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하기와라_유키호

하기와라 유키호

하기와라 유키호
萩原 雪歩(はぎわら ゆきほ)
154cm → 155cm
체중 40kg → 42kg
생일 12월 24일1) (염소자리)
혈액형 A
BWH 80-55-81 → 81-56-81
나이 16살(고2) → 17살(고3)
취미 시 쓰기, 차 마시기, 블로그
이미지 컬러 흰색
출연 작품 아이돌 마스터, L4U, SP 아이돌 마스터 2, TVA
성우 오치아이 유리카 (落合祐里香) 아사쿠라 아즈미 (浅倉杏美)
소속 765 프로덕션 - THE iDOLM@STER

소개

765프로 소속 아이돌.

겁이 많고 소심하며 눈물이 많은 성격으로, 이런 비관적인 자신을 고치기 위해 톱 아이돌을 목표로 한다. 언제나 자신없는 태도를 보이거나 자칫하면 울기까지 해, 프로듀서를 곤란하게 만든다. 하지만 같이 계속 활동을 계속할수록 프로듀서와 같이 교감을 나누며 점차 성장하여 그런 성격이 점점 개선되어간다. 그렇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유키호를 플레이하는 매력 중 하나다.

좋아하는 것은 차. 특히 녹차를 아주 좋아하고 평소에 차를 즐겨 마신다. 음식은 불고기를 좋아한다는 언급이 있다. 싫어하는 것은 남성과 개로, 남성과는 마주 보고 대화하거나 가까이 있지를 못하고, 개는 치와와 같은 소형견조차 마주치면 무서워서 앞으로 지나갈 수 없을 정도이다. 그 밖에도 새우의 수염이 무서운 모양이다. 희한하게도 뱀에 대해서는 전혀 동요하지 않는다. 다른 아이돌들은 겁을 먹고 만지지 못하지만, 그녀 혼자 쓰다듬을 수 있었을 정도.
어릴적부터 아버지의 침실에 숨어드는 뱀이 많았다고 한다. 그리고 개는 짖지만 뱀은 짖지 않아서 괜찮다고…..그게 중요한거냐!!

집안은 공식적으로는 비밀이다. 유키호와 대화를 해보면 아버지가 꽤 엄격하다는 것을 그녀의 태도로 암시하고 있다. 더구나 게임 내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내용을 조합해보니 집안이 야쿠자라는 설이 대두됐지만, 공식적으로는 불명이니 단정지을 수 없는 팬덤의 동인설정에 불과하다.2)
유키호의 집안을 의심하게 만드는 근거는 다음과 같다.

SP에서는 악덕 기자들이 몰려오자 유키호가 “자신의 아버지를 부를 것”이라고 하자 혼비백산하며 도망친다. 기자 왈, “하기와라 유키호의 아버지라면 확실히…. 히이이익!”

아이돌 마스터 2에서는 유키호와 공원에서 만났을 때, 집에 동생(お弟さん)들이 잔뜩 있어 들어가지 못하고 나와있다는 묘사가 있다.

또 마찬가지로 2에서, 주말에 유키호와 프로듀서가 만나 거리를 거니는 도중, 공사 현장에서 유키호의 아버지를 만난다. 무섭게 생긴 아버지가 호통을 쳤다는 언급은 있지만, 좋게 넘어가 “딸을 잘 부탁하네.”라는 말을 들은 모양이다. 건설업은 야쿠자가 자주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

야쿠자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토목 관계업을 하는 것은 맞는 모양이다. 하기와라구미(萩原組)의 존재는 거의 확실 게다가 구미(組)라는 명칭은 야쿠자들이 많이 쓰는 작명방식이다. 아이마스 모바일의 기간한정 음성 벨소리가 무료배포 되었을 때, 음성 벨소리 속에 「하기와라구미」의 회사가를 부른 것이 있었다.

THE iDOLM@STER에서

아이돌 마스터 1에서는 약간 비주얼 능력치가 높은 편이지만 기본적인 능력치가 전반적으로 낮은데다가 텐션이 떨어지기 쉽다. 다만 한번 최고치를 찍으면 손쉽게3) 유지가 가능하고, '재능이 있다'라는 설정을 반영했는지 능력치 저하가 적은 반면 상승폭은 높아 크게 성장할 수 있다. 초반부터 중반까지 고전하기 쉬운 대기만성형.

특이하게도 다른 아이돌에게는 없는 머리카락이 찰랑이는 효과가 있었다. 이유는 (아마도) 제작진의 편애. 때문에 유키호는 2차창작 영상도 많았고 그것도 주로 비주얼을 강조한4) 댄스 영상이 많았다.5) 초창기 아이마스 팬덤이 주로 개그스러운 점에 집중해 영상을 제작하던 추세와는 다른 이례적인 경우.

THE iDOLM@STER 2에서

아이돌 마스터 2에서도 선택가능한 9명의 아이돌로 출현.

1에서도 그랬지만, 2에서도 유키호의 대접은 굉장히 좋다. 엔딩에 전용 엔딩곡을 넣어줄 정도. 스토리도 꽤나 좋아, 유키호 팬 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유키호 스토리는 평이 좋다. 오죽하면 아이돌 마스터 2의 별명이 유키마스일까. 애니메이션에서 유키호 어때? 유키마스나 해라

사실 득을 얻은 편으로, 아이마스2에서는 텐션이 삭제되고 낮은 능력치가 큰 의미가 없게 되면서 그냥저냥 밸런스형 캐릭터가 되었다. 전작보단 체감 난이도가 낮은 편.

이 작품부터 성우가 아사쿠라 아즈미로 변경. 여러모로 충격적인 일이었다. 이에 대한 내용은 후술할 내용을 참고.

THE iDOLM@STER(애니메이션)에서

아마도 이 작품유이한 피해자.

대접이 정말 박한 캐릭터중 하나다. 푸시를 받은 캐릭터와는 대조적으로 주연 에피소드도 그다지 받지 못하고 작중 대우도 안습하다. 그렇지만 출연빈도는 꽤나 높은데, 차라리 출연빈도가 적었으면 덜 억울했을지도 모른다.

성우 변경

아이돌 마스터 2부터 성우가 아사쿠라 아즈미로 변경되었다.

작품 내에서 아즈미는 오치아이 유리카(지금은 하세 유리나)와 비슷한 목소리긴 하지만 다소 평범한 느낌의 발성을 냈고, 특히 그 차이는 노래를 부를 때 더욱 부각되었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캐릭터의 성우가 바뀐 건 전례가 없었으며6), 바뀐 건 인기로는 탑클래스를 달리는 주역 캐릭터. 당연히 팬들의 큰 반발을 불러 일으켰다. 실제로 아이돌 마스터 2가 발매되고 연기를 들어보니 연기에 대한 비평은 줄어들었지만(취향의 문제로 싸우는 경우는 물론 있었다), 아이마스2의 평이 초창기에 워낙 똥망(…)이었다보니 도매가로 같이 까이는 경향은 있었다. “유리시 신의 선택” “저딴 쓰레기 작품에 나오는 거보단 낫다” 이런 주장이 대놓고 나왔을 정도.

하지만 아이돌 마스터 애니메이션이 나오고, 그 덕분에 인기가 미친듯이 상승하자 아즈밍의 연기에 적응한 팬들도 수없이 등장하고, 아즈밍도 정력적으로 각종 행사에 참가하며 인기를 얻어 지금은 훌륭하게 자리를 잡았다. 유리시 불쌍해요

기타

동인 설정으로 무키포가 있다. 또한 더블 유키뽀가 있다. 둘 다 팬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

담당곡

카드 일람

1) 크리스마스 이브
2) 제자라는 말로 봤을 때, 무도 가문일 수도 있으나 역시 단정은 금물.
3) 아침인사나 옷 갈아입히기 정도로도 가능하다
4) 머리가 찰랑이는 것을 보이기 위해서
5) 특히 큰 동작=찰랑임 극대. 때문에 정말 동작이 큰 경우가 많다
6) 사실 다른 작품군에서도 성우가 바뀌는 경우는 담당 성우에게 무언가 큰일이 일어나지 않는 한 거의 없다.
하기와라_유키호.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6/09/29 19:44 저자 211.59.248.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