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하라_유미

하라 유미

static.repotama.com_wp-content_uploads_2012_05_0b4c406e4fbee7d6db5f48be647b6790.jpg

하라 유미(原由実)
담당 캐릭터 시죠 타카네(THE iDOLM@STER)
타카냐(쁘띠마스!)
생년월일 1985년 1월 21일
혈액형 B형
출신 오사카
소속 아트비전
별명 유미유미, 하라미

소개

아트비전 소속의 성우. 아이돌 마스터 SP시죠 타카네역으로 집중을 받게 되었다. SP의 오디션때 부른 노래는 My Little Lover의'DESTINY'. 담당하게 된 캐릭터인 타카네와 생일과 혈액형이 같다. 같이 SP의 오디션을 받은 가나하 히비키역의 누마쿠라 마나미와 친분이 두텁다. 하라미란 별명도 누누가 지어줬다고 한다. 그 밖에 출신지, 양성소, 소속사가 같은 성우, 히키다 료코와의 친분도 깊다.

오사카 출신으로서 관서 사투리에 능하다. 평소 이야기할 때는 표준어로 이야기하지만, 편안한 분위기나 갑작스러운 상황에는 사투리가 나오곤 한다. '하야~', '아야~'하는 감탄사가 입버릇. 야구를 좋아하며, 고향이 연고지인 한신 타이거즈의 팬이다. 시구도 한 모양. 좋아하는 색은 빨강, 검정, 하양. L'Arc〜en〜Ciel의 팬이며, 라디오 등 여러 곳에서 화제로 꺼내거나, 행사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하는 열성적 팬. 공식 팬클럽에 가입하기도 했다고 한다.

조금은 느긋하고 마이페이스의 느낌이 있는 성격이다.

좋아하는 음식은 라멘이며, 음식 전반에 큰 흥미를 가지고 있는 대식가이기도 하다. 음식을 빨리 먹는 게 특기1)라고 한다. 친구들과 함께 간 라멘집에서 피겨 스케이트의 쇼트프로그램2)이 시작할 때 라멘을 먹기 시작해, 끝날 무렵 다 먹었다는 일화도 있다. 그 외에 일본의 음식 체인점3)을 즐겨 다니며, 각 점포별 맛의 차이에도 밝다. 음식을 좋아한다는 타카네의 캐릭터도 성우의 영향으로 더욱 강조되는 경향도 있다. 의외로 싫어하는 음식은 절대 못 먹는 편인데, 피망이나 표고버섯을 특히 힘들어한다. 표고는 냄새만으로도 괴로운 듯. 요리 외에도 물에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는데, 언제 어디든 물을 챙기고 다닌다. 이른바 '유미의 소중한 물'. 무척 맛있게 많이 마시는데, 4시간 반 동안 2.3리터 정도를 마셨다고 블로그에 올리기도 했다. 자신이 감기에 걸리지 않는 이유가 물 덕분이라고 라디오에서 강력하게 주장하기도. 간식이나 요리가 물과 어울리면 무척 기뻐한다.

음식을 좋아하지만 요리에는 약하다. '게로게로 키친'의 실사판4)에서는 고야 손질 방법을 몰라 사카구치 다이스케에게 물어보거나, 라멘을 만들기 위해 국물을 내는 과정에 묘한 조리법을 선보이기도 했다. 쇼유라멘을 만들기 위해 닭 육수를 내고 거기에 굴소스를 넣었다. 누누가 반색했지만 하라미 본인은 '그런 비법이 있는 것 같다'고 하면서 잔뜩 부었다.

밖으로 돌아다니는 것보다는 집 안에서 편안하게 있는 것을 선호하는 성격이다. 좁은 곳에서 아늑함을 느낀다는 모양.

개인적 웹 활동으로는 블로그 '하라 유미의 ☆heavenly cafe☆'가 있으며, 트위터 계정을 개설한 적이 있다. 트위터를 하게 된 이유는 집에 나타난 바퀴벌레를 퇴치하는 방법을 물어보기 위해서였다. 문제가 해결 된 이후 계정은 없어졌지만, 이후 라디오 '하라 유미의 ○○라디오'의 공식 계정을 통해 트윗을 남기기도 했다.

성우를 하기 전 우체국에서 일하며 성우 활동을 준비하기도 했다. 블로그에 관련 일화를 상당히 길게 남겼다.

대단한 수완을 가진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시죠 타카네

인지도를 단숨에 높여준 캐릭터인 것 외에도 여러가지로 애착을 가지고 있다. 특히 생일과 혈액형이 같다거나 먹을 걸 좋아하는 모습을 마음에 들어하는 모양. 주변에서 '천연'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 성격이라 타카네의 똑부러진 모습을 부러워하기도 한다.

타카네의 목소리 연기는 SP에서 지금까지 조금씩 변화하며 자리를 잡았다. 초창기의 타카네는 아이돌 마스터 2나 애니메이션과 비교했을 때 좀 더 여린 듯한 느낌이 강하다. 시간이 지나 캐릭터가 잡히며 점점 깊은 톤의 목소리로 바뀌게 되었다. 2 시점에서 SP무렵의 타카네 노래를 들으면 위화감이 꽤 있다.

평상시 목소리와 타카네의 목소리 사이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 성대모사에는 약하지만 자신의 스타일 안에 비꾸는 목소리는 괜찮은 모습을 보인다. '성우 생전화'5)에서는 처음 해보는 소년 연기도 능숙하게 해내기도 했다.

라디오

1) 본인 블로그
2) 2분 50초
3) 餃子の王将, 만두의 왕
4) 애니메이션 BD/DVD 4권 특전
5) 声優生電話, 2013년 3년 5일
하라_유미.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5/11/16 11:5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