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프로듀서
종료
댓글: 798 / 조회: 3965 / 추천: 0
일반 프로듀서
관련 링크가 없습니다.
1년 프로젝트를 해볼까싶습니다, 유명한 창댓인 "KBO 프로야구를 보러 다녀보자!" 시리즈 에서 아이디어를 본따봤습니다. 이 창댓의 주제는 다름아닌 F1 모터스포츠 입니다! 이 창댓 만든 시점에선 곧 2라운드 시작하겠지만 기본적인 방식은 "KBO 프로야구를 보러 다녀보자!" 와 동일하게 자유롭게 좋아하는 아이돌 누구라도 꺼내주십시오
KBO 프로젝트와 비슷하게, 레이스에선 1랩 이상의 상황, 프랙티스나 퀄리파잉에선 인시던트라던지 중요한 스핀장면 위주로 리포트 해주세요.
창댓을 작성할때, 혼동을 방지 하기 위해 시리즈 이름과 레이스 명, 현재 랩 수 도 포함해주세요
종료 시점: 시즌 마지막 라운드인 아부다비 GP 레이스 종료 시점. (예정)
팀/선수 별 응원 하는 아이돌&프로듀서 현황 (F1 기준)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포뮬러 원 팀/메르세데스 : 시죠 타카네, 호시이 미키
#44 루이스 해밀턴(GBR) : 아마미 하루카, 케이트 (V7)
#77 발테리 보타스(FIN) : 키사라기 치하야 (V1)
레드불 레이싱/레드불 : 가나하 히비키, 사이토 요코
#33 막스 베르스타펜(NLD) : 가나하 히비키 (V9)
#11 세르히오 페레즈(MEX) : Sephia P (V1)
맥라렌 F1 팀/멕라렌 : sephiaP, 케이트
#3 대니엘 리카도(AUS) : 후타바 아미, 마미 (V1)
#4 랜도 노리스(GBR) : 타카츠키 야요이, 케이트, SyNTaX P
애스턴 마틴 카그너전트 포뮬러 원 팀/애스턴 마틴 : 케이트
#5 세바스찬 베텔(DEU) : sephiaP, SyNTaX P
#18 랜스 스트롤(CAN)
알핀 F1 팀/알핀
#14 페르난도 알론소(ESP) : sephiaP
#31 에스테반 오콘(FRA) (V1)
스쿠데리아 페라리 미션 위노우/페라리 : 미나세 이오리
#16 샤를 르끌레(MCO) : 쿠로카와 치아키, 아이카와 치나츠, 키리노 아야
#55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 혼다/알파타우리 : 키사라기 치하야
#10 피에르 가슬리(FRA) : 돛p, 키사라기 치하야, 하기와라 유키호
#22 츠노다 유키(JPN) : SyNTaX P, 키쿠치 마코토, 아이바 유미, 타카모리 아이코, 닛타 미나미, 타치바나 아리스, 사기사와 후미카, 아나스타샤, 와쿠이 루미, 미후네 미유, 핫토리 토코
알파 로메오 레이싱 올렌/알파 로메오
#7 키미 라이코넨(FIN)
#99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
우랄칼리 하스 F1 팀/하스 : 돛p
#47 믹 슈마허(DEU)
#9 니키타 마제핀(RAF)
윌리엄스 레이싱/윌리엄즈 : 미우라 아즈사
#63 죠지 러셀(GBR) : 타카츠키 야요이, 케이트
#6 니콜라스 라티피(CAN)
중립 (아직 응원하는 팀 및 선수 없이 골고루 응원) : SyNTaX P, 오오하라 미치루, 히이라기 시노
공지
카테고리를 F1 만 국한하긴 그런거같아서, 취급하는 카테고리를 모터스포츠 전반으로 넓히고 창댓 명도 프로듀서&아이돌 연합 모터스포츠 동호회 으로 변경합니다 (2021/09/01~)
총 3,107건의 게시물이 등록 됨.
79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SyNTaX P
응원 팀/선수: 츠노다 유키
F1 팬 경력: 2개월
설명: 유명한 스트리머 가 주최한 f1 2020 게임 대회 를 계기로 f1 에 입덕한 765 측 프로듀서, 10팀 모두 응원하며 20명의 드라이버 모두 평등하게 응원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츠노다 유키
일단 어디보자, 시즌 전 이적 시장을 보면
페텔과 페라리 는 결국 협상이 결렬되며 페텔은 저번시즌까지 레이싱 포인트라는 이름으로 활약한 애스턴 마틴 으로 이적, 페라리의 남은 한 자리는 멕라렌의 카를로스 사인츠 가, 다니엘 리카도 가 멕라렌으로 갔고..
알핀 (구 르노) 의 공석은 페르난도 알론소가 11년만에 알핀과 함께 레이스를 하게됐네.
뭔가 재밌게 됐어, 내가 아는 베텔은 페라리 에 있엇는데 말이지.
하스
OUT 케빈 마그누센, 로맹 그로장
IN 니키타 마제핀 , 믹 슈마허
스쿠데리아 알파타우리 혼다
OUT 다니엘 크비얏
IN 츠노다 유키
레드불
OUT 알렉산더 알본 (테스트 드라이버 강등)
IN 세르지오 페레즈 (From 레이싱 포인트, 현 애스턴 마틴)
바레인 GP 의 그리드 정리
P1 막스 베르스타펜 (레드불)
P2 루이스 해밀턴 (메르세데스)
P3 발테리 보타스 (메르세데스)
P4 샤를 르클레르 (페라리)
P5 피에르 가슬리 (알파타우리)
P6 다니엘 리카도 (맥라렌)
P7 랜도 노리스 (맥라렌)
P8 카를로스 사인츠 주니어 (페라리)
P9 페르난도 알론소 (알핀)
P10 랜스 스트롤 (애스턴 마틴)
P11 세르히오 페레스 (레드불)
P12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알파 로메오)
P13 츠노다 유키 (알파타우리)
P14 키미 래이쾨넨 (알파 로메오)
P15 조지 러셀 (윌리엄스)
P16 에스테반 오콘 (알핀)
P17 니콜라스 라티피 (윌리엄스)
P18 믹 슈마허 (하스)
P19 니키타 마제핀 (하스)
P20 제바스티안 페텔 (애스턴 마틴)*5 그리드 페널티
돛p
응원 팀/선수: 하스팀/피에르 가슬리
F1 팬 경력: 3년?
설명: 평소에 관심을 두고 살다가 X플릭스의 다큐를 보고 입문. 시차덕분에 라이브 챙겨보기는 거의하지못함. 경력에 비해 지식이 짧다.
sephiaP
응원 팀/선수 : 맥라렌/페르난도 알론소(팀과 선수가 매칭 안 된다! 이놈아!!)
F1 팬 경력 : 약 4년(2018년부터)
설명 : 잡덕, 야구도 좋아하고 모터스포츠도 좋아한다. 모터스포츠쪽 지식이 있는 덕에 이거로 먹고 사는 편. 정작 아이돌들은 외모로 팬심을 하고 있다나 뭐라나??(샤를 좋아한다는 아이돌도 있어서 뒷목이 땡기고, 츠노다 유키 좋아하는 아이돌이 있어서 또 뒷목 잡는 중)
어디 결과를 보자…… 아니, 뭐여? PP는 매드막스가 차지했는데, 결국 우승은 해밀턴이네?
어우햄이야?? 그나저나 마제핀 얘는 러시아도 아니라 러시아 자동차 협회로 라이선스 등록이 되었네. 역시 그놈의 도핑이 어디든 문제라니까. 보니까 알론소 형님은 브레이크 문제로 리타이어고, 라티피는 터보 문제로 나가리…… 윌리엄즈는 작년에 오너도 바뀌었는데, 이거 좀 치고 나가야지.
그나저나 키미는…… 11위라, 조금만 성적이 좋았으면 다행인데……. 맥라렌은 그래도 둘 다 탑 10 안에 들은게 다행이구만, 슬슬 치고 올라가야지. 엔진도 르노에서 메르세데스로 바꿨는데 못하면 욕 먹어야지. 그런데 가슬리와 라티피는 터보 문제와 사고 후유증이 있는데도 최대한 끝까지 끌었네. 근성이다. 근성,.
바레인GP 결승 결과(드라이버 발음은 케로님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서의 표기를 기준으로 한다.)
P1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 1시간 32분 03.897초로 우승.
P2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P3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 패스티스트랩 기록(56번째 랩에서 기록한 1:32.090)
P4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P5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P6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P7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P8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P9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P10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 이 위로 탑 10 -----
P11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P12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P13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P14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P15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P16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P17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P18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 이 아래는 리타이어 명단 ---------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 브레이크 문제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 사고
(니키타 마제핀의 경우 러시아 국가대표의 도핑 문제로 인해 스포츠 중재 재판소가 월드 챔피언십에 출장하는 러시아에 대한 금지 규정을 확정하면서, 러시아 자동차 연맹으로 출장 중)
작년부터해서 올해도 f1이 굉장한 격동기네요
1,2위는 혼다의 마지막불꽃 vs 다스를 뺏긴 실버애로우의 위기
3,4위는 빅스리의 영광을 다시 노리는 맥라렌, 체면을 구긴 페라리의 만회
그 밑으로도 각축전
메르세데스 매직으로 끝날 것인지 아닌지 시험받는 애스턴마틴
작년의 드라마틱한 우승과 주목받는 루키의 알파타우리
돌아오신 알국왕의 알피느
윌리엄스의 고통받는 캐리어, 조지 러셀까지
여러모로 재밌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하스는 올해 차 업데이트를 버렸으니 리타이어 여부만 즐겁게 관람하면 될까나....하하
그리고 여러분 샌드위치는 드시고 쓰레기통에 버리시길
DotD 는 페레스.. 사실 그럴만 했죠? 포메이션 랩에서 차 문제가 생겨서 피트레인 스타트로 사실상 최 후미에서 출발한걸... 꾸역꾸역 P5...
[이번주 가 드디어 레이스 위크구만, 당분간은 우리시각 기준 10시니까 그래도 괜찮겠어.
제 2라운드 에밀리아 로마냐 GP.. 63바퀴의 4.9km 짜리의 흔치않은 반 시계 방향 서킷. (*영암 서킷도 아시아 유일한 반시계 방향 서킷) 알고있는 정보에 의하면 트랙션 확보가 조금 까다로운것만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무난무난 하지만 생각보다 직선이 그리 긴것도 아닌데다가 DRS 존이 하나 뿐이라는게 단점이라면 단점.
이번 그랑프리때 사용돼는 타이어는 C2 하드 C3 미디엄 C4 소프트... 꽤나 재밌겟어...
..랄까 난 진짜 자세하게는 모르겠다.. 이게 고속인지 저속인지 모르고..]
마코토
[아 듣고보니 프로듀서, 올해가 f1 팬으로서 완전히 첫 시즌이라셨죠?]
SyNTaX P
[응, 10년전에 한국 GP 본거 말곤 없으니까.]
[오, 1국가 1경기 정책 이후로 몬자에 밀려 보기힘들었던 서킷이 돌아왔네요. 이몰라 gp, 정식 명칭은 엔초 에 디노 페라리 자동차 경주장 이름만 들어도 알다시피 까칠한 양반과 그 분이 가장 아낀 아들을 따온 이름입니다. 지금도 페라리의 홈 서킷이기도하고요. 세나 아일톤의 마지막 경주를 함께한 서킷이기도합니다. 여러모로 역사와 전통이 깊은 서킷을 다시보게된 게 반갑긴하지만 팬더믹 탓이라니...
이번 그랑프리는 이쪽기준으로 오후 10시라니 저도 이번엔 간단하게나마 챙겨보도록할까요.]
이 망할 놈의 팬더믹으로 작년에도 열린 이몰라가 다시 왔네요. 한때는 산마리노 GP라고 불렸고 아일톤 세나, 롤란드 라첸베르거의 마지막 GP(롤란드는 예선에서 사망했지만)가 열린 곳이고 바리첼로 아재가 여기서 크게 부상 입었죠. 페라리의 홈 코스이긴 한데... 이거 원....
이번 그랑프리, KST/JST 모두 밤 10시이니, 한번 지켜볼까요?
[작년에 이어 올해 f1도 티포시 피눈물 서킷 하나 더 라고 요약가능합니다.]
[아일톤 세나 에 대해서 설명이 가능하시는 프로듀서 구합니다]
간단하게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SyNTaX P님.
아일톤 세나
출생 : 1960년 3월 1일 브라질 상파울루
사망 : 1994년 5월 1일 이탈리아 볼로냐
F1 선수 경력(1984~1994)
데뷔 : 1984년 브라질 그랑프리(당시 톨맨 모터스포츠의 Toleman TG183B, 엔진은 Hart제 415T로 직렬 4기통 1.5리터 터보 엔진)
첫 우승 : 1985년 벨기에 그랑프리(팀 로터스의 로터스 97T 경주차, 엔진은 르노제 EF15로 V형 6기통 1.5리터 터보 엔진)
첫 시즌 챔피언 : 1988년 맥라렌 혼다의 MP4/4 경주차로 차지(혼다제 RA168E을 얹은 괴물로 명성을 날림.)
(1988년 시즌은 16개 그랑프리가 개최, 이때 성적 계산은 성적이 좋았던 11경기의 점수를 합산하는 것으로, 팀 동료이자 라이벌인 알랑 프로스트는 총합 105점을 땄으나, 성적이 좋았던 11경기는 도합 87점, 세나는 총합 94점에 성적이 좋았던 11경기 도합 90점. 이해 시즌 세나는 8경기에서 우승했다.)
마지막 시즌 챔피언 : 1991년 맥라렌 혼다의 MP4/6 경주차로 차지(엔진은 혼다제 RA121E. 1989년부터 터보 대신 자연흡기가 중심이 되었는데, 맥라렌은 혼다의 V12 엔진을 사용했다.)
마지막 우승 : 1993년 호주 그랑프리(맥라렌의 MP4/8, 포드 코스워스제 HAB8 엔진. V8 3.5리터 엔진이었다.)
마지막 경기 : 1994년 산마리노 그랑프리
사망 사유 : 탐부렐로 코너에서 경주차(윌리엄즈 FW16)이 가드레일을 들이받으면서 구동축이 두부를 강타.
기록
연속 폴포지션 : 8회(88년 스페인~89년 미국)
연속 앞열 출발 : 24회(88년 독일~89년 호주)
한 그랑프리에서 연속으로 우승한 횟수 : 5회(1989~1993 모나코 GP)
단일 그랑프리에서 가장 많은 폴포지션을 차지한 횟수 : 8회(1985~1991, 1994 산마리노 GP)
단일 그랑프리에서 연속으로 폴포지션을 차지한 횟수 : 7회(1985~1991 산마리노 GP)
통산 폴포지션 횟수 3위(1위 루이스 해밀턴, 2위 미하엘 슈마허로, 162경기 참가 중 65회 PP, 40.12%)
브라질의 국민영웅과 같은 드라이버였으며 혼다 NSX(1세대)의 개발에 도움을 주기도 했었다. 사망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미국에서 월드컵이 개최되었는데, 이해 우승한 브라질 팀도 세나를 추모했다.
가족으로는 누나 비비안느, 조카 브루노 세나가 있다.
[막스가 이탈리아에서 성적이 대체로 좋지 못하네? 12-7-10-5-8-DNF-DNF-DNF 라니...]
그러고 보니 몬짜도 그렇고 무젤로도 그렇고 이몰라도 그렇고 이탈리아만 가면 죽을 쑤는 매드막스 선생....;;;;
[세나의 위상에 좀 더 첨언하자면 그의 사망 당시 브라질은 3일간 국가 애도기간을 선포하고 관에 국기를 씌우는, 국장에 준하는 예를 표했습니다. 세나 옆에 묻어달라며 자실하는 사람이 나왔다는 이야기도 있지요. 브라질에서 축구와 펠레와 견줄만한 국가적 인지도를 가진 분으로 본인도 애국심이 대단했고 사재를 털어 빈민지원재단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도 세나의 누님이 운영중입니다.
현재까지 드라이버들 간에서도 세나는 존경받고있습니다.
특히 여러분에게도 익숙한 루이스 해밀턴은 세나의 광팬으로 그의 노란 헬멧을 본딴 노란 헬멧을 데뷔 때 부터 써왔을 정도지요.
뿐만아니라 슈마허, 알론소, 마싸, 헌트 등 많은 챔피언들도 입을 모아 세나를 톱으로 꼽을만큼 위대한 분입니다.
뛰어난 실력, 애국심, 독실한 신앙, 정정당당한 페어 플레이 정신 그리고 비극까지 그림으로 그린 영웅같은 드라이버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위대한 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지 말이 많아졌네요. 아무리 말을 해도 그 위대함을 다 전하기 어렵다니보니...]
[막스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작년 몬자 우승은 전팀메이트 가슬리였습니다(웃음)]
[아 참고로 필립 경의 장례식으로 인해서 레이스를 제외 하고 모두 30분 늦게 진행됀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필립 경 장례식이 17일이죠.]
그리고 10시~11시 에 퀄리파잉 일요일 10시에 레이스.. 좀 편안 한 스케줄이겠네요.
FP1 : 금요일 6시~7시
FP2 : 금요일 9시 30분~10시 30분
FP3 : 토요일 6시~7시
Q : 토요일 9시~10시
R : 일요일 10시~자정
제공 : 포뮬러 1 공식, 케로 선생님 방송.
21시 08분 현재 Q 현재 상황
- 츠노다 유키 알타 시케인에서 사고! 뒤가 작살나버렸음.
[아아...츠노다...]
마코토
[이거... 힘들어보이는데....]
[그나저나 윌리엄스 더블 Q2! 대박인데..?]
노리스 랩타임 삭제라니!! 아아.... 안습이 몰려온다!! ㅠㅠ
[아아아아!!!!! 노리스 진짜 잘했는데!!! 트랙 리미트!!!!]
유키호
(절규하는 마코토 보는중)
[노리스 점마가 하필 T9에서 트랙 리밋 걸리고! 으악!!!]
유미
[트랙 리밋? 말도 안 돼!!!]
미나미
[아악!! 저거 저기서 나가서 랩 삭제라고??]
카나데
[그런데 유키 어디 갔어?]
sephiaP
[Q1에서 사고 나서 나가리....]
[와 노리스...진짜 아깝다..]
토우마
[진짜 하는줄 알았는데, 그렇죠 프로듀서?]
SyNTaX P
[그러니까!! 와 진짜 아깝다..]
sephiaP : 그렇죠.
P1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통산 99번째 폴 포지션
P2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P3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P4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P5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P6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P7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P8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P9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P10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P11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P12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P13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P14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P15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P16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P17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P18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P19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P20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SyNTaX P [진짜 대단하다 라고 말밖에 못하겠다. 와...진짜 미치겟네. 이걸로 99번째 폴 포지션이라는데, 다음에 폴포지션하면 100번째 폴포지션이야.. 기록을 써내려 가는구만.]
[보지않아도 느껴지는군요, 하스의 q1탈락이]
[아일톤 세나 옹의 그 코너에서 또 사고가 일어난 모양이군요.... 스펙타클한 경쟁은 좋지만 사고는 질색인데 말이죠]
[그와중에 츠노다...20등 출발이였는데 10등이야...?]
하루카
[해밀턴 기사... 이거 멘탈이 너무 안좋아졌는데..]
아즈사
(멘탈 제대로 나감, 윌리엄스 응원중인데 라티피 리타로 멘탈 나간거 러셀 10등 잘 유지 하다가 사고 터져서 더 나가버림)
[츠노다 뭐야...! DtoD 가능한가..?]
미나미 : 어떻게 되는 거에요?
sephiaP : 진짜 맥라렌 우승 가냐? 3위가 노리스고 레드 플랙인데....
[한 치 앞을 모른다는 게 이런 거죠]
[이게..F1 이구나..! 재밌다 역시! 입덕하길 잘했어..!]
유미 : 와, 장난 아니다.
[오랜만에 실버 애로우 원투피니쉬 체제가 무너지는걸까요. 흥미롭네요.]
[와 막스 진짜 압도적으로 우승 해버렸네..]
P1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2:02:34.598
P2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22.000s *FL 달성 (1:16:702, 60랩)
P3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23.702s
P4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25.579s
P5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25.579s
P6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51.220s
P7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52.818s
P8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56.909s *트랙을 벗어나 추월 하여 5초 페널티
P9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65.704s
P10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66.561s
P11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67.151s
P12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73.184s
P13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94.773s *롤링스타트 규정위반 으로 30초 페널티
P14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 lap
P15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DNF *전체 랩의 90% 를 완주 했으므로 완주 인정
P16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2 laps
P17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2 laps
DNF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 러셀과의 충돌로 인한 사고
DNF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 보타스와의 충돌로 인한 사고
DNF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 사고
루미 : 에이, 이거로 안 돼지! 몬짜에서 좋은 성적을 내야지.
sephiaP : 아, 맞다. 몬짜……
SyNTaX P [너도 그렇게 생각했구나.]
이번주부터 많이 바빠지겠구만...
뭐랄까 이번시즌에는 스프린트 퀄리파잉 이 시범 도입됀다라..
금요일에 FP1 이후 FP2 대신 기존의 퀄리파잉의 룰로 스프린트 레이스 의 그리드를 결정하고..
토요일에 FP2 후 100키로 짜리의 스프린트 퀄리파잉 으로 최종 레이스의 그리드를 정한다.
그리고 스프린트 퀄리파잉의 3위 까지 3,2,1 점의 챔피언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거 의외로 재밌겟는데?
레이스를 하나 더하는 개념이라 보면될꺼고 또 일요일의 전초전 같은 느낌으로 볼수있겟네.
[캐나다gp가 터키로 대체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갑작스러운 결정에도 침착하게 대응하고 대체 서킷이 될 수있는 상황이 조금 부럽군요. 여러 의미로]
곧있으면 포르투갈 GP 니 한번 트랙 정보를 볼까..
듣기로는 DRS 존이 조금 개편이 됐군, 홈스트레이트 의 DRS 존이 120 미터 줄고 백스트레이트 의 DRS 존이 생겼다고..하는군 특이사항으로는 C1 타이어가 드디어 쓰인다라.. 일단 누가 자세하게 설명해주실분? 케로님 유튜브 를 제대로 못봣어..
https://www.youtube.com/watch?v=4x4wEWLHLZk
아직 시간여유는 있으니 다시보기라도 하면 어떨까요?
캐나다 GP 가 취소 되고 터키 GP 로 변경 되었다.. 시간은 좀 넉넉해지겠네. 이로써 시차때매 아예 못보는 레이스가 하나 줄었군, 하아..내 f1 2021.. 이번시즌에 게임에서 못달리는 서킷이 하나 늘었네..
[이번 포르투갈 서킷의 drs존에 관련해서 말씀드리자면, 홈 스트레이트가 워낙 길어서 추월이 어렵진않다고합니다. 오히려 drs존이 짧아져서 좀 더 치열한 경쟁이 붙을지도 모르겠네요. 14번 코너를 나와서 15번코너부터 풀 스트로틀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감을 즐기는데는 무리가 없겠네요. 백 스트레이트 drs존은 가장 까다로운 내리막 헤어핀 코너로 진입하는 코스인만큼 다운포스가 줄어든 이번 시즌과 맞물려서 엄청난 장면이 연출될 것 같군요....]
보니까 높이 변화도 있고, 첫 코너부터 사고 많고 클래식 하지만 현대 코스. 이번 경기도 참 잘하면 난장판이 벌어지겠네요, 더군다나 데이터도 많이 없으니...바레인 처럼 개막 세이프티 카 도 가능하겠네요. 어후, 이번시즌이 첫시즌이라 트랙 이해한다고 정신이없네.
하루카 [프로듀서, 생각하니 터키 GP 급조 된거 생각하시고 있지않아요?]
SyNTaX P [너도 모르잖아..]
[포르투갈 Gp에 앞서 하스는 지난 몇 년간의 눈부신 백업을 뒤로 하고 사람들의 곁을 떠난 Martin Shepherd에게 애도를 표했습니다.]
케이트
[My condolences, rip in peace.]
[전 직장이였던 메르세데스 를 비롯해서 모든팀이 그 추모했다고 하네요. 편히 쉬시길.. Martin Shepherd.]
그나저나 다들 스프린트 퀄리파잉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알파 로메오의 리저브 드라이버 인 칼럼 아일롯 선수가 FP1 에 출전했네요, 경험을 위해서 출전한거 같네요
응? 방금 뭐였어.
SyNTaX P
베텔 피트 잘못 들어갔나보네.
연습 때부터 셋업 망치면 진짜 X망인데, 스프린트 퀄리파잉에서 피 보면, 본 경기도 피보는 거라, 진짜 모 아님 도의 경기가 될 거 같네요.
Q1 탈락
대니얼 리카르도, 랜스 트롤, 니콜라스 라티피, 믹 슈마허, 니키타 마제핀
리카도가 탈락이라고? 아이고... ㄷㄷㄷㄷㄷ
마지막에 오콘이 확 치고 올라오는 바람에...
Q2 탈락자
죠지 러셀, 안토니오 지오비나찌, 페르난도 알론소, 츠노다 유키, 키미 라이코넨
Q2 탈락
조지 러셀, 안토니오 지오니바치, 페르난도 알론소, 츠노다 유키, 키미 라이코넨
베텔!!!! 드디어 Q3!!! 작년 영국 이후 처음으로 Q3 진출이라니!!
토우마 [얘 지금 간절하게 원하는거 같아.]
SyNTaX P [대기록 나오는줄 알았다...]
P1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1:18.348
P2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0.007
P3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0.398
P4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0.542
P5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0.691
P6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0.694
P7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0.768
P8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0.958
P9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1.127
P10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311
P11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1:19.109
P12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19.216
P13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1:19.456
P14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1:19.463
P15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19.812
P16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1:19.839
P17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19.913
P18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1:20.285
P19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1:20.452
P20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1:20.912
[보아라! 이 새로운 시대의 윌리엄스를!!]
[시작부터 세이프티카..]
SyNTaX P
[이건..많이 아쉬운데..]
[이번시즌 처음 해밀턴,보타스, 베르스타펜의 Top3 피니쉬가 확실시 되는군요.]
[역시 해밀턴 베르스타펜, 보타스의 포디움으로 끝나네요. 패스티스트는 보타스..]
포르투갈 결승 결과
P1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1:34:31.421
P2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29.148s
P3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33.530s *FL 달성 (1:19.865, 65랩)
P4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39.735s
P5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51.369s
P6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55.781s
P7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63.749s
P8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64.808s
P9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75.369s
P10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76.463s
P11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78.955s
P12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 lap
P13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 lap
P14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 lap
P15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1 lap
P16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1 lap
P17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2 laps
P18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2 laps
P19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2 laps
DNF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 안토니오 와 컨택으로 인한 사고
[뭐야? 그로장이 메르세데스 테스트?! 뭔 소리지?]
[찾아봣는데 프랑스 GP 주간에 W10 으로 한바퀴 테스트 성 주행을 한다고 하네요.]
토토가 기회를 준 이유가 있는데, 그로장의 마지막 F1 기억이 안 좋은 기억이 아니길 바라는 의미에서 기회를 준 거라고 하네요. 그만큼 그로장이 과거에 좋은 모습도 보여주고 고생한 모습을 기린 의미라 봐야죠.
로터스 팀에서 정말 좋은 모습도 보여줬지만, 하스로 이적한 이후에는 정말 고생했으니...
[작년 아부다비 gp에서 출전을 포기하면 메르세데스 테스트 드라이빙 기회를 주겠다고 제안했고 그로장의 국적이 프랑스인만큼 프랑스gp에서 약속을 지켰다고합니다.]
[이번주는 스페인 GP 네요, 케로님 유튜브 영상을 봤는데. 역대급으로 변수 없는 그랑프리가 되지않을까요? 작년 결과를 보니 4등부터 백마커 였다고 하니...]
[아 몰라, 빨리 그로장 드라이빙이나 보여달란말이야]
[알파로메오에서 로버트 쿠비카 와 윌리엄스에서 로이 니싸니 선수가 P1 에 참가 했군여, 그와중에 마제핀은 시작부터 휠락..]
Q1 탈락
츠노다, 라이코넨, 믹 슈마허, 라티피, 마제핀
[이걸 츠노다가 떨어지네...]
Q2 탈락
[스트롤, 가슬리, 베텔, 지오비나치, 러셀]
[역시 해밀턴이 해냈군요, 100번째 폴 포지션 이라니..]
P1 루이스 해밀턴(GBR/메르세데스) 1:16.741 *F1 사상 최초 100번째 폴포지션
P2 막스 베르스타펜(NLD/레드불-혼다) +0.036s
P3 발테리 보타스(FIN/메르세데스)
P4 샤를 르끌레(MCO/페라리)
P5 에스테반 오콘(FRA/알핀-르노)
P6 카를로스 사인스 주니어(ESP/페라리)
P7 대니엘 리카도(AUS/맥라렌-메르세데스)
P8 세르히오 페레즈(MEX/레드불-혼다)
P9 랜도 노리스(GBR/맥라렌-메르세데스)
P10 페르난도 알론소(ESP/알핀-르노)
P11 랜스 스트롤(CAN/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17.974
P12 피에르 가슬리(FRA/알파 타우리-혼다) 1:17.982
P13 세바스찬 베텔(DEU/애스턴 마틴-메르세데스) 1:18.079
P14 안토니오 지오비나찌(ITA/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18.356
P15 죠지 러셀(GBR/윌리엄즈-메르세데스) 1:19.154
P16 츠노다 유키(JPN/알파 타우리-혼다) 1:18.556
P17 키미 라이코넨(FIN/알파 로메오 레이싱-페라리) 1:18.917
P18 믹 슈마허(DEU/하스-페라리) 1:19.117
P19 니콜라스 라티피(CAN/윌리엄즈-메르세데스) 1:19.219
P20 니키타 마제핀(RAF/하스-페라리) 1:19.807 + 3 그리드 페널티(?)
[츠노다 쟈는 왜 저기서 엔진이 멈추고 난리래? ㄷㄷㄷㄷ]
[츠노다..아까비...]
토우마
[그나저나 가슬리는 왜 페널티?]
호쿠토
[그리드의 노란선 넘은거같은데.]
[Get in there Lewis!!!!!]
SyNTaX
[98승째..]
[어제 Q에서 마제핀 3그리드 페널티는 왜 나온거야?]
sephiaP
[Q1에서 랜도 노리스를 방해해서 나온 거라는데, 경기 결과는 햄이 이겼네.]
치아키
[레드불 핏월 왜 저런데?]
카나데
[그러게....]
[레드불 핏월 은 왜?] (상황 파악 못함)
[오늘 레드불 핏월 이상하지 않아요? 너무 오래 버텨서.... 지인들 말로는 19년 헝가리때의 파이널랩 배틀 전략을 보는거 같다던데.
(이 전략은 먼저 피트인 해서 20초 차이를 패스티스트랩 쇼로 붙은 뒤 막스를 잡고 막판 가까이에서 배틀을 벌인 것을 말한다.)]
[흐음.. 갠적으로 오늘은 레드불도 그렇다 치지만 해밀턴 이 너무 영리한거 같은데..]
[잠깐만요, 이번 그랑프리가 막스의 레드불 소속 100번째 그랑프리라는데요?]
sephiaP
[뭐??]
아리스
[증거 여기 있어요.]
https://twitter.com/redbullracing/status/1391329740670345216?s=09
sephiaP
[진짜 호너 이 아저씨 토토 다음으로 멜세데스 가려는거 아냐?]
[막스가 100번째 경기였는데...그걸 해밀턴이 다 묻어버리고..]
[막스 진짜 레드불 소속 100번째 GP를 이렇게...... 역시 기념 레이스에서 피보는 징크스는 이어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