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프로듀서
게시판 카테고리.
진행중
검의 세계에서의 모험이야기
댓글: 317 / 조회: 1492 / 추천: 1
관련링크
관련 링크가 없습니다.
본문 - 02-13, 2017 00:22에 작성됨.
글 진행은 반드시 댓글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작품은 아이돌들이 TRPG 중 하나인 소드 월드 2.0을 플레이하는 작품입니다. 소드 월드 2.0에 대해 모르는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하셔도 됩니다.
또한 이 창댓에 한해서는 중복 앵커 따위 신경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거 신경 썼다가는 이야기를 진행할 수 없으니까요.
각 캐릭터의 스탯, 가지고 있는 스킬이나 마법의 효과에 대해서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31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가 알아서 아이템을 살까요?? 아니면 독자님들이 살 아이템을 고르실래요??
메이지스탭 (스탭형의 양손용 무기) - 가격 : 110가멜
마법발동체 (진어마법 및 조령마법을 발동에 필요한 아이템 , 메이지스탭에 부착) - 가격 : 100가멜
소프트레더 (비금속형 갑옷) - 가격 : 150가멜
모험자세트 (배낭, 물주머니, 모포, 횃불 6체, 아궁이상자, 로프 10m, 소형나이프) - 가격 : 100가멜
마정석 5점 (mp대신 소모할 수 있는 아이템) - 가격 : 500가멜
남은 소지금 : 340가멜
마츠리 구매 아이템
보석케이스 (요정사가 사용하는 보석을 담는 케이스) - 가격 : 100가멜
보석(요정사가 요정과 계약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 4개 - 가격 총 200가멜
소프트레더 (비금속형 갑옷) - 가격 : 150가멜
마정석 5점 (mp대신 소모할 수 있는 아이템) - 가격 : 500가멜
남은 소지금 : 250가멜
아키하 구매 아이템
녹의 마테리얼 카드(부술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 A랭크 1개, B랭크 10개 - 총가격 : 400가멜
소프트레더 (비금속형 갑옷) - 가격 : 150가멜
모험자세트 (배낭, 물주머니, 모포, 횃불 6체, 아궁이상자, 로프 10m, 소형나이프) - 가격 : 100가멜
랜턴 (손에 들고 다니는 등) - 가격 : 40가멜
기름 (랜턴용. 12시간 지속) 2개 - 총 가격 : 40가멜
남은 소지금 : 470가멜
바스타드소드(한손 혹은 양손형의 검) - 가격 : 560가멜
스플린트 아머(금속형 갑옷) - 가격 : 520가멜
남은 소지금 : 120가멜
야요이 구매 아이템
토르돌(양손용 총) - 가격 : 800가멜
마기스피어-소- (마동기술을 사용할 때 필요한 아이템) - 가격 200가멜
건벨트 (탄환을 수납하는 도구) - 가격 : 20가멜
탄환 12발 - 가격 : 50가멜
소프트 레더 - 가격 : 150가멜
남은 소지금 : -20가멜
치하야 구매 아이템
롱보우 (양손용 활) - 가격 170가멜
화살통 (화살을 수납하는 도구) - 가격 :20가멜
화살 12개 - 가격 : 10가멜
하드레더(비금속형 갑옷) - 가격 : 340가멜
류트(악기) - 가격 : 100가멜
남은 소지금 : 560가멜
치하야 "역시 내가 대신 돈을 내줄까??"
코토리 "그건 안 돼. 어차피 돈을 조금 정도는 빌리는 게 가능하니까 신경 쓰지 않아도 돼. 뭐, 이번 챕터가 끝나면 바로 갚아야 하지만 어차피 20가멜 정도면 갚고도 남을거야."
료 "그나저나 아키하짱은 랜턴을 샀군요?"
아키하 "어차피 내 캐릭터는 딱히 전투에 할 일이 있는 캐릭터가 아니니까 말이지. 우리 중에 밤에도 잘 볼 수 있는 캐릭터는 마츠리밖에 없잖아?"
하루카 '그러고보니 어두운 곳에서는 판정에 페널티를 받지?"
마츠리 "공주처럼 암시 특기를 가진 캐릭터는 상관없지만요."
코토리 "뭐, 뭐든지 있으면 좋지.. 그나저나 랜턴이라... 사용할 상황을 만드는 것을 고려해볼까나."
코토리 "아, 그렇지. 시작부분 말인데, 너희들 6명이 만나는 걸 어떻게 할래?"
치하야 "코토리씨는 추천하는 류가 있나요?"
코토리 "글쎄?? 나는 너희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최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려고 하니까."
야요이 "우우.. 고민이네요."
코토리 "몇몇은 서로 아는 사이로 해도 상관없어. 정 안 되면 그냥 모두 모험자 가게에 있는 걸로 스타트 끊어도 되고. 너희들이 원하는 것으로 해."
>>+2까지 6명이 어떻게 마을에서 만날 것인지 의견 적어주세요.
하루각하(하루카)랑 유이(치하야)는 용병일을 해봐서 료코랑 면식이 있지만 하루카쪽은 모습을 가리고 다녔기 때매 료코쪽은 하루카를 모르고, 츠쿠미(야요이)도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료코와 마주친 적이 있다.
아키(아키하)랑 페스타는(마츠리)여행을 떠난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누구와도 면식이 없다.
원하시는 인물 관계도가 있으시다면 그렇게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페스타 / 아키 / 각하는 모험가 마을 퀘스트 의뢰처에서.
유우는 꼭 마을에서 만나야 된다면 무기점에서, 아니라면 가까운 저레벨 사냥터에서.
료코는 여관에서 점원과 싸움을 벌이는 느낌에 중재하다가.
츠쿠미는 작가님께 맡깁니다~~
그런고로 료코는 임의로 바꿀게요..
상황 설명 중
코토리 "그 방식대로라면 우선 시작은 하루카짱, 마츠리짱, 치하야짱 3사람의 시점부터 시작할까?"
PL "네!"
* * *
코토리(GM) "20대 정도의 여성 '파하로'가 운영하고 있는 조그마한 모험자의가게 '작은 새의 쉼터'. 그곳에서 3명의 모험자가 있었다."
하루각하(하루카) "파하로씨. 제가 할 수 있는 의뢰. 혹시 없습니까?"
파하로(NPC) "미안해요. 하루각하씨. 알다시피 의뢰라는게 매일매일마다 들어오는 게 아니니까. 그리고 하루각하씨 혼자할 수 있는 의뢰라는 것은 적은 편이니까요."
하루각하 "그런가~ 이제 슬슬 돈도 떨어져가는데 큰일이네."
파하로 "돈은 제가 잠깐 빌려줄 수는 있으니까 그리 염려마세요. 그보다 우선 함께 의뢰를 할 동료를 구하는게 어떤가요?"
하루각하 "동료라몀 대충 5명 정도는 필요하겠군."
페스타 "헤에. 거기 너. 같이 의뢰를 해나갈 동료를 모집 중이야??"
하루각하 "그렇긴한데 그 쪽은 누구지?"
페스타(마츠리) "통성명이 늦었네~. 미안, 미안. 내 이름은 페스타 벌쳐스트림. 페어리테이머야. 그리고 저쪽은 아키 이부쿠로. 방금 전에 만난 녀석인데 좋은 녀석이야. 잘 부탁할게."
아키(아키하) "아키 이부쿠로. 잘 부탁 하지."
하루각하 "제 이름음 하루각하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죠."
>>+2 다음에 만날 멤버 선택
료코(료) , 츠쿠미(야요이) , 유우(치하야)
하루각하(하루카) "맞아요. 대충 그 정도의 인원수가 있어야지만 여러모로 일을 해나가기에 편하다고 생각하니까요."
페스타 "좋아~. 그럼 동료 찾으러 마을 돌아다녀 볼까~"
하루각하(하루카) "저도 같이 가도록 합시다. 아키씨는 여기서 다른 모험자가 오면 그 모험자에게 권유 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키(아키하) "노력해보지."
<광장>
료코(료) " 이 근처에 모험자의 가게는 도대체 어디 있는걸까."
료코 "아까 다른 사람에게 물어서 그 쪽으로 가보았더니, 뭔가 잘 못 되었는지 마을 밖으로 나와가지고.."
페스타 "우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광장부터 찾자고~"
하루각하 "하지만 여기는 아무리 봐도 사람이 안 보는데요?"
페스타 "저기 사람이 있잖아~. 저 사람에게 권유해보자."
하루각하 "잠시만요. 뭘 멋대로 정하......"
페스타 "거기~!!"
하루각하 "벌써 가버렸군요."
료코 "나 말인가요?"
페스타 "응. 너. 있잖아, 너 혹시 모험자??"
료코 "네. 아, 혹시 그 쪽도 모험자이신가요?? 그럼 실례가 안 된다면 모험자의 가게로 안내 부탁할 수 있을까요?"
페스타 "응. 어차피 우리도 나중에 그쪽으로 돌아갈 생각이었으니까. 좋아. 그럼 갈까`"
하루각하 "잠시만요. 페스타씨. 저희 같이 파티를 할 동료를 구하는 중이라는 거 잊으신거 아닙니까?"
페스타 "한 명 구했잖아. 어.. 그러니까 이름 뭐야?"
료코 "료코에요. 그보다 동료라니, 저 말인가요??"
페스타 "응. 싫어?"
료코 '아뇨. 저도 파티가 필요하니까요. 멤버는 두분이 끝인가요?"
하루각하 "지금 모험자의 가게에 한 명 더 있어요. 료코씨까지 포함하면 4명이죠."
>>+1 하루각하와 페스타 둘 중 누가 료코랑 행동할까??
>>+2 츠쿠미(야요이) or 유우(치하야) 중 누구 시점으로?
페스타(마츠리) "그럼 내가 안내할게!!!"
하루각하(하루카) "저는 또 한 명 더 찾아보고 작은새의 쉼터로 돌아가겠습니다."
페스타 "못 찾아도 괜찮으니까~ 애쓸 필요는 없어~"
료코 "수고하세요, 하루각하씨."
* * *
코토리(GM) "그럼 이제 치하야짱 쪽으로 넘어갈까??"
치하야(PL) "네."
코토리(GM) "분명히 유우군은 시장에 있었지?"
치하야(PL) "맞아요. 유우는 지금 무기상점 쪽에 있어요."
코토리(GM) "그럼 시작할게.. 마을의 광장에서 북쪽으로 몇 분 정도 걸어가는 곳에 위치한 시장에서 망치소리가 들리는 가게가 있었어. 그 가게의 점장인 6대째 다이는 눈앞에 서 있는 소년에게 활을 건네주며 말을 한다."
* * *
시장
다이(NPC) "여기 있습니다. 손님."
유우(치하야) "고맙습니다. 여기 활 값입니다."
다이(NPC) "네. 확실히 받았습니다. 그럼 건투하시길 빌겠습니다."
유우 "좀 더 좋은 활을 사고 싶었지만 돈도 없는데다가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활은 적으니까."
하루각하 "실례하겠습니다만, 저는 모험자인 하루각하라고 합니다. 혹시 모험자시라면 저희랑 함께 일하지 않겠습니까?"
유우 "함께요? 저야 좋기는 하지만.... 그보다 저희라면 복수라는 뜻인데, 인원수는 몇 명이죠?"
하루각하 "당신까지 포함하면 아마 5명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유우 "적절한 인원이군요. 어차피 저도 같이 일할 사람이 필요했으니까 응하도록 하죠."
하루각하(하루카) "모두 많이 기다리셨나요?"
페스타(마츠리) "어라라? 엄청 빨리 왔네??"
하루각하 "네. 금방 같이 할 동료를 구했으니까요. 소개할게요."
유우 "유우 키사라기라고 해요. 앞으로 잘 부탁드릴게요."
료코 "저는 료코에요. 이쪽이야말로 잘부탁드려요."
아키 "아키 이부쿠로다."
페스타 "페스타 벌쳐스트림이야~ 잘 부탁해~"
츠쿠미 "저는 츠쿠미라고 해요. 함께 잘 해내가도록 해요."
유우 "응?? 저기 하루각하씨. 분명 아까 전에 5명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하루각하 "아무래도 유우씨 영입하고 있을 때 동료들이 따로 한명 영입한 모양입니다. 저는 하루각하입니다."
* * *
코토리(GM) "그럼 6명 모두 다 모였지??"
PL 전원 "네."
코토리(GM) "6명의 모험자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있는 그 때, 가게의 문이 열리며 중년의 남성이 뛰쳐들어왔어."
>>+2 6인조 파티가 맨 처음으로 받을 의뢰는?? (예시 : 물건을 되찾아달라. 마을에 만족이 쳐들어 왔으니 격퇴요망. 기타 등등) - 주인공들 파티는 레벨이 낮기 때문에 무리한 의뢰는 안 받습니다. -
--------
<배경 스토리 : 아 글쎄.... 요즘 풀숲에서 엽견들이 돌아다닌단 말야? 대체 누가 풀어놨는지 원.... 그 녀석들 때문에 함부로 풀숲에 드나들 수가 없어서 향신료인 표고버섯을 채취할 수가 없어.... 그래서 모험가양반들 한테 부탁좀 하려하는데 안돼겠나?>
p.s "표고버섯이 향신료인지 아닌지는 일단 둘째칩시다. 어차피 향이 깊은건 맞기에.... 스토리 내에서만 향신료로 쓰인다 하죠 뭐."
하루각하(하루카) "의뢰말입니까?? 혹시 그 의뢰 저희가 받아줄 수 있을까요?"
중년남성 "자네는 모험자인가??"
하루각하 "네. 하루각하라고 합니다."
중년남성 "들어본 적 없는 이름이로군. 하지만 간단한 일이니까 상관은 없겠지."
아키(아키하) "의뢰 내용은?"
중년남성 "이 마을 서쪽에 숲이 있는 건 알고 있을걸세. 그 숲에 최근 들어서 흉폭한 야생동물들이 출몰하기 시작해서 말일세. 그 숲에서 자라는 표고버섯을 구하기가 꽤나 어렵단 말일세."
츠쿠미(야요이) "알겠어요. 제가 아저씨의 부탁을 반드시 이루어드릴.."
료코(료) "잠깐만요, 츠쿠미씨. 아직 의뢰비가 얼마인지 못 들었어요."
중년남성 "음... 한 사람당 800가멜은 어떤가??"
하루각하 "1500가멜로 하죠?"
중년남성 "안 돼. 안 돼. 그건 너무 비싸. 일일이 협상하고 싶지는 않으니까 1000가멜로 하지. 그 이상은 절대 안 돼."
하루각하 "감사합니다. 언제까지 구하면 되는건가요?"
중년남성 "늦어도 내일까지는 부탁하지. 그럼 난 이만 가보겠네."
□ □ □ □
□ □ □ □
♣ □ □ □
● : 현재 위치
♣ : 목적지
코토리(gm) "4*4의 필드야. 전후좌우 중 원하는 방향으로 한 칸씩 이동해서 이동할때 마다 대표자가 한 명 주사위를 돌리면 그 주사위 숫자에 따라 이벤트가 발생할거야."
치하야(PL) "한 칸 이동할 때 마다 시간이 어느정도 걸리죠?"
코토리(gm) '음.. 1시간 정도라고 생각해줘."
아키하(PL) "최대한 빠른 루트로 간다고 해도 왕복에 무려 20시간이 걸리는군."
코토리(GM) "그럼 대표자 한 명 주사위 굴려줘.
>>+1 주사위 굴릴 대표자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지 적어주시고, 주사위 굴려주세요.
□ □ □ ●
□ □ □ □
♣ □ □ □
야요이(PL) "웃우!! 그럼 굴릴게요."
주사위값 ( 6 , 2 ) = 8
야요이 "우우... 애매한 숫자에요.."
코토리(GM) "8이네. 8은 특별히 아무런 이벤트도 없어. 그럼 다음 사람부탁할게."
>>+1 주사위 굴릴 대표자(야요이 제외)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지 적어주고 주사위 굴려주세요.
□ □ □ □
□ □ □ ●
♣ □ □ □
치하야(PL) "그럼 이번엔 제가 할게요."
주사위값 ( 5 , 6 ) = 11
코토리(GM) "11이라니 꽤나 높은 숫자구나. 그럼 유우는 앞에서 무언가 번쩍거리는 물품을 발견하게 돼."
* * *
우당탕탕
유우(치하야) "우와앗!!"
츠쿠미(야요이) "유우씨. 괜찮으신가요? 혹시 어디 다치신덴 없으신가요?"
유우(치하야) '괜찮으니까 걱정 안하셔도 괜찮..."
료코(료) "무슨 일이죠?"
유우 "아뇨, 그게 아니라 저기 앞에 무언가 반짝거리는 게 있어가지고.."
페스타(마츠리) "어디?? 어디, 어디??"
유우 "그러니까 저기 앞에 있는 커다란 나무 밑에..."
유우 "이건....."
코토리(GM) "유우가 반짝거리는 물체를 주워보니 그것은 다름 아닌 검의 조각 5개였습니다."
하루각하(하루카) '검의 조각이군요. 왜 이런 곳에 떨어져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횡재로군요."
>>+1 주사위 굴릴 대표자(야요이, 치하야 제외)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지 적어주고 주사위 굴려주세요.
□ □ □ □
□ □ □ □
♣ □ □ ●
아키하(PL) "다음은 내 차례인가. 앞으로 가도록 하지."
주사위값 ( 3 , 1 ) = 4
아키하 "주사위값이 꽤나 낮게 나왔군."
코토리(GM) "헤에.. 4가 나왔구나."
료(PL) "무언가 불길한 예감이.."
코토리 "그럼 전원 위험감지판정 부탁할게. 목적치는.."
코토리 "12야."
>>+1 주사위 : 하루카판정(98이상 성공)
>>+1 콤마 : 마츠리판정(59이상 성공)
>>+2 주사위 : 아키하판정(98이상 성공)
>>+2 콤마 : 료판정(84이상 성공)
>>+3 주사위 : 야요이판정(98이상 성공)
>>+3 콤마 : 치하야판정(98이상 성공)
하루각하 : 7 / 페스타 : 4 + 6 = 10
아키 : 7 / 료코 : 2 + 8 = 10
츠쿠미 : 9 / 유우 : 8
전원실패
료 "역시 예상대로.."
코토리 "모두 실패네. 그럼.. 숲을 지나가던 6명의 좌측에서 그림자가 재빠르게 달려들어 아키를 습격했어. 아키는 그 공격을 받고 저 멀리 날라가버렸네. 데미지는.."
코토리 "10이네."
* * *
츠쿠미 "아키씨!!"
유우 "아저씨가 말한 야생동물인가보군요."
료코 "설마 이렇게 가까이 올 때 까지 눈치를 못 챌 줄이야."
하루각하 "동물은 3마리입니까? 모두 전투준비를!!"
* * *
코토리 "자, 그럼 모두.. 마물지식판정과 선제판정 부탁할게."
코토리 "우선 마물지식판정.. 목적치는 12야. 약점치는 15. 전원 굴려줘."
>>+1 주사위 : 하루카판정(59이상 성공 / 93이상 약점치.)
>>+1 콤마 : 마츠리판정(98이상 성공)
>>+2 주사위 : 아키하판정(43이상 성공 / 84이상 약점치.)
>>+2 콤마 : 료판정(98이상 성공)
>>+3 주사위 : 야요이판정(98이상 성공)
>>+3 콤마 : 치하야판정(84이상 성공)
하루각하 : 4 + 7 = 11 / 페스타 : 9
아키 : 5 + 5 = 10 / 료코 : 9
츠쿠미 : 5 / 유우 : 2 + 7 = 9
전원실패
치하야 "이번에도 전원실패네."
하루카 "미안.. 내가 1만 높았더라면."
코토리 "그럼 모두는 습격한 이 회색고양이가 어떤 동물인지 아무도 몰라. 자, 그럼 이제 선제판정 부탁할게."
코토리 "이것도 목적치는 12야."
마츠리 "그건 공주를 빼고 다른 사람은 크리티컬이 안 나오면 실패라는 소리군요."
료 "마츠리씨. 부탁드릴게요. 성공해주세요."
아키하 "이걸 실패하면 저쪽부터 먼저 움직이게 되는거니까 말이지."
>>+1 주사위 : 아키하판정(98이상 성공)
>>+1 콤마 : 료판정(98이상 성공)
>>+2 주사위 : 야요이판정(98이상 성공)
>>+2 콤마 : 치하야판정(98이상 성공)
>>+3 주사위 : 하루카판정(98이상 성공)
>>+3 콤마 : 마츠리판정(59이상 성공)
???A - HP 19 MP 10 (거리 0)
???B - HP 19 MP 10 (거리 0)
???C - HP 19 MP 10 (거리 0)
VS
하루각하 - HP 20 MP 27 (거리 0)
페스타 - HP 17 MP 27 (거리 0)
아키 - HP 12 MP 18 (거리 10)
료코 - HP 19 MP 13 (거리 0)
츠쿠미 - HP 24 MP 10 (거리 0)
유우 - HP 20 MP 10 (거리 0)
유우 "상황은 최악이네요."
료코 "기습을 받은데다 선제권까지 빼앗기다니."
페스타 "괜찮아. 괜찮아."
하루각하 "괜찮지 않습니다. 모두 이 악물고 버티세요."
>>+1 주사위 : 츠쿠미 회피판정1(73이상)
>>+1 콤마 : 츠쿠미 회피판정2(98이상)
>>+2 주사위 : 유우 회피판정1(59이상)
>>+2 콤마 : 유우 회피판정2(84이상)
>>+3 주사위 : 츠쿠미 회피판정1(43이상)
>>+3 콤마 : 츠쿠미 회피판정2(98이상)
------------------
회피판정1에서 회피에 성공하면 회피판정2는 실행하지 않습니다.
???A의 공격이 명중
츠쿠미에게 8의 데미지!!
코토리(GM) "야생동물A가 츠쿠미를 향해 달려들어 그녀를 깨물었어. "
츠쿠미 "꺄아앗?!!"
코토리(GM) "야생동물A는 기세를 멈추지 않고 다시 한번 그녀를 깨물었네"
???A의 명중판정 4 + 9 = 13 > 츠쿠미의 회피판정 8
???A의 공격이 명중
츠쿠미에게 6의 데미지!!
유우 "괜찮으신가요??"
츠쿠미 "아직 그럭저럭 버틸 수 있어요..."
???B의 명중판정 4 + 4 = 8 > 유우의 회피판정 6
???B의 공격이 명중
유우에게 10의 데미지
코토리(GM) "츠쿠미에게 한눈이 팔린 유우는 그만 야생동물의 공격에 그대로 맞아버렸어. 그리고 야생동물은 또 다시 공격을 시도 했어."
???B의 명중판정 4 + 6 = 10 > 유우의 회피판정 2 (자동실패)
???B의 공격이 명중
유우에게 8의 데미지!!
유우 "커허어억!!"
코토리(GM) "마지막으로 남은 야생동물은 다시 츠쿠미를 향해 공격을 시도했어."
???C의 명중판정 4 + 3 = 7 <
츠쿠미 "또 다시 당하진 않아요."
하루각하 "전원 어떻게든 버텼군요."
유우 "버티긴 했는데, 아슬아슬하네요... HP 이제 2밖에 안 남았어요."
페스타 "그래도 살아있으니까 된거지."
--------------------------------------------------------------------
그나저나 전투를 어떻게 해야하나.. 내가 일일이 스킬쓰고 독자분들은 판정만 하실건지, 아니면....
독자분들이 스킬이라던가 알아서 쓰실건지...
>>+3까지 투표 하죠. 1. 독자분들은 판정만 한다.. 2. 독자분들이 스스로 스킬 등을 사용한다.
코토리 "아, 그걸 아직 제대로 설명 안 했네. 전투 때에 캐릭터의 순번에 행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1. 이동 , 2. 주동작 , 3. 보조동작 이야."
치하야 "이동은 알겠는게 주동작과 보조동작은 차이가 뭐죠?"
코토리 "차례대로 설명할게. 우선 이동은 말 그대로 캐릭터를 이동하는 거야. 이동방식은 전력이동 , 통상이동 , 제한이동 3가지로 나뉘어."
코토리 "캐릭터마다 각각의 이동력이 있는데 이 이동력은 그 캐릭터의 민첩도와 동일해. 통상이동은 이 이동력만큼의 거리를 움직일 수 있어. 그러니까 이동력이 15면 15m의 거리를 움직일 수 있는거야."
코토리 "전력이동은 이동력의 3배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 많은 거리를 움직일 수는 있는 대신 주동작을 실행할 수 없고, 회피력판정에 -4의 페널티를 받아."
아키하 "제한이동은 말 그대로 이동거리에 제한을 두는 이동이로군."
코토리 "아키하짱 말대로 제한이동은 이동거리의 3m까지만 이동할 수 있어. 만약 캐릭터의 이동력이 3미만이면 그 이동력 까지만 움직일 수 있지."
야요이 "우우.. 복잡해요."
코토리 "마지막으로 보조동작은 자신의 순번이면 이동전 이동후 주동작 후 등 언제든지 할 수 있어. 주동작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 일부의 마법. 연기와 부술. 그리고 일부 기예 정도야. 보조동작은 여러가지 행동을 할 수 있어."
코토리 "그럼 대충 설명은 끝났으니까 시작해보자."
>>+1 주사위 : 하루카가 치하야에게 어스힐 시전판정(3이하면 실패)
>>+1 콤마 : 회복량 판정(높을수록 회복량증가)
>>+2 주사위 : 마츠리가 치하야에게 위스퍼힐 시전판정(3이하면 실패)
>>+3 주사위 : 료코의 A에 공격 명중판정(43이상 성공)
>>+3 콤마 : 료코의 데미지판정(높을수록 데미지 증가)
페스타 "오케, 오케~!! 가보자고!!"
하루각하는 뒤로 9M 이동
하루각하는 유우에게 어스 힐을 발동
유우의 HP가 7점 회복!
페스타는 뒤로 10M 이동
페스타는 유우에게 위스퍼 힐을 발동
유우의 HP가 5점 회복!
유우 "두 사람 모두 고마워요. HP가 전부 회복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공격 한 방은 버틸 여력이 생겼네요."
하루각하 "한 방만이면 조금 애매한데요."
료코 "괜찮아. 한 녀석의 시선은 내가 끌테니까!!"
료코 도발공격 선언
료코 ???A에게 공격
료코 명중판정 5 + 11 = 16 > ???A 회피판정 5 + 7 = 12
>>+1 주사위 : 료코가 크리티컬이 떴으므로 데미지 판정 한번 더..
>>+2 주사위 : 유우의 명중판정 (93이상 성공)
>>+2 콤마 : 유우의 공격력 판정
>>+3 주사위 츠쿠미의 솔릿 바렛 발동 판정 (4이상 성공)
>>+3 콤마 츠쿠미의 명중판정 (59이상 성공)
>>+4 주사위 : 츠쿠미의 공격력 판정
???A는 쓰러졌다!!
료코 "에, 에엣?!!"
* * *
료 "어라?? 한 방에 쓰러트렸어??"
코토리 "운이 좋다고 해야하나.. 딱 아슬아슬하게 주사위가 나오다니.."
하루카 "이 기세가 죽 이어지면 좋겠는데.."
* * *
하루각하 "뭘 놀라고 있는 겁니까. 훌륭했어요."
유우 "나도 질 수는 없죠."
유우가 ???B에게 공격
???B에게 4의 데미지!
츠쿠미 "그럼 저도 갈게요."
츠쿠미가 ???B에게 공격
???B에게 12의 데미지!!
???B는 쓰러졌다.
페스타 "이걸로 남은 건 한마리 뿐이네~."
아키 "한 때는 어떨까 햇는데, 생각보다 간단히 끝나겠군."
>>+1 주사위 : 츠쿠미의 회피판정 (59이상 성공)
>>+2 주사위 : 료코의 명중판정 (43이상 성공)
>>+3 주사위 : 유우의 명중판정 (59이상 성공)
???C - HP 19 MP 10 (거리 0)
VS
하루각하 - HP 20 MP 27 (거리 9)
페스타 - HP 17 MP 27 (거리 10)
아키 - HP 12 MP 18 (거리 10)
료코 - HP 19 MP 13 (거리 0)
츠쿠미 - HP 10 MP 9 (거리 0)
유우 - HP 14 MP 10 (거리 0)
???C가 츠쿠미를 공격
츠쿠미에게 8점의 데미지!!
츠쿠미 "크, 큰일.."
유우 "츠쿠미씨!!"
???C의 연속공격발동
???C가 츠쿠미를 공격
츠쿠미는 공격을 회피했다.
츠쿠미 "살았어요.. 구사일생했어요."
하루각하 "다행이군요. 그럼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하죠."
료코 "오케이!!"
료코가 ???C를 공격!!
???C에게 9점의 데미지!!
유우 "좋았어요. 그럼 이걸로 라스.."
유우가 ???C를 공격!!
???C는 공격을 회피했다.
PC들 "......"
페스타 "후훗. 뭐, 괜찮아. 나한테 맡겨."
페스타는 ???C에게 파이어볼트 발동
>>+1 주사위 : 4 이상 공격 성공
???C에게 10의 데미지!!
???C는 쓰러졌다.
페스타 "낙승!! 예이~!!"
하루각하 "한 때는 어찌되는가 생각했지만 무사히 끝났군요."
료코 "츠쿠미씨 회복해야 하지 않을까?"
츠쿠미 "괘, 괜찮아요."
하루각하 "뭐가 괜찮습니까. 제가 회복시켜드릴게요. 아, 그전에 전리품부터 확인하죠."
전리품
그레이링크스의 모피 *3개 (개당 80G)
>>+2까지 주사위 (84이상이면 수수께끼의 씨앗(개당 100G) 획득)
-----------------------------------
작가가 쓰다가 HP 계산 잘못 한 게 있다는 걸 깨달았지만 귀찮으니까 넘어가기로 결정..
어쩐지 적이 너무 쉽게 쓰러졌더라.. HP 15인 줄 알고 있었어..
자동 : 그레이링크스의 모피 *3개 (80G*3)
그레이링크스 : 없음
합계 : 240G
하루각하 "그럼 이제 회복부터 하고 움직이도록 하죠."
하루각하의 MP 10 감소
페스타의 MP 4감소
유우, 츠쿠미, 아키의 HP가 전부 회복
□ □ □ □
□ □ □ □
□ □ □ □
♣ □ □ ●
* * *
코토리 "자, 그럼 다음 대표자 나와서 주사위 굴리렴."
>>+1 주사위 굴릴 대표자(하루카, 료, 마츠리 중 1택)랑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지 적어주세요.
□ □ □ □
□ □ □ □
♣ □ ● □
마츠리 "이번에는 공주가 던져보도록 하죠."
주사위수 = 10
마츠리 "호. 제법 괜찮은 수군요."
코토리 "페스타는 우연히 뭔가 독특한 풀을 발견했어. 약품학판정 부탁할게. 달성치는 7이야."
>>+1 마츠리의 약품학판정(43이상 성공)
마츠리 "이건.."
코토리 "실패네. 아쉽게도 마츠리는 그냥 독특한 풀이구나 하고 넘어가버렸어."
자, 그럼 다음 사람 주사위 던져보렴.
□ □ □ □
□ □ □ □
□ □ □ □
♣ □ ● □
>>+1 하루카 or 료 중 한명 선택하고 어느 방향으로 움직일지 적어주신 후 주사위 굴려주세요.
□ □ □ □
□ □ □ □
♣ ● □ □
료 "그럼 다음은 제가 굴릴게요. 이동은 왼쪽으로.."
주사위 수 = 5
료 "5.... 안 좋은 숫자가.."
코토리(GM '음, 전투는 이미 한번 했고... 좋아, 이걸로 갈까.'
코토리 "6명 전부 함정감지 판정 부탁할게. 달성치는 9야."
>>+1 주사위 : 하루카 판정 (73이상 성공) / 콤마 : 마츠리 판정 (18이상 성공)
>>+2 주사위 : 아키하 판정 (73이상 성공) / 콤마 : 료 판정 (43이상 성공)
>>+3 주사위 : 야요이 판정 (73이상 성공) / 콤마 : 치하야 판정 (73이상 성공)
>> 295 아~ 100이라~~ 헤헤헤
아키하 달성치 9 (성공) / 료 달성치 2 + 5 (실패)
야요이 달성치 9 (성공) / 치하야 달성치 5 (실패)
코토리 "목적치 달성에 실패한 하루각하, 료코, 유우 세 명은 떨어지는 함정에 빠지게 돼."
* * *
료코 "우와아아앗!!"
하루각하 "꺄아아앗!!"
유우 "아아아아악!!"
쿠당탕탕!!
마츠리 "어이~ 다들 괜찮아??"
료코 "어떻게든.."
츠쿠미 "자, 어서 올라오세요."
유우 '고마워요."
* * *
코토리 "그럼 함정에 떨어진 세 사람은 2D의 주사위를 굴려 그 값만큼의 데미지를 입을거야."
하루카&료&치하야 "!!!!!!"
>>+1 주사위 : 하루카가 받을 데미지 값 판정 / 콤마 : 료가 받을 데미지 값 판정
>>+2 주사위 : 치하야가 받을 데미지 값 판정
------------------------------------------------------------------------------------
1~3 : 2 / 4~8 : 3 / 9~17 : 4 / 18~28 : 5 / 29~42 : 6 / 43~58 : 7
59~72 : 8 / 73~83 : 9 / 84~92 : 10 / 93~97 : 11 / 98~100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