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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의 세계에서의 모험이야기
댓글: 317 / 조회: 1493 /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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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02-13, 2017 00:22에 작성됨.
글 진행은 반드시 댓글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작품은 아이돌들이 TRPG 중 하나인 소드 월드 2.0을 플레이하는 작품입니다. 소드 월드 2.0에 대해 모르는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하셔도 됩니다.
또한 이 창댓에 한해서는 중복 앵커 따위 신경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거 신경 썼다가는 이야기를 진행할 수 없으니까요.
각 캐릭터의 스탯, 가지고 있는 스킬이나 마법의 효과에 대해서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317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6 까지 315 346 765 876 아이돌중 원하는 아이돌을 아무나 하나씩 적어주세요. (765는 시어터조 포함입니다. 그리고 876은 DS 아이돌 다 허용.)
그리고 나는 하루각하를 원한다!!!
현재까지 멤버 : 하루카 , 마츠리 , 아키하 , 료
그 세계에 있는 대륙 중 하나인 테라스티아 대륙 의 북부에 위치한 잘츠지방. 그곳에서 일어나는 한 6명의 모험가들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한다.
치하야 "저기 코토리씨. 이건 대체 무엇인가요??"
코토리 "프롤로그야. 프롤로그."
아키하 "그나저나 우리를 부른 이유는 뭐야?"
코토리 "후후훗. 그것은 바로..."
아이돌들과 함께하는 TRPG 모임. 제 1회!!
료 "1회라는 것은 2회도 한다는 소리인가요?"
야요이 "티..아르피지?? 그게 뭔가요?"
마츠리 "공주도 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네요."
하루카 "내가 설명할게. TRPG란 테이블토크 롤 플레잉 게임의 약자로 플레이어들이 모여서 정해진 규칙에 따라 자유롭게 자신의 분신인 플레이어 캐릭터를 연기하는 게임이야."
코토리 "하루카짱 잘 아는구나."
하루카 "반 친구들이랑 몇번 한 적이 있거든요. 이 소드월드 2.0은 해본 적이 없지만요."
코토리 "괜찮아. 내가 설명하줄테니까."
코토리 "우리가 가지고 있는 룰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종족은 인족 한정이지만."
아키하 "종족이 여러마리라는 것은 각 종족마다 무언가 플레이 하는데에 차이가 있다는 소리겠네."
코토리 "맞아. 우선 첫번째로 스탯이 달라. 물론 같은 종족내에서도 스탯이 다르긴 하지만.. 그리고 두번째. 이게 제일 큰데 각 종족은 저마다의 종족특기를 가지고 있어."
료 "아. 이거 말이군요. 인간의 경유는 운명변전이군요."
코토리 "그거야. 그리고 마지막으로 몇몇 종족은 가질 수 없는 기능이 있어."
치하야 "기능은 무엇인가요?"
코토리 "기능은 다른 게임으로 치면 직업이라고 보면 되는거야. 다만 여기서는 경험치가 허용하는 한 여러개의 직업을 가지는 게 허용이 되지."
하루카 "어떤 기능을 복합적으로 가져가느냐에 따라 캐릭터가 달라지는거군요."
야요이 "욱우. 뭔가 재밌을 것 같아요!!"
코토리 "그럼 우선 각 기능부터 대충 설명할까."
1. 파이터 : 모든 근접무기와 방어구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중전사 같은 느낌?-
2. 그래플러 : 무기를 가지지 않고 주먹이나 발로 싸우는 기능 -무투가랄까?-
3. 펜서 : 가벼운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해 싸우는 기능 - 이쪽은 경전사 라는 이미지지.-
4. 슈터 : 활이나 총으로 싸우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기능. 단 활과 달리 총은 마기테크 기능이 없으면 사용불가 - 건너나 아쳐가 이쪽이겠지.-
마법사계 기능
1. 소서러 : 마술사라고 불리며 진어머법을 익혀서 사용하는 기능. 대체로 공격계 마법을 익히는 기능이야.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마법사면 이쪽이지.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법발동체라는 아이템이 필요해.
2. 컨져러 : 조령술사고 불리며 대체로 골렘이나 좀비를 만드는 부여와 보조 전문 특기인 마법사 기능이야. 소서러와 같은 계통의 마법사야.
3. 프리스트 : 이건 딱히 설명은 필요없겠지? 신을 믿고 그 신의 힘을 사용하는 기능이야. 주로 회복역이나 보조역이지.
4. 페어리 테이머 : 정령사야. 보석을 매개로 요정과 계약을 맺어서 마법을 사용하는 기능이야.
5. 마기테크 : 마동기사야. 총을 비롯한 마동기문명시대의 유물을 다룰 수 있는 기능이지. 굳이 따지면 마법사보다는 엔지니어라는 느낌일까ㅡ
1. 스카우트 : 대충 도적의 이미지야. 미행이나 추적 함정탐지 등의 일을 할 수 있어. 뭐, 이 기능의 최고는 누가 뭐라고 해도 선제판정이지만.
치하야 "선제판정인가요?"
아. 그쪽도 설명해야하는구나. 선제판정이란 적과 아군 중 누가 먼저 공격을 하는지 판정을 내리는 거야. 스카우트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면 이 판정에 보너스가 붙어.
치하야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그럼 계속 설명갈게.
2. 세이지 : 이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새로운 언어를 습득 가능해. 그리고 여러가지 지식판정할 때 보너스를 얻을 수 있어.
3. 레인저 : 주로 외야에서 활동하는 기능이야. 약초나 포션 사용 때에 보너스가 붙는 기능이지.
4. 인핸서 : 마나의 힘으로 육체를 변화시키는 기능이야. 전사계기능에게는 여러모로 유용한 기능이지
5. 바드 : 음유시인이야. 마력이 담긴 노래로 타인에게 영향을 주는 기능이야.
6. 라이더 : 동물이나 바이크 같은 탈것을 조종 가능한 기능이야.
7. 알케미스트 : 연금술사. 재료를 가지고 마법 아이템을 만들거나 부술로 적과 아군을 약화 or 강화시키는 기능이지.
료 "전사계 기능이 4개. 마법사계 기능이 5개. 그 외가 7개니까. 무려 16개나 있네요."
아키하 "거기다가 종족도 여러가지니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하겠군."
코토리 "그럼 이야기가 나왔으니까 다음은 종족.. 너희들이 플레이할 수 있는 종족을 소개할게 "
각 능력치의 수치는 주사위 및 종족과 태생에 의해 정해져.
기용도 = 기 + A
민첩도 = 기 + B
근 력 = 체 + C
생명력 = 체 + D
지 력 = 심 + E
정신력 = 심 + F
기용도는 도구를 잘다루는 능력치야. 명중력에 관여하는 편이지
민첩도는 이동거리. 공격을 회피하는데 영향을 줘.
근력은 데미지에 영향을 주고
생명력은 HP와 독이나 병 등에 영향을 받아
지력은 마법의 위력이나 지식에
정신력은 MP나 마법저항에 영향을 줘.
이건 딱히 설명할 필요는 없으려나. 우리들하고 별 다를게 없으니까. 모든 기능에 적합한 재능을 가진 평범한 종족이야. 제일 무난하달까
초기 습득 언어는 지방어와 교역공통어
습득 불가기능은 없고
종족특기는 검의가호/운명변전 이야.
검의가호/운명변전 : 게임내의 시간으로 1일에 1회만, 행워판정, 데미시의 산출, 전리품의 결정으로 굴린 2d의 값을 뒤집습니다. 주사위 눈값이 1이었을 때는 6으로, 2였을경우는 5로, 3이었을 경우는 4로 변경합니다. 역으로 낮은 쪽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d의 한쪽만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d의 눈이 1,4였을 때 검의가호/운명변전을 쓰면 눈값은 6,3이 됩니다. 2d가 혹시 1,1로 자동닐패였으면 6,6으로 변해 자동성공이 됩니다.
능력치는 우선 기본은
A : 2d / B : 2d / C : 2d
D : 2d / E : 2d / F : 2d
태생별은
마동기사 : 기능-마기테크 / 기-8 , 체-4 , 심-9 / 경험치 2000
마법사 : 기능-소서러 or 컨져러 / 기-7 , 체-4 , 심-10 / 경험치 2000
경전사 : 기능-스카우트&펜서 / 기-10 , 체-7 , 심-4 / 경험치 2000
일반인 : 기능-없음 / 기-7 , 체-7 , 심-7 / 경험치 3000
용병(1) : 기능-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7 , 체-10 , 심-4 / 경험치 2000
신관(1) : 기능-프리스트 / 기-4 , 체-8 , 심-9 / 경험치 2000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6 , 체-6 , 심-9 / 경험치 2000
모험자 : 기능-없음 / 기-2d , 체-2d , 심-2d / 경험치 2000
척후 : 기능-스카우트 / 기-10 , 체-6 , 심-5 / 경험치 2500
사냥꾼 : 기능-슈터 / 기-9 , 체-7 , 심-5 / 경험치 2500
연체사 : 기능-인핸서 / 기-8 , 체-8 , 심-5 / 경험치 2500
마도사 : 기능-소서러 / 기-6 , 체-5 , 심-10 / 경험치 2000
권투사 : 기능- 그래플러 / 기-8 , 체-9 , 심-4 / 경험치 2000
용병(2) : 기능-파이터 / 기-7 , 체-10 , 심-4 / 경험치 2000
검사 : 기능-펜서 / 기-9 , 체-8 , 심-4 / 경험치 2500
신관(2) : 기능-없음 / 기-5 , 체-6 , 심-10 / 경험치 2000
학자 : 기능- 세이지 / 기-5 , 체-7 , 심-9 / 경험치 2500
약사 : 기능-레인저 / 기-9 , 체-4 , 심-8 / 경험치 2500
음유시인 : 기능-바드 / 기-7 , 체-5 , 심-9 / 경험치 2500
엘프는 우리가 흔히 아는 엘프와 거의 비슷해. 다만 소드월드의 엘프는 숲의 종족이 아니라 물의 종족이야. 물 근처에 사는 종족인거지.
초기습득언어는 엘프어와 교역공통어
습득불가기능은 없어.
종족특기는 암시와 검의가호/상냥한 물이 있어.
암시 : 어두운 곳에서도 주간처럼 볼 수 있습니다.
검의가호/상냥한물 : 수중에서도 지상에서처럼 일절 제한없이 행동할 수 있습니다. 수중에 있을때에는 1시간은 숨을 쉬지않을 수 있습니다. 1시간 수중에 있으면, 1분간 숨을 쉴 필요가 있습니다. 엘프는 수중에서도 보통으로 발성이 가능합니다.
능력치는 우선 기본은
A : 2d / B : 2d / C : 1d
D : 2d / E : 2d / F : 2d
태생별로는
검사 : 기능-펜서 / 기-12 , 체-5 , 심-9 / 경험치 2500
사수 : 기능- 슈터 / 기-13 , 체-5 , 심-8 / 경험치 2500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10 , 체-4 , 심-12 / 경험치 2000
마도사(1) : 기능-소서러 / 기-10 , 체-3 , 심-13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컨져러 / 기-9 , 체-4 , 심-13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9 , 체-5 , 심-12 / 경험치 2000
약사 : 기능-세이지&레인져 / 기-10 , 체-5 , 심-11 / 경험치 2000
연체사 : 기능-인핸서 / 기-11 , 체-5, 심-10 / 경험치 - 2500
산적 : 기능- 슈터&레인져 / 기-12 , 체-3 , 심-11 / 경험치 - 2000
마도사(2) : 소서러 / 기-10 , 체-2 , 심-14 / 경험치-2000
전사 :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12 , 체-6 , 심-8 / 경험치-2000
음유시인 : 레인저&바드 / 기-11 , 체-4 , 심-11 / 경험치-2000
드워프도 우리가 알고 있는 드워프랑 그렇게 차이는 안나지만 여자쪽은 로리로리한 미소녀라는게 다를려나.
초기습득언어는 드워프어와 교역공통어
습득불가기능은 없으며
종족특기는 암시와 검의가호/염신 이 있어.
종족특기
암시 : 어두운 곳에서도 주간처럼 볼 수 있습니다.
검의가호/염신 : 불에 의한 공격이나 마법에는 일절 다치지 않고, 염속성의 물리, 마법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습니다. 몸에 붙어있는것도 태워지거나 상하지 않습니다.
능력치는 우선 기본은
A : 2d+6 / B : 1d / C : 2d
D : 2d / E : 1d / F : 2d+6
태생별로는
사수 : 기능-슈터 / 기-6 , 체-8 , 심-6 / 경험치 2500
전사 : 기능- 파이터 / 기-4 , 체-11 , 심-5 / 경험치 2000
권투사 : 기능-그래플러 / 기-5 , 체-10 , 심-5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4 , 체-7 , 심-9 / 경험치 2000
마동기사 : 기능-마기테크 / 기-6 , 체-7 , 심-7 / 경험치 2000
연체사 : 기능-인핸서 / 기-5 , 체-9 , 심-6 / 경험치 2500
음유시인 : 기능-바드 / 기-4 , 체-8 , 심-8 / 경험치 2500
전사(2) : 기능-파이터 / 기-3 , 체-12, 심-5 / 경험치 - 2000
신관(2) : 기능- 프리스트 / 기-5 , 체-6 , 심-9 / 경험치 - 2000
경전사 : 펜서&스카우트 / 기-7 , 체-8 , 심-5 / 경험치-2000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걸어다니는 토끼야. 엄청 귀엽지. 본인들은 자신들을 저주받은 신들의 후예라 생각하는 탓인지 몰라도 신성마법을 전혀 익힐 수가 없어.
초기습득언어는 신기문명어와 교역공통어
습득불가기능은 프리스트
종족특기는 제6감이야.
제육감 : 위험을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위험감지판정을 할 때 [모험자레벨+지력보너스]로 판정합니다.
능력치는 기본은
A : 1d / B : 1d / C : 1d
D : 2d / E : 2d+6 / F : 2d
태생별로는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7 , 체-5 , 심-10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 컨져러 / 기-6 , 체-6 , 심-10 / 경험치 2000
마도사 : 기능-소서러 / 기-5 , 체-7 , 심-10 / 경험치 2000
학자 : 기능-세이지 / 기-5 , 체-8 , 심-9 / 경험치 2500
마동기사 : 기능-마기테크 / 기-8 , 체-5 , 심-9 / 경험치 2000
음유시인 : 기능-바드 / 기-7 , 체-7 , 심-8 / 경험치 2500
약사 : 기능-레인져 / 기-8 , 체-6 , 심-8 / 경험치 2500
마도사(2) : 기능-소서러 / 기-6 , 체-5, 심-11 / 경험치 - 2000
요정사 : 기능- 페어리테이머 / 기-4 , 체-7 , 심-11 / 경험치 - 2000
사수 : 기능-슈터 / 기-8 , 체-5 , 심-9 / 경험치-2500
룬포크는 2천년 전 쯤에 있었던 마동기 문명 시대에 만들어진 인조인간이야. 본래 인간을 시중들기 위해 만들어진 종족이라 지금도 주인님을 찾는 경향이 있는 애들이지. 집사나 메이드 캐는 이쪽을 하는게 좋달까.
초기습득언어는 마동기문명어와 교역공통어
습득불가기능은 페어리테이머 와 프리스트 2가지네.
종족특기는 암시와 HP변경이 있어.
암시 : 어두운 곳에서도 주간처럼 볼 수 있습니다.
HP변경 : HP를 원하는 만큼 감소해서 그 수치와 같은 정도로 자신의 MP를 회복합니다. 변경에는 10초(1R)가 필요하며, 게임내 시간으로 1일에 1번밖에 할 수 없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A : 2d / B : 1d / C : 2d
D : 2d / E : 2d / F : 1d
태생별로는
학자 : 기능-세이지 / 기-8 , 체-10 , 심-8 / 경험치 2500
사수 : 기능- 슈터 / 기-12 , 체-8 , 심-6 / 경험치 2500
전사(1) : 기능-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9 , 체-12 , 심-5 / 경험치 2000
마동기사 : 기능-마기테크 / 기-12 , 체-8 , 심-6 / 경험치 2000
마도사 : 기능-소서러 / 기-9 , 체-8 , 심-9 / 경험치 2000
취미인 : 기능- 세이지 or 바드 / 기-8 , 체-8 , 심-10 / 경험치 2500
연체사 : 기능- 인핸서 / 기-10 , 체-10 심-6 / 경험치 - 2500
전사(2) : 기능-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74 , 체-11 , 심-8 / 경험치 - 2000
경전사 : 기능-펜서&스카우트 / 기-11 , 체-9 , 심-6 / 경험치-2000
마법사 : 기능-컨져러 / 기-7 , 체-9 , 심-10 /경험치-2000
태어날때부터 영혼에 부정을 가지고 태어난 종족으로 인간, 엘프, 드워프, 릴드라켄 사이에서 태어나는 녀석들이야. 보통 머리에 달린 뿔 때문에 태어날 때 자신의 어머니를 다치게 하고 태어나는 경우가 많아. 영혼에 부정도 있고 해서 대체적으로 핍박받는 애들이지.
초기습득언어 : 부모와 같은 언어습득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이형 : 1일에 몇번이라도, [보조동작]으로, 즉시 나이터메어 독특한 모습으로 변합니다. 뿔이 거대해지고 피부가 창백하게 변해, 마법을 사용할때 금속에 의한 패널티를 받지 않으며, 필요한 발성이나 동작을 하지 않아도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습이 되돌아올 때에는 10초가 걸립니다.
약점 : 은의 무기나 부모로부터 결정된 속성으로부터 받는 산출데미지가 +2점이 됩니다.(약점속성) 인간 : 토속성 , 엘프 : 물, 얼음 속성 , 드워프 : 염속성 , 릴드라켄 : 풍속성
기본 능력치는
A : 2d / B : 2d / C : 1d
D : 1d / E : 2d / F : 2d
태생별로는
마도사(1) : 기능-소서러 / 기-5 , 체-13 , 심-12 / 경험치 2000
전사(1) : 기능-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7 , 체-15 , 심-8 / 경험치 2000
경전사(1) : 기능- 펜서 & 스카우트 / 기-11 , 체-13 , 심-6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6 , 체-14 , 심-10 / 경험치 2000
마동기사 : 기능-마기테크 / 기-9 , 체-9 , 심-12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 컨져러 / 기-5 , 체-12 , 심-13 / 경험치 2000
취미인 : 기능- 세이지&바드 / 기-10 , 체-10 심-10 / 경험치 - 2000
전사(2) : 기능-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8 , 체-13 , 심-9 / 경험치 - 2000
마도사(2) : 기능-소서러 / 기-7 , 체-10 , 심-13 / 경험치-2000
경전사(2) : 기능- 펜서&인핸서 / 기-12 , 체-12 , 심-6 /경험치-2000
이마에 3번째 눈을 가진 인간형 종족. 북쪽 대륙에서 건너왔으며, 본토에선 희소하다고 한다. 의리가 두텁고 거짓말을 싫어하며, 이 때문에 용병, 암살자로서의 인기가 많다. 마법 능력은 떨어지지만 마법 저항만큼은 높다.
초기습득언어 : 새도우어와 교역공통어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암시 : 어두운 곳에서도 주간처럼 볼 수 있습니다.
월광의보호 : 통상 정신저항력에 +4를 합니다.
기본 능력치는
A : 1d / B : 1d / C : 2d
D : 2d / E : 2d / F : 2d
태생별 능력치는
산적 : 기능-레인져 / 기-15 , 체-6 , 심-6 / 경험치 2500
검사 : 기능- 펜서 / 기-17 , 체-7 , 심-3 / 경험치 2500
밀정 : 기능- 스카우트 / 기-16 , 체-7 , 심-4 / 경험치 2500
권투사 : 기능-그래플러 / 기-14 , 체-8 , 심-5 / 경험치 2000
전사 : 기능-파이터 / 기-15 , 체-9 , 심-3 / 경험치 2000
마동기사 : 기능- 마기테크 / 기-17 , 체-5 , 심-5 / 경험치 2000
사수 : 기능- 슈터 / 기-18 , 체-6 심-3 / 경험치 - 2500
연체사 : 기능- 인핸서 / 기-16 , 체-6 , 심-5 / 경험치 - 2500
취미인 : 기능-세이지&바드 / 기-14 , 체-8 , 심-5 / 경험치-2000
요정사 : 기능- 페어리테이머 / 기-13 , 체-7, 심-7 /경험치-2000
바람의 가호를 받고 있다. 이족보행하는 소형 드래곤. 날개가 달려있지만 "검의 가호(바람의 날개)"의 능력을 사용하고서도 짧은 시간밖에 날지 못한다.
초기습득언어 : 드라곤어의 회화와 교역공통어의 회화와 독문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비늘피부 : 방어점이 +1점 됩니다.
꼬리가 무기 : <꼬리>를 무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의가호/바람의날개 : 등의 날개를 사용해, 1일에 합계 1분(6라운드)의 비행이 가능합니다. (10초(1라운드)씩 6회를 날아도 1분(6라운드)간 연속해서 날아도 상관없습니다.) 비행의 선언은 보조동작입니다. 비행속도는 최대 통상이동과 같습니다. 날고 있는 사이,근접공격의 명중력과 회피력에 +1점의 보너스를 얻습니다. 또 다른 캐릭터나 화물을 데리고 운반할 수 있습니다. 운반할 수 잇는 무게는 200KG정도입니다.
기본능력치는
A : 1d / B : 2d / C : 2d
D : 2d+6 / E : 1d / F : 2d
태생별 능력치는
산적 : 기능-레인져 / 기-6 , 체-11 , 심-8 / 경험치 2500
권투사 : 기능- 그래플러 / 기-6 , 체-13 , 심-6 / 경험치 2000
전사 : 기능- 파이터 / 기-5 , 체-14 , 심-6 / 경험치 2000
상인 : 기능-세이지 / 기-5 , 체-11 , 심-9 / 경험치 2000
사수 : 기능-슈터 / 기-7 , 체-11 , 심-7 / 경험치 2000
요정사 : 기능- 페어리테이머 / 기-7 , 체-9 , 심-9 / 경험치 2000
취미인 : 기능- 세이지&바드 / 기-6 , 체-10 심-9 / 경험치 - 2000
용병 : 기능-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8 , 체-12 , 심-5 / 경험치 - 2000
연체사 : 기능-인핸서 / 기-6 , 체-12 , 심-7 / 경험치-200
신관 : 기능- 프리스트 / 기-5 , 체-10 , 심-10 /경험치-2000
인간의 어린이 정도의 덩치를 지닌 소인 종족. "초원을 달리는 자(Grassrunner)"라는 이름답게 유랑의 종족이다. 유래는 완전히 수수께끼. 다른 세계에서 건너온 것이라는 설이 있지만 그래스러너 본인들도 자신들의 유래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
초기습득언어 : 그래스런너어와 교역공통어의 회화와 독문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마나불간섭 : MP를 가지지 않습니다.(없음으로 표기) 기능을 습득해도, 얻을 수 없습니다.(마정석은 쓸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정신저항력판정에 성공했을 때, 어떤 마법이나 효과에도 완전히 영향을 받지 않고, 효과가 사라집니다.
벌레나 식물과의 의사소통 : 회화가 가능한 게 아니라, 위험을 알게되거나, 웅성거림을 감지하는 정도입니다.
기본 능력치는
A : 2d / B : 2d / C : 1d
D : 2d+6 / E : 1d / F : 2d+6
태생별 능력치는
도적 : 기능-스카우트 / 기-13 , 체-0 , 심-12 / 경험치 2500
경전사 : 기능- 펜서 / 기-13 , 체-1 , 심-11 / 경험치 2500
방랑자 : 기능- 스카우터&레인져 / 기-14, 체-1 , 심-10 / 경험치 2000
약사 : 기능-레인져 / 기-12 , 체-1 , 심-12 / 경험치 2500
사수 : 기능-슈터 / 기-7 , 체-11 , 심-7 / 경험치 2000
취미인 : 기능- 세이지 or 바드 / 기-12 , 체-0 , 심-13 / 경험치 2500
취미인 : 기능- 세이지&바드 / 기-6 , 체-10 심-9 / 경험치 - 2000
학자 : 기능- 세이지 / 기-11 , 체-11 , 심-13 / 경험치 - 2500
권투사 : 기능-그래플러 / 기-14 , 체-2 , 심-9 / 경험치-2000
밀정 : 기능- 펜서&스카우트 / 기-15 , 체-0 , 심-10 /경험치-2000
전사 : 기능-파이터 / 기-12 , 체-2 , 심-11 / 경험치-2000
사수 : 기능-슈터 / 기-14 , 체-0 / 경험치 -2000
고대 마법문명 시대에 마술적 강화가 시술되어, 오랫동안 지하에서 잠들어있었다고 하는 창백한 피부와 백발을 가진 미형 종족. 마법을 다루는 것에 정통하여, 강력한 종특으로 기본적으로 마력(마공)에 +1 보너스를 받는다. 하지만 수명이 30년정도밖에 안되는 단명 종족이기도 하며, 그 때문인지 전생의 기억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잦다.
초기습득언어 : 마법문명어와 교역공통어의 회화와 문자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데자뷰 : 1일에 1번만, 마법의 행사판정 이외의 지력보너스를 기준으로 하는 판정을 할 때에, 사전에 선언하는 것으로, 판정에 +2의 보너스 수정을 얻습니다.
마법의 부산물 : 모든 마력이 1점 상승합니다. 또, 행사판정으로 자동성공(6,6)이 나온 경우, 그 마법의 MP소모는 0이 됩니다.(마법은 효과를 표시합니다.) 마량석이나 사역마 등 대용의 경우에도 소모하지 않고 끝냅니다.
기본 능력치는
A : 2d / B : 1d / C : 2d
D : 1d / E : 1d / F : 1d
태생별 능력치는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7 , 체-6 , 심-14 / 경험치 2000
학자 : 기능- 세이지 / 기-7 , 체-5 , 심-15 / 경험치 2500
마도사(1) : 기능- 소서러 / 기-6 , 체-7 , 심-14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컨져러 / 기-7 , 체-7 , 심-13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6 , 체-8 , 심-13 / 경험치 2000
경전사 : 기능- 펜서 / 기-9 , 체-7 , 심-11 / 경험치 2500
음유시인 : 기능- 바드 / 기-8 , 체-4 심-15 / 경험치 - 2500
마도사(2) : 기능- 소서러&컨져러 / 기-6 , 체-6 , 심-15 / 경험치 - 1000
용병 : 기능-파이터 / 기-6 , 체-9 , 심-12 / 경험치-200
연체서 : 기능- 인핸서 / 기-8 , 체-6 , 심-13 /경험치-2500
인간에게서 태어난 돌연변이종으로 여성밖에 없다는 게 특징이야. 나이트메어와는 달리 신의 축복을 받아 태어난 아이로 취급받지. 외견상으로 인간과 다르지 않지만 등에 날개가 있다는게 특징이지.
초기습득언어 : 지방어, 교역공통어의 회화와 독문
습득불가기능 : 없음
종족특기
싸우는 소녀의 광익 : 자신이 낙하할 경우, 그 낙하속도를 통상의 속도에서부터 깃털이 떨어지는 정도의 속도까지 사이에서 자유롭게 조작합니다. 공중에서 자재롭게 이동할 수는 없지만, 의식이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낙하데미지를 받지 않고, 넘어지지 않습니다. 동시에 중량 200KG 정도까지 다른 캐릭터나 화물을 들 수 있습니다.
싸우는 소녀의 축복 : 같은 좌표에 존재하는 자신 이외의 캐릭터 1체나 기승할 수 있는 기예에 축복을 합니다. 보조동작으로 선언하는 것으로, 3분(18R) 동안 대상은 생명저항력, 정신저항력판정에 +2 보너스 수정을 얻습니다. 대상이 [분류 : 인족], [분류 ; 동물] [분류 : 환수]가 아니면 효과는 없습니다. 이 능력은 1일에 1회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A : 2d / B : 1d / C : 2d
D : 2d / E : 1d / F : 1d+6
태생별로는
태생별 능력치는
경전사 : 기능-펜서 / 기-11 , 체-9 , 심-6 / 경험치 2500
전사 : 기능- 파이터 / 기-9 , 체-10 , 심-7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 프리스트 / 기-7 , 체-9 , 심-10 / 경험치 2000
기수 : 기능-라이더 / 기-9 , 체-8 , 심-9 / 경험치 2500
학자 : 기능-세이지 / 기-7 , 체-7 , 심-12 / 경험치 2500
하루카 "저, 저말인가요. 네!!"
코토리 "우선 캐릭터의 경력과 이름 종족 및 태생. 그리고 능력치을 정하자."
하루카 "네!!"
>>+1 하루카의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2 1~108 중 원하는 숫자 3개 선택해주세요.
>>+3 하루카의 캐릭터의 종족과 태생을 적어주세요.
>>+1~3까지 전원 주사위 굴려주세요.
나이 : 17 / 성별 : 여
종족 : 나이트메어(인간)
태생 : 조령술사
경력
연애한 적이 있다.
예전에는 귀족이었다.
동성의 가족이 없다.
능력치
기용도 : 5 + 5 = 10
민첩도 : 5 + 8 = 13
근 력 : 12 + 4 = 16
생명력 : 12 + 3 = 15
지 력 : 13 + 4 = 17
정신력 : 13 + 4 = 17
코토리 "....음.. 능력치 주사위가.. 어떻게 할래?? 다시 굴릴래?"
>>+1 다시 능력치 주사위를 굴린다 Y /N
>>+1~3까지 >>+1이 Y일경우 주사위를 굴러주세요
기용도 : 5 + 5 = 10
민첩도 : 5 + 8 = 13
근 력 : 12 + 4 = 16
생명력 : 12 + 3 = 15
지 력 : 13 + 4 = 17
정신력 : 13 + 4 = 17
2번 능력치
기용도 : 5 + 4 = 9
민첩도 : 5 + 4 = 9
근 력 : 12 + 2 = 14
생명력 : 12 + 2 = 14
지 력 : 13 + 7 = 20
정신력 : 13 + 8 = 21
코토리 "육체능력은 떨어졌지만 지력이나 정신력은 상승했네.."
>>+1 마지막으로 한번 더 주사위를 굴린다 or 1번 능력치로 한다. Or 2번 능력치로 한다. 원하는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한번 더 주사위를 굴릴 것을 선택할 경우
>>+1 ~ 3 까지 주사위 고.
아키하 "그나저나 이 경력이라는 것은 뭐지?"
코토리 "그것은 그 캐릭터의 기본적인 배경설정이라고 보면 되. 이 세개의 경력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배경설정을 정하는 거야."
치하야 "과연. 하루카는 동성 가족이 없고 예전엔 귀족이었도 연애한 적이 있다는 소리군요."
코토리 "응. 맞아."
연애한 적이 있다.
예전에는 귀족이었다.
동성의 가족이 없다.
>>+3까지 위의 3 경력에 맞도록 하루각하의 캐릭터 배경을 만들어주세요.
하지만, 결과는 뻔하게도 가문의 먹칠을 한 아버지는 가문에서 추방 당했고 설상가상으로 그의 아내는 하루카를 낳고 사망했다.
여기까지 쓸게욥...연애쪽 애기는 다른분에게 패스...
나이트메어인 자신때매 그가 피해를 볼까봐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그를 떠났다.
제가 대신 써드리죠.
코토리 [어떤 캐릭터니??]
하루카 [하루각하의 원래 이름은 하루카 아마미에요.]
료 [본명 그대로군요..]
하루카 [하하하... 하루카의 아버지는 귀족인 아마미가문의 사람으로 하루카의 어머니인 엘프와 사랑에 빠져 야반도주를 했어요. 그 둘 사이에서 하루카가 태어났으나 하루카를 낳는 과정에서 어머니가 돌아가셨어요. 그렇게 아버지와 단둘이 살아가던 와중에 아마미가문의 사람이 와서 하루카를 데리고 간거죠. 아버지는 이미 가족과 연이 끊겼지만 하루카는 아니라고 막무가내로 델고 간겁니다. 하지만 하루카는 나이트메어라서 은연히 가문 내에서 보이지 않는 차별을 받고 있었어요. 그나마 거기서 알게 된 남자애가 유일하게 차별없이 대해주었고 그 애랑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되었을 무렵에 집에서 나와 가문의 성을 버리고 홀로 여행을 다니고 있는 중인거죠.]
코토리 [하루카짱..]
하루카 [네?? 혹시 문제가 있나요?]
코토리 [아냐.. 훌륭한 설정이었어. 그럼 다음은 마츠리짱이 만들래?]
마츠리 [호? 2번째는 공주의 차례인건가요?]
야요이 [웃우?? 하루카씨의 캐릭터는 벌써 완성된건가요?]
코토리 [아니.. 아직 남았긴 한데.... 일단 그건 다른 캐릭터들의 설정이 대충 완성되면.]
>>+1 마츠리의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2 1~108 중 원하는 숫자 3개 선택해주세요.
>>+3 마츠리의 캐릭터의 종족과 태생을 적어주세요.
>>+1~3까지 전원 주사위 굴려주세요.
엘프의 태생은
검사 : 기능-펜서 / 기-12 , 체-5 , 심-9 / 경험치 2500
사수 : 기능- 슈터 / 기-13 , 체-5 , 심-8 / 경험치 2500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10 , 체-4 , 심-12 / 경험치 2000
마도사(1) : 기능-소서러 / 기-10 , 체-3 , 심-13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컨져러 / 기-9 , 체-4 , 심-13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9 , 체-5 , 심-12 / 경험치 2000
약사 : 기능-세이지&레인져 / 기-10 , 체-5 , 심-11 / 경험치 2000
연체사 : 기능-인핸서 / 기-11 , 체-5, 심-10 / 경험치 - 2500
산적 : 기능- 슈터&레인져 / 기-12 , 체-3 , 심-11 / 경험치 - 2000
마도사(2) : 소서러 / 기-10 , 체-2 , 심-14 / 경험치-2000
전사 : 파이터 or 그래플러 / 기-12 , 체-6 , 심-8 / 경험치-2000
음유시인 : 레인저&바드 / 기-11 , 체-4 , 심-11 / 경험치-2000
이렇게 있고..
엘프 - 검사 or 엘프 - 마도사(2) 같은 식으로 적어주셔야 해요..
>>+1 마츠리의 종족과 태생을 적어주세요.
>>+1, 2 주사위 굴러주세요
나이 : 18 / 성별 : 여
종족 : 엘프
태생 : 요정사
경력
투옥된적이 있다.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
근방에 예술가가 살고 있다(있었다).
능력치
기용도 : 10 + 8 = 18
민첩도 : 10 + 4 = 14
근 력 : 4 + 3 = 7
생명력 : 4 + 5 = 9
지 력 : 12 + 8 = 20
정신력 : 12 + 9 = 21
마츠리 "호. 주사위 운은 그럭저럭 괜찮군요."
코토리 "능력치보너스이 3이 3개인가."
아키하 "능력치보너스??"
코토리 "능력치보너스란 능력치를 6으로 나눈 숫자로 선제판정같은 캐릭터의 행동을 판정할 때 사용하는 값이야. 예를 들어 능력치가 15면 능력치보너스는 2인거지."
료 "그렇다는 것은 이 스탯대로라면 능력치보너스는 기용도 3 민첩도 2 근력 1 생명력 1 지력 3 정신력 3 이 되는거군요."
코토리 "맞아. 그나저나 주사위 한번 더 던질래?? 아니면 이걸로 할래? 어떻게 할래??"
마츠리 "공주는.."
>>+3 까지 투표 주사위를 굴린다. 그냥 이걸로 결정한다. / 투표상관없이 전원 주사위 굴러주세요.
기용도 : 10 + 8 = 18
민첩도 : 10 + 4 = 14
근 력 : 4 + 3 = 7
생명력 : 4 + 5 = 9
지 력 : 12 + 8 = 20
정신력 : 12 + 9 = 21
능력치 2번
기용도 : 10 + 8 = 18
민첩도 : 10 + 8 = 18
근 력 : 4 + 4 = 8
생명력 : 4 + 4 = 8
지 력 : 12 + 5 = 17
정신력 : 12 + 8 = 20
마츠리 "호..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모르겠네요."
치하야 "보너스로 보면 민첩도가 1 오르고 지력이 1 떨어졌네요."
코토리 "마지막으로 한번 더 던질래? 아니면 1번 이나 2번 중 하나 선택할래?"
>>+1 1. 한번더 주사위. 2. 1번 능력치로 3. 2번 능력치로
>>+1~3까지 >>+1에서 1을 선택했을 경우 주사위 구러주세요.
나머지 두 주사위가 맘놓고 던지겠군요.
기용도 : 10 + 8 = 18
민첩도 : 10 + 4 = 14
근 력 : 4 + 3 = 7
생명력 : 4 + 5 = 9
지 력 : 12 + 8 = 20
정신력 : 12 + 9 = 21
능력치 2번
기용도 : 10 + 8 = 18
민첩도 : 10 + 8 = 18
근 력 : 4 + 4 = 8
생명력 : 4 + 4 = 8
지 력 : 12 + 5 = 17
정신력 : 12 + 8 = 20
능력치 3번
기용도 : 10 + 12 = 22
민첩도 : 10 + 9 = 19
근 력 : 4 + 3 = 7
생명력 : 4 + 7 = 11
지 력 : 12 + 7 = 19
정신력 : 12 + 9 = 21
>>+1 마츠리 pc의 능력치를 1~3 중 선택
경력
투옥된적이 있다.
스승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
근방에 예술가가 살고 있다(있었다).
>>+3까지 마츠리 캐릭터 경력에 맞게 배경설정을 해주세요.
3번을 제외한 나머지 둘은 총합 능력치가 89였네요. 3번은 99....
주사위 100의 힘인가.
스승이라고 할수있는 사람이 있다라는 말을 따라서 배경설정을 적었어요! 아 그리고 인간이 남자인지 여자인지는...맘대로 하셔도 되요.
그에 말에 따르면 자신은 세계를 예술로 표현한다나 뭐라나, 어릴때부터 이 예술가와 친하게 지냈던 마츠리는 그가 만든 예술작품을 항상 먼저 감상했다. 예술은 잘 몰랐던 마츠리지만 대단하다라고 생각했던 듯 하다. 마츠리가 인간을 데리고 왔을때도 가장 먼저 찾아왔던 자가 예술가이기도 하다. 인간이 며칠동안 머물었을땐 요정술사라는 것을 알고는 인간에게 자신의 예술작품을 위해서 도와달라 말했지만 인간은 정중히 거절하였다. 이유가 무엇인지는 물어봐도 대답해주지 않았다. 결국 예술가는 인간이 마을을 떠날때 그를 따라가 자신의 예술을 펼치겠다라는 말을 남기고는 그와 함께 마을을 떠났다.
코토리 "빨간리본에 페어리테이머 스승인가... 설정 쓸 수 있는 날이 올까나.."
코토리 "일단 그건 나중으로 미루고. 이제 아키하짱 차례야."
아키하 "훗. 드디어 내 차례인가."
>>+1 아키하의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2 1~108 중 원하는 숫자 3개 선택해주세요.
>>+3 아키하의 캐릭터의 종족과 태생을 적어주세요.
>>+1~3까지 전원 주사위 굴려주세요.
하이면의 태생은 요정사 / 학자 / 마도사(1) / 조령술사 / 신관 / 경전사 / 음유시인 / 마도사(2) / 용병 / 연체사 이렇게 10가지 입니다..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7 , 체-6 , 심-14 / 경험치 2000
학자 : 기능- 세이지 / 기-7 , 체-5 , 심-15 / 경험치 2500
마도사(1) : 기능- 소서러 / 기-6 , 체-7 , 심-14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컨져러 / 기-7 , 체-7 , 심-13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6 , 체-8 , 심-13 / 경험치 2000
경전사 : 기능- 펜서 / 기-9 , 체-7 , 심-11 / 경험치 2500
음유시인 : 기능- 바드 / 기-8 , 체-4 심-15 / 경험치 - 2500
마도사(2) : 기능- 소서러&컨져러 / 기-6 , 체-6 , 심-15 / 경험치 - 1000
용병 : 기능-파이터 / 기-6 , 체-9 , 심-12 / 경험치-200
연체사 : 기능- 인핸서 / 기-8 , 체-6 , 심-13 /경험치-2500
이 게임은 원래 복수의 직업 (기능) 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게임이라.. 한가지 기능 레벨만 올리는 플레이는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요정사 : 기능-페어리테이머 / 기-7 , 체-6 , 심-14 / 경험치 2000
학자 : 기능- 세이지 / 기-7 , 체-5 , 심-15 / 경험치 2500
마도사(1) : 기능- 소서러 / 기-6 , 체-7 , 심-14 / 경험치 2000
조령술사 : 기능-컨져러 / 기-7 , 체-7 , 심-13 / 경험치 2000
신관 : 기능-프리스트 / 기-6 , 체-8 , 심-13 / 경험치 2000
경전사 : 기능- 펜서 / 기-9 , 체-7 , 심-11 / 경험치 2500
음유시인 : 기능- 바드 / 기-8 , 체-4 심-15 / 경험치 - 2500
마도사(2) : 기능- 소서러&컨져러 / 기-6 , 체-6 , 심-15 / 경험치 - 1000
용병 : 기능-파이터 / 기-6 , 체-9 , 심-12 / 경험치-200
연체사 : 기능- 인핸서 / 기-8 , 체-6 , 심-13 /경험치-2500
>>+1 아키하의 캐릭터의 태생을 골라주세요, (요정사, 학자, 마도사(1), 조령술사, 신관, 경전사, 음유시인, 마도사(2), 용병, 연체사 중 1택) - 종족은 하이먼으로 결정입니다.. - 아, 그리고 주사위 굴러주세요.
나이 : 14 / 성별 : 여
종족 : 하이먼
태생 : 학자
경력
임사체험한 적이 있다.
고백받은 적이 있다.
5명 이상의 형제자매가 있다.(있었다.)
능력치
기용도 : 7 + 7 = 14
민첩도 : 7 + 3 = 10
근 력 : 5 + 9 = 14
생명력 : 5 + 5 = 10
지 력 : 15 + 3 = 18
정신력 : 15 + 3 = 18
>>+1 아키하는 주사위를 다시 굴릴까요? Y/N
>>+1~3 까지 Y일 경우 전원 주사위 굴러주세요.
코토리 "그럼 이제 캐릭터 배경을 만들 차례네."
치하야 "이케부쿠로씨 캐릭터 경력이 분명히.."
아키하 "임사체험을 한다, 고백받은 적이 있다, 5명 이상의 형제자매가 있다.(있었다.) 로군."
아키하 "뭔가 핏하고 오지가 않는데. 잠깐 생각좀 해보지."
코토리 "천천히 생각하렴.. 시간은 많으니까."
아키하 "고맙군."
경력
임사체험한 적이 있다.
고백받은 적이 있다.
5명 이상의 형제자매가 있다.(있었다.)
>>+2까지 경력에 맞춰서 아키하의 캐릭터 배경설정 해주세요.
굉장히 신경쓰였는지 일어날때부터 마법문명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쉬지 않고 자료를 조사하다 쓰러진적도 있다고 한다. 의사에 말에 따르면 하마타면 아사할뻔 했다고, 그 이후론 건강에 조금은 신경을 써서 식사는 제대로 한다고 한다. 쓰러졌을때 기억에 관련된 꿈을 꿨는데 자신을 가족처럼 대하던 사람들과 대화하는 꿈이였다고, 아주 짧은 꿈이였지만 아키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한다고 한다.
아키하 "나도 그 점은 좀 알고 캐릭터의 배경을 만들고 싶긴 해."
코토리 "소드 월드 2.0의 배경이 되는 세계인 라크시아가 어떻게 탄생됬는지는 알지?"
하루카 "우웅. 분명히 시작의 검이라고 불리는 세 자루의 검 루미엘, 이그니스, 카르디아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했죠?"
코토리 "그래, 맞아. 세자루의 검은 어떻게 해서 이 세상에 존재하게 됬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어쨌든 이 검들은 자신의 소유자가 될 누군가를 바랬어. 그리고, 생명을 만들어냈지."
야요이 "대단해요!! 검이 생명을 만들어내다니."
마츠리 "호, 보통은 사람이 사용할 무기를 원해서 검을 만드는데, 오히려 검이 자기를 쓸 주인을 구하기 위해서 사람을 만든거로군요."
코토리 "응. 하지만 만들어진 생명체들은 아무리 성장해도 시작의 검을 다룰수 있질 못했어. 그래서 검들은 이번에는 영혼을 만들어냈지. 그렇게 영혼을 가진 첫번째 생명체.. 그러니까, 인간이 탄생한거야."
코토리 "그리고 인간이 탄생한 후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무렵, 어느 한 인간이 제1의 검 루미엘을 소지하게 되었어. 그리고 그 인간은 다른 인간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대한 힘을 얻게 되었고, 그 인간은 시조신 라이포스라고 불리게 되. 라이포스는 평화로운 성격을 가진 존재였기에 세계는 평화로웠어. 하지만 또 다른 인간이 제2의 검 이그니스의 소지자가 되어 또 다른 신이 탄생하게 되었어. 그가 바로 전신 달그렘. 그는 라이포스와는 정반대의 위치에 있던 신이었기에 신들간의 전쟁이 발생하게 되었어. 이 전쟁으로 인해 멸망한 문명의 시대가 바로 신기 문명시대. 4개의 문명 시대 중 본작 시점에서 약 1만여년 전쯤에 있던 가장 오래된 시대야."
치하야 "제1의 검과 제 2의검이 대립관계면 제 3의검인 카르디아는 어떻죠??"
코토리 "제 3의검은 이른바 말하면 중립에 위치해 있어. 이 세계에는 크게 2개의 종족으로 나뉘어진다고 볼 수 있는데. 인간, 엘프, 드워프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인족과 드레이크, 라이칸슬로프, 노스페라투를 중심으로 하는 만족으로 나뉘어져 있어. 제 1의 검에 의해 신이 된 자들은 인족들만, 제 2의 검에 의해 신이 된 자들은 만족들만 믿고 있어. 하지만 제 3의 검에 의해 신이 된 자들은 양 측 모두 믿을 수 있어."
코토리 "우선 아까도 말했던 신기문명, 슈네르아 시대. 두번째는 마법문명 듀란딜. 이 시대는 약 3천년 전에 멸망한 시대로 강대한 마법문명에 의해 발전한 시대야. 이 시대는 현대에 비해서 마나가 넘쳐나는 시대여서 마법이 상당히 발전했다던가.. 문제는 이 시대는 다른 시대와는 달리 어떻게 해서 멸망했는지, 아무도 몰라. 가장 기록이 남지 않은 시대거든."
코토리 "세번째는 마동기문명, 알 메나스 시대야. 마동기 문명시대는 2000년 전부터 300년 전에 있엇던 대파국 전까지 약 1700여년간 지속된 시대로 그 이름대로 고도로 발전된 마법의 도구를 사용한 시대야. 이 시대에 발명된 마법 도구들은 현대에도 사용되고 있을 정도니까.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4번째 문명은 바로 지금 우리들 플레이어 캐릭터들이 살고 있는 현대야. 이 시대는 그렇게 할 말이 별로 없달까.."
아키하 "그러고보니 신경쓰였는데, 여러 종족이 있잖아. 각 종족 수명이 어떻게 되는 거지?"
코토리 "성인으로 취급받는 나이도 설명해줄게. 우선 인간은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약 100세. 엘프도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약 500세. 드워프도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약 200세. 타빗은 10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약 50세. 룬포크는 인조인간이라 수명이라기 하기엔 그렇지만 대충 약 50년 정도야. 그리고 나이트메어는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이쪽은 룰북에 안 적혀 있네. 새도우는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수명은 약 100세."
코토리 "릴드라켄은 약 30세부터 성인으로 취급받고, 수명은 약 300세. 그래스런너는 15세세에 육체적 성장이 끝나고, 수명은 약 200세 정도. 하이먼은 15세부터 성인으로 취급받으며 수명은 약 30년 정도.. 마지막으로 발키리는 15세정도면 성인으로 취급받고 수명은 약 100세 정도야."
하루카 "타빗, 룬포크, 릴드라켄을 제외하면 전부 15세면 성인 취급인거네요."
코토리 "응. 그 설정이면 문제 없어.. 그럼 이제 4번째는 료짱이네."
>>+1 료의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2 1~108 중 원하는 숫자 3개 선택해주세요.
>>+3 료의 캐릭터의 종족과 태생을 적어주세요. (종족과 태생에 관해서는 1페이지에 있습니다. 그걸 참조로 해주세요.)
>>+1~3까지 전원 주사위 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