, 좀비 아포칼립스를!
5일, 아침, 맑음
<사사키 치에>
상태 :
안정됨 (현재 의욕 +4)
다리 부상 1단계(민첩 -10)
능력치 :
힘 25, 민첩 40, 지능 30, 지각 50
근접 전투시 힘 +5
베기 무기 사용시 힘 +3
타격 무기 사용시 힘 +3
전투시 민첩 +4
장비 보너스 민첩 +2
자물쇠 따기 시 지능 +1
수색 시 지각 +1
요리 시 지각 +2
제작 시 지각 +3
재봉 시 지각 +2
원거리 공격 시 지각 +1
투척 공격 시 지각 +1
기술 :
근접전투 5
베기 3
타격 3
회피 4
기계공학 1 (간단한 장치 조립 가능)
요리 2
재봉 2
제작 3
수색 1
담력 2 (시체 수색 시 의욕 감소량 -2)
원거리 전투 1
투척 1
무기 :
쇠지레(요구 힘 30, 공격력 75, 내구도 40/50)
장비 :
평상복
가죽 팔 토시(팔 부상 0.5단계 보호, 내구도 15/15)
기능성 가죽 다리 토시(다리 부상 0.5단계 보호, 내구도 13/15) (민첩 +2)
등산 배낭(아이템 보관 공간 15칸)
아이템 : 15/15
구급상자(3/5)
공책
금속조각
라이터
목재
사탕이 든 통(9/10)
손도끼(요구 힘 25, 공격력 80, 내구도 2/15)
빈 물병
알코올이 든 유리병
열쇠뭉치
용접기
윤활유가 든 스프레이 캔
재봉도구
휘발유가 든 물병
휴대폰
동료 :
이치노세 시키
* 갱신이 느립니다. 최근 내용과 잘 맞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96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 한마디가 신경 쓰이네요
오지 않는 치에를 찾아나서는 시키라든가...
생존자가 난폭하다던가
멀쩡한 친구라고 해도 복귀하면서 전투라거나..
개인적으로 유열의 각이 보입니다 하하
치에 '아, 발자국이에요'
치에 '아마도 이 신발의 발자국을 따라가면 되겠죠'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시키가 기다리고 있을 숙소에서는 점점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치에는 주변 건물을 몇 개 머릿속에 기억해 두며 추적을 계속합니다.
슬슬 좀비들의 존재감이 느껴지기 시작하지만, 다행히도 치에를 눈치챈 놈은 아직 없습니다.
치에 '저기겠군요'
눈에 들어온 곳은 1층에 음식점이 있는 작은 건물. 2층부터는 무슨 사무실로 사용하고 있는 듯합니다. 음식점의 내부는 사람이 산다기엔 너무 황폐한 상황이니, 사람이 있다면 2층부터일 것입니다.
치에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눈에 보이는 함정은 없습니다. 이제 곧 다음 층으로 진입합니다.
치에 '어떤 사람일까요'
차에의 심장이 빠르게 뜁니다.
+3. 치에는 2층으로 어떻게 들어갈까요?
1. 조용히 문을 열고 들어간다.
2. 노크를 하고 들어간다.
3. 큰 소리로 부른 다음 들어간다.
노크만 해도 혹시 좀비로 착각당할 수 있고 큰 소리로 부르면 좀비가 들을 것 같으니..
최대한 노크 없이 조용히 문여는게 좀비도 안부르고 좋긴 하지만...
닫혀 있는 2층 사무실의 문 바로 앞에 다다른 치에. 심호흡을 하고 문을 두드립니다.
쾅, 쾅, 쾅.
그리고 안에 있을 사람을, "계세요" 하고 불렀습니다. 아니, 부르려고 했습니다.
치에가 어째서 그랬던 걸까요. 사람을 만났다는 기쁨에서? 아니면 자신이 적이 아님을 알리기 위한 필사적인 몸부림에서? 하지만 이유가 어쨌든, 상황은 치에가 원한 대로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치에의 입에서는 적대감이 없음을 알리는 사람의 말소리 대신, 작고 날카로운 신음소리만이 나올 뿐입니다. 그 소리를 치에 스스로도 듣고 깜짝 놀랄 정도로, 인간의 말소리와는 동떨어진 비명.
치에의 소리를 들은 것인지, 안쪽에서 우당탕거리늠 소리가 들려 옵니다. 안에서 사람이 문을 열고 나올 때까지, 치에는 차마 행동을 더 취하지 못하고 얼어붙어 있습니다.
- 오답. 말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소리를 낸 건 좋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생존자의 적대감이 높아져, 선제 공격을 당할 수 있습니다.
+2, 주사위. 생존자의 상태는? 100에 가까울수록 건강하고 풍족, 1에 가까울수록 생명이 위험한 수준입니다.
+3, 주사위. 생존자의 성향은? 100에 가까울수록 이타적, 1에 가까울수록 이기적.
+4, 주사위. 30 이하라면 생존자에게 선제공격을 당합니다.
그러길래 애초에 왜 가자고 하셨.. 읍읍..(선빵의 당사자)
몸 상태는 그럭저럭 좋지만 성향이나 몸 상태만으로 멘탈 상태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해요. 이기적이라고 멘탈이 튼튼하단 법은 없잖아요? 소리만 듣고 관찰이나 문단속이 아니라 선빵을 택하는 건 노이로제 반응일 수도 있다고 봐요.
- 생존자는 쉽게 마음을 열지 않음(40)
- 생존자의 선제 공격
불길한 예감과 함께, 문이 벌컥 열리더니 무기를 든 사람의 모습이 튀어나옵니다. 당연히 그에게 해를 끼칠 의도가 없는 치에는 필사적으로 그 의사를 전달하려고 하나, 말이 나오지 않는 상태로는 쉽지 않습니다.
치에 '설마, 보자마자 공격하지는 않겠죠, 좀비가 아니라는 건 금방 알 수 있을 테고... 노크 소리도 들었을...'
그러나, 치에의 생각은 너무 낙관적인 것이었습니다.
우선, 치에를 보자마자 좀비가 아니라고 판단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쇠지레를 든 손은 전투 태세가 아닌 만큼 내리고 있었고, 좀비의 머리를 노리는 생존자의 눈에 바로 띄지 않았습니다.
치에의 옷과 얼굴은 지금까지 죽여 온 좀비들의 피, 그리고 일부 좀비 자신의 피로 지저분한 상태였습니다. 그 중에는 자신과 비슷한 나이의 어린아이 좀비도 있었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생존자는 혼자서 끔찍한 나날을 헤쳐 오는 동안 극도로 예민해진 상태였고, 믿을 만한 타인이라고는 만난 적도 없었습니다. 그의 안식처에 들어오는 것들은 누구든 무엇이든, 그의 생존을 위협하는 적이었던 것이죠.
생존자는 눈앞의 적을 향해 손에 든 무기를 휘두릅니다. 여느 좀비들에게 그러듯, 치에의 머리를 노리고.
+3, 치에의 민첩 체크. 치에의 민첩(45) * 주사위 값이 생존자의 민첩(40) * 콤마 값 이상이면 성공.
실패 시 머리 부상 2단계.
치에 '...!!!'
치에는 몸을 날려 상대가 휘두른 골프채를 피했습니다. 상대는 치에의 좀비치고는 너무 빠르고 유연한 움직임에서 위화감을 느꼈는지, 잠시 주춤했습니다.
치에 '주, 죽는 줄 알았어요'
치에 '빨리 뭐라도 하지 않으면 계속 공격할 기세예요! 어떻게 해야...'
급박한 상황 속에서, 치에의 머리는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치에가 취한 행동은...
+2, 주사위. 치에는 어떤 행동을 취했나요?
~25 : 본능에 의한 정당방위!
~50 : 비명을 지른다.
~75 : 재빨리 뒤로 물러난다.
~100 : 무기를 떨어뜨리고 손을 든다.
* Tip. 주인공인 치에가 컨트롤할 수 있는 행동은 주로 선택 앵커로, 치에가 컨트롤할 수 없거나 치에 이외의 다른 캐릭터의 행동은 주로 주사위 앵커로 할 예정입니다. 이 경우는 컨트롤 불능이니, 주사위 앵커군요.
* Tip2. 카타클리즘 DDA에서,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최악의 적은 좀비가 아닙니다. 다른 생존자입니다.
이제 저친구가 치에 버리고 ㅌㅌ하면 되겠네요 껄껄
747>> 703 부분발췌
'슬슬 좀비들의 존재감이 느껴지기 시작하지만, 다행히도 치에를 눈치챈 놈은 아직 없습니다.'
p.s "지금 주위에 좀비 하나도 없..."
치에 "꺄아아아아아아!"
생명의 위협을 느낀 순간에서, 치에는 순수한 공포로 비명을 질렀습니다. 애써 말을 하기 위해 입을 열었을 때와는 달리 아주 분명하고 또렷한, 11세의 소녀가 지를 법한 비명소리. 좀비의 반쯤 썩어들어가는 성대에서는 나올 수가 없는 그 소리에, 생존자의 꾀죄죄한 얼굴은 완전히 얼어붙었습니다.
치에는 몸을 부들부들 떨며, 천천히 뒷걸음질칩니다. 그것으로 생존자는 치에가 좀비가 아니라는 것을, 최소한 적대적이지는 않다는 것을 어느 정도 납득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생존자는 좀비를 볼 때와는 다른 시선으로 치에를 쳐다봅니다. 지금까지 애써 신경쓰지 않으려고 해 왔던, 인간과 닮은 가증스런 얼굴들을 보는 눈이 아니라, 초등학생 여자아이를 보는 눈으로. 그러자 생존자는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생존자 "설마... 치에 쨩?"
이럴 수가, 이 이름도 모를 마을에서 치에를 알고 있던 사람과 두 번째로 마주쳤습니다. 과연 우연의 일치일까요? 치에가 상대방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눈길로 쳐다보자, 생존자는 자신의 이름을 밝힙니다.
생존자 "혹시 기억하시나요...? 저..."
- 자유 앵커, 최대 +10까지. 최대 앵커를 채우거나, 내일 아침 9시에 다시 시작할 때까지 앵커를 받습니다.
앵커 분들은 주사위와, 아이돌(신데마스)의 이름을 아무나 써 주세요. 중복은 안 됩니다.
그 후 제가 굴릴 주사위와 가장 가까운 앵커로 생존자의 정체를 결정합니다.
<<750, 751, 753, 755. 중복앵커 해결되었습니다!
그 스푼스푼 호리 유코.
[모로보시 키라리]를 셋팅하겠습니다.
이공계 끝판 조합을 보고 싶습니다.
아마 이번이 스토리상, 거의 마지막으로 합류 가능한 동료일 겁니다. 그렇다고 다른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것은 아니겠지만요.
앞의 내용에서 생존자의 말투를 그에 맞춰 수정합니다.
이렇게 되면 저 40이란 수치는 그만큼 많이 불안을 안고 왔었단 소리..
미유 "저... 미후네 미유라고 해요. 치에 쨩하고는 아이돌 일을 하면서, 몇 번 만난 적 있어요... 그런데, 치에 쨩이 어째서 여기까지... 설마, 혼자서인가요?"
미유는 아직까지 불안한 눈빛을 하고 있었지만, 치에에 대한 경계는 풀린 듯했습니다.
치에는 고개를 가로젓습니다. 혼자가 아니다, 시키와 함께 있고 정말로 의지할 수 있고 도움이 된다, 괜찮은 은신처에 살고 있다, 미유 씨와 함께라면 더욱 든든할 것이다, 그런 뜻을 담은 몸짓입니다.
하지만, 몸짓만으로 그런 의사가 전해지지는 않습니다.
치에 '공책과 펜을 가져오지 않았네요, 뭔가 글씨를 쓸 만한 도구가...'
치에 '아, 휴대폰. 메일을 켜서 휴대폰 자판으로 글을 쓸 수 있겠...'
치에의 생각은, 저 아래쪽에서 느껴지는 기척을 느끼고는 멈춥니다. 아무래도 아까 전의 비명은 미유의 적대감을 해소시키는 데는 도움이 됐지만, 다른 존재들의 적대감을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
+2, 주사위. 비명 소리를 듣고 몰려온 좀비의 수를 결정합니다. 주사위 값을 4로 나눈 나머지 + 1마리.
미유 p님도 4마리를 뽑으셨으니 이것은 운명
+1 빠르게 주사위 굴려 주세요.
~25 좀비 개
~50 스모크 좀비
~75 스피터 좀비
~100 브루트 좀비
- 특수 좀비 종류: 스모커 좀비
- 조우 장소: 계단, 한 번에 최대 2마리의 좀비가 근접 가능
치에 '죄송해요, 미유 씨, 저 때문에...'
어찌되었든, 치에의 잘못으로 끌어들이게 된 좀비들입니다. 치에는 쇠지레를 들고, 벌써 계단을 올라오기 시작한 좀비들을 상대합니다.
흘깃 미유를 보니, 얼굴에 두려운 기색이 가득합니다. 금방이라도 사무소 안으로 들어가 문을 걸어잠그고 싶은 듯한 눈치지만, 치에 때문에 그러지는 못합니다.
미유 "치에 쨩, 일단은 사무소 안으로 들어와요!"
하지만 치에는 고개를 흔듭니다. 좀비들은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문이 부서질 때까지 계속 두드릴 것입니다. 지금 사무실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스스로를 고립시킬 뿐입니다.
치에 '여기에서 상대해야 해요'
미유는 경계하는 태세로 골프채를 으스러질 듯 쥐고 있지만, 몸은 굳어 있습니다.
매캐한 연기 냄새와 함께, 좀비들이 이제는 코앞까지 왔습니다. 치에의 쇠지레가 치명적인 곡선을 그립니다.
* 치에의 힘(25)이 쇠지레의 요구 힘(30)보다 낮아, 모든 능력치에 -5의 역보정이 적용됩니다.
전투 1턴째.
일반 좀비1, 근접, 450/450
일반 좀비2, 거리 1, 450/450
일반 좀비3, 거리 2, 450/450
스모커 좀비, 거리 3, 600/600
+1~3, 주사위.
+1, 치에의 힘 체크. (+1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치에의 힘(25) + 무기 공격력(70)) 만큼 일반 좀비1에게 데미지.
+2, 콤마 값이 40 이하라면 미유의 지원 공격. (+2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미유 공격력(100)) 만큼 일반 좀비1에게 데미지. 콤마 값이 41 이상이라면 지원 공격 없음.
+3, 치에의 민첩 체크. (+3 주사위 값) * 치에의 민첩(40) 이 (+3 콤마 값) * 일반
좀비1의 민첩(20) 이상이라면 성공. 실패 시 부상. 일반 좀비1 사망 시 자동 성공.
일단 90딜이니.. 거리도 있으니 원턴킬 못내면 위험
- 민첩 체크 자동 성공
>>784 반영된 겁니다. 근접 레벨4, 타격 레벨 1로 힘 보너스 5, 회피 레벨 3과 장비보너스 2로 민첩 보너스 5와 상쇄되었습니다.
강렬한 타격음이 울려퍼지며 쇠지레가 좀비의 정수리에 적중했고, 첫 번째 좀비가 쓰러져 계단 밑으로 굴러떨어집니다. 다른 좀비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해서 올라옵니다.
치에 '윽, 연기가...!'
치에 '점점 다가오고 있어요, 빠르게 처리하지 않으면 위험할 겁니다'
* 치에의 힘(25)이 쇠지레의 요구 힘(30)보다 낮아, 모든 능력치에 -5의 역보정이 적용됩니다.
전투 2턴째.
일반 좀비2, 근접, 450/450
일반 좀비3, 거리 1, 450/450
스모커 좀비, 거리 2, 600/600
+1~3, 주사위.
+1, 치에의 힘 체크. (+1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치에의 힘(25) + 무기 공격력(70)) 만큼 일반 좀비2에게 데미지.
+2, 콤마 값이 40 이하라면 미유의 지원 공격. (+2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미유 공격력(100)) 만큼 일반 좀비2에게 데미지. 콤마 값이 41 이상이라면 지원 공격 없음.
+3, 치에의 민첩 체크. (+3 주사위 값) * 치에의 민첩(40) 이 (+3 콤마 값) * 일반
좀비2의 민첩(20) 이상이라면 성공. 실패 시 부상. 일반 좀비2 사망 시 자동 성공.
그나저나 치에의 딜넣는 실력이 아주 'ㅅ'
- 민첩 체크 자동 성공
두 번째 좀비도 일격에 쓰러뜨린 치에. 미유는 그런 치에를 놀라움에 찬 눈으로 지켜봅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다가오는 새하얀 연기에 치에와 미유의 눈이 따가워져 옵니다.
Tip. 스모커 좀비의 특징
연기 발생: 스모커 좀비와 거리 1 이내에 있으면, 연기를 들이마셔 매 턴마다 힘이 2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전투 종료시 끝납니다. 얼굴 보호구가 있으면 턴마다 1 감소로 완화됩니다.
흐린 몸체: 공격 전, 지각 체크에 실패하면 스모커 좀비를 향한 공격은 실패합니다.
산소 부족: 연기를 10회 동안 계속 들이마셨다면 즉시 사망합니다
신체 증발: 스모커 좀비는 죽을 때 폭발하여 연기로 흩어지고, 시체는 남지 않습니다.
* 연기를 1턴째 들이마셔 힘이 2 감소합니다.
* 치에의 힘(23)이 쇠지레의 요구 힘(30)보다 낮아, 모든 능력치에 -7의 역보정이 적용됩니다.
전투 3턴째.
일반 좀비3, 근접, 450/450
스모커 좀비, 거리 1, 600/600
+1~3, 주사위.
+1, 치에의 힘 체크. (+1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치에의 힘(23) + 무기 공격력(68)) 만큼 일반 좀비3에게 데미지.
+2, 콤마 값이 40 이하라면 미유의 지원 공격. (+2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미유 공격력(98)) 만큼 일반 좀비3에게 데미지. 콤마 값이 41 이상이라면 지원 공격 없음.
+3, 치에의 민첩 체크. (+3 주사위 값) * 치에의 민첩(38) 이 (+3 콤마 값) * 일반
좀비3의 민첩(20) 이상이라면 성공. 실패 시 부상. 일반 좀비3 사망 시 자동 성공.
그나저나 3연속 순살...!
그리고 다음 주사위는 80이상 뽑아야 하는군요..
- 민첩 체크 자동 성공
연기 속에서 치에는 머리보다는 확실한 몸통을 노렸고, 그 판단른 정확했습니다. 솨지레의 날카로운 모서리가 살갗을 찢으며 큰 피해를 주었고, 좀비는 계단 밑으로 굴러떨어지며 치명타를 입었습니다.
좀비들을 하나하나 날려 버리는 치에의 활약에, 미유는 그저 어안이벙벙했습니다.
남은 것은 아직도 연기를 뿜어내는 이상한 좀비였습니다. 치에는 숨을 참고, 힘을 모아 쇠지레를 휘두릅니다.
치에 '이제 저놈만 남았나요'
* 연기를 2턴째 들이마셔 힘이 4 감소합니다.
* 치에의 힘(21)이 쇠지레의 요구 힘(30)보다 낮아, 모든 능력치에 -9의 역보정이 적용됩니다.
전투 4턴째.
스모커 좀비, 근접, 600/600
+1~3, 주사위.
+1, 치에의 힘 체크. (+1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치에의 힘(21) + 무기 공격력(66)) 만큼 스모커 좀비에게 데미지.
+2, 콤마 값이 40 이하라면 미유의 지원 공격. (+2 주사위 값, 십의 자리) * (미유 공격력(96)) 만큼 스모커 좀비에게 데미지. 콤마 값이 41 이상이라면 지원 공격 없음.
+3, 치에의 민첩 체크. (+3 주사위 값) * 치에의 민첩(36) 이 (+3 콤마 값) * 스모커 좀비의 민첩(20) 이상이라면 성공. 실패 시 부상. 스모커 좀비 사망 시 자동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