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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 생존본능 TRPG (#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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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2-29, 2016 15:21에 작성됨.
주제 : [주사위] 생존본능 TRPG
(글 진행은 반드시 댓글로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생존본능 TRPG 플레이 로그 (Google Drive)
※ 페이지 우상단의 를 클릭하시면 리스트 보기가 가능합니다.
참여자분들은 반드시 룰을 읽어주세요. → https://sites.google.com/site/idolmastervalkyria/lul/yeonpyo
룰이 늘어난 덕분에 여러가지 전개가 가능해졌지만, 처음 출발했던 때보다 룰의 종류가 많아진 편입니다. 물론 스레로서는 굉장히 복잡해진 편이지만 TRPG 룰로서는 거의 없는 거나 마찬가지기에, 룰과 약간의 플레이 로그를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금방 감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 거의 붉은 글씨 위주로만 읽더라도 플레이에 큰 지장이 생기지 않습니다.
<공지>
16/11/21 생존본능 TRPG 위키를 개설했습니다.
https://sites.google.com/site/idolmastervalkyria/ 위키 사이트 개장했습니다. 비밀글로 E메일을 적어주시면 그 메일 편으로 위키 수정 권한을 드리니, 제시된 문서 양식에 따라 설정을 넣어주세요. (아직 적어야 할 게 산더미 같긴 하지만 ㅇ<-<) 문서양식 등은 히데루p와 이치노세시키의 프로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6/12/10 생존본능 TRPG 의 관리자 권한을 더헤드(@chs2***)님과 포틴P (@howo***)님에게 넘깁니다.
12월 12일 예정된 현 관리자 히데루(@cosmo****)의 공군입대로. 오늘부로 더헤드(@chs2***)님과 포틴P (@howo***)님에게 모든 운영권한을 공동운영의 형태로 넘겨드립니다. 공동 운영을 선택한 이유는 두 분 다 입대 직전의 저처럼 TRPG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며, 통상적으로 두 분이 가장 많은 수의 아이돌들로 RP를 진행해왔던 점이 큽니다.
그리고 공동운영으로 관리자가 둘이 되었다고는 하나, 이제 일반 유저분들도 연표, 사건일지, 케릭터등의 정보를 함께 수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 Press Space bar to Skip )
「세계선 합선 사건」
절대로 연결 될 리 없었던 수 많은 평행우주들이, 마치 스파크를 튀기며 폭발한 전선들처럼 얽혀버린 원인은, 세계의 어떤 저명한 과학자도 밝혀낼 수 없었다.
물론 그 원인을 밝혀낼 충분한 사전지식도 가지지 못하던 인류였지만, 그들은 당장에 온갖 평행세계로부터 쳐들어오는 외계종족, 다른차원의 괴물들 따위로부터 생존하기에도 벅찼다.
결국 전세는 불리해지고 인류의 멸망이 코앞까지 봉착할 그 때였다.
「아이돌」
본래는 춤과 노래 등을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어, 돈을 벌며 살아가는 주로 저연령층의 예술인들을 지칭했던 그녀들.
그녀들은 그 「세계선 합선 사건」을 계기로, 초능력, 마법 등의 「능력」지니게 되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들의 활약으로 지구상에서 모든 이계의 존재들을 몰아내게 되었다.
「프로듀서」
하지만 대체로 어린 아이들로 구성된 그녀들이 냉혹하고 잔혹한 전장에서, 그 의지를 잃어버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싸울 수 있었던 것은, 그녀들을 뒷받쳐주고 통솔해준 「프로듀서」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활약으로 인류는 어떻게든 생존 할 수 있었고, 외계의 기술들과 새로이 발견된 마법 등을 이용해 비약적인 문명의 발전을 이룩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새로운 투쟁의 서막.
그들의 세계에 다녀온 한 프로듀서의 설명에 의하면, 스스로를「기계정령」이라고 칭한 그들은 강렬한 투지와 「생존본능」을 가진 인간 전사를 찾고 있다고 했다.
먼스(탐욕) 투스(교만) 웬즈(폭식) 덜즈(질투) 프라이(나태) 세럴(색욕) 선(분노).
그리고 아직 깨어나지 못한 플루토(광기).
그 명분도, 목적도 알 수 없었지만, 단 한 가지의 사실 만큼은 분명했다.
아이돌과 프로듀서들은, 자신들의 세계를 지키고, 또한 살아남기 위해 다시 한번 전화(戰火)의 열기에 삼켜지려 하고 있었던 것이었다.
※ 기계정령은 더헤드(@chs2***)씨의 오리지널 설정을 차용, 변형시킨 것입니다.
35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투가 좀 길어질 것 같으니 기다린다면 좀 오래 기다려야 될 거예요.
사실 이 참전 RP조차 필수는 아닙니다. RP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TRPG라 권장하고 있을 뿐<<
번거로우실지 모르나 부탁드리겠습니다. 쇼코는 위키에 적혀있는 설정을 참고해주세영...아카네도 자기전에 적어둬야..
기간틱 블레이즈
sp 소모 100
데미지 5배
타겟: 스트롱쿨러
쿠루미 sp 50
아리스 "아 잠깐! 또 옷 다날아가는건가요!?"
미나미 "난 저기 없어서 다행이다."
타노스p ".아닌데?"
420의 체력을 회복 600의 피해를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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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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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600/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2/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700/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2/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906/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4/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0/5)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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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얼리 케이지 [3000/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0/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이번에는 옷은 날아가지 않았지만, 뭘 기대한걸까 난
아리스 "... 방금 그 폭발로 인해, 어.. 별로 피해를 안받은거 같아요."
타노스p "..그래? 일단 쿠루미는 안전하니 됬고. 으엑 내얼굴 먼지투성이네. 좀더 수련이 필요할거 같은데.. 그때 실전 무수하게 치룬거 같은데.. 휴우"
쿠루미 "우 프로듀서.. 왜 흙투성이가 된거야?"
타노스p "글쎄?"
메인스토리와 관련된 인물의 경우 이벤트 이후에도 영향력을 끼칠 만한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이벤트는 GM과 상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미즈키&사나에 행동력 9
아리스 "적의 추가 약점 판명 완료,전송하겠습니다!"
유미 "주포도 곧 발사 가능해요! 준비할까요?"
포틴P "아니, 여기선 트리 다이어그램을 부탁할게. 대상은 대형 적 기체로."
유미 "알겠습니다. 트리 다이어그램 가동!"
「트리 다이어그램」
※ 에인헤랴르에 탑재된 양자 컴퓨터의 예측연산으로, 오차 값을 획기적으로 줄여 대상의 공격/행동 성공 확률을 비약적으로 늘립니다. 기본은 주사위 값만큼 지정된 대상의 주사위 값을 더합니다. 모든 빗나감이나 크리티컬 판정은 대상의 다이스만을 따릅니다. / 행동력 : 3
※ 막대한 전력 소모로, 트리 다이어그램 가동중엔 함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상:다음 스트롱 쿨러의 공격자
아이코 "저번 소환수도 그랬지만, 마녀의 창조물은 아무리 우리의 기술력이라도 만만치 않은 것 같아요."
미나미 "이 뒤론 어떻게 할 생각이신가요?"
포틴P "마음같아선 가장 곤란한 대형기체를 파괴하고 바로 벙커를 공략하고 싶지만, 역시 전부 파괴하는게 우선이려나.." 지끈
-포틴P 사이드 행동력 6
-미즈키&사나에 행동력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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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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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600/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1/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700/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1/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906/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3/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0/5) [비활성화]
-트리 다이어그램:다음 공격자에게 주사위값 39 보정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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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얼리 케이지 [3000/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0/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용살 - 암격]
※ 소모 MP 600 소모 정신력 100 (50)
※ 그람 발동 중에만 사용 가능
※ 상대의 모든 특수 효과 무시
※ (주사위+30) X 3의 위력
※ 파프너 스케일 발동 시, 주사위 최소 값 15
공격 대상: 스트롱 쿨러
소케노가 돌진하자, 그를 간지한 두 기간츠가 반응한다.
소케노: 안 통해.
은빛의 가루들을 그를 뒤덮은 비늘들에 튕겨져 나가 버린다. 우선 가루들을 피해 없이 통과한 그는, 망토로 몸을 가리더니, 그대로 사라져 버려, 기간츠에서 발생하던 빛을 피해버린다.
소케노: 일단 이 녀석부터..!
모습을 감췄던 그가 모습을 드러낸 것은 쿨러의 위. 그는 검을 아래로 겨냥한 뒤, 그대로 내려 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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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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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600/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0/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700/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0/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470/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2/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0/5) [비활성화]
-트리 다이어그램:다음 공격자에게 주사위값 39 보정 (1회)
─────────────────────────────
쥬얼리 케이지 [3000/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0/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썩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는 듯한 눈빛으로 소케노P를 노려보는 사나에.
미즈키 "그래도 지금은 아군이라고 하니까.."
사나에 "잘못된 행동에는 벌이 따른다. 그 간단한 걸 위해 경찰이 있고 법을 집행하는 사람들이 있는 거라고. 사법거래로 풀려났다곤 해도,역시 신경 쓰여."
미즈키 "후우...사나에 말도 일리는 있지만.."
사나에 "..어쨌든 이 생각은 나중이야. 서포트 부탁할게. 한바탕 휘젓고 와야겠어."
미즈키 "힘내,미카를 위해서라도!"
「Can't stop 일제검거」
※행동력 소모:7
※위력 +30
※방어 효과 무시
※군집형 적에게 데미지 2배 or 광역기로 사용시 데미지 감소 없음
「안티에이징 금단 '돌아온 나의 전성기'」
※행동력 소모:3
※위력 +10, 최종 데미지 2배
※적용후 14턴간은 같은 캐릭터에게 적용 불가능. 적용시 그 공격 이후 리타이어.
※25세 이상 아이돌 전용
사나에 "현역 시절에도 이런 게 있었으면 참 좋았겠는데 말이지." 철그럭
먼저 스트롱 쿨러를 당겨 와 정권 지르기를 박아넣어 날려버리고, 2체의 기간츠는 기간츠를 추로 철퇴를 돌리듯 빙글빙글 돌리다가 쥬얼리 케이지에 내리꽃아 마무리. 적 로봇들의 피해가 상당한 것이 눈에 보일 정도다.
미즈키 "굉장하네...언제 저런 것까지 할 수 있게 된 거야?"
사나에 "이 중구난방인 능력에서 그나마 익숙한 물건이니까, 나름대로 연구해 봤지. 기다리고 있어,미카..."
(61+30+10)x2=202
-포틴P 사이드 행동력 8
-미즈키&사나에 행동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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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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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196/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2/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498/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2/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268/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1/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0/5)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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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얼리 케이지 [2798/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1/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연한 갈색의 머리카락을 지니고 녹색 눈동자를 가진 남자는 창밖을 보면서 서류를 읽고 있었다. 서류의 내용은 대기 중인 아이돌의 관련된 것이었다. 남자는 마지막 서류를 자세히 보려고 안경을 썼다. 그리고는 마음에 든 듯 서류를 봉투 안에 집어넣었다.
방의 자동문이 열리더니 남자는 조용히 앉아있는 여자아이에게 말을 걸었다.
남자: 이름이... 호시 쇼코? 호시 씨 맞습니까?
쇼코: 으... 응 맞아... 그... 근데 무슨 일?
큐렘: 제 이름은 큐렘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호시 씨가 제 담당 아이돌이 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쇼코:에...? 하지만 나... 나는
큐렘은 쇼코의 반응에 놀라지 않았다. 화이트헤드 P 때문에 그녀는 심적으로 많이 위축되었다. 그건 쇼코를 조사한 큐렘은 당연히 알고 있었다.
쇼코: 나는... 도움이되지않을꺼야.
큐렘: 누가 그러던가요?
큐렘은 쇼코의 어깨를 잡았다. 쇼코는 놀라서 머리를 양손으로 감싼 뒤 온몸을 부들부들 떨었다.
큐렘: 감시요원이 그러던가요? 아니면 다른 프로듀서들이?
쇼코: 그...그게
큐렘: 제 눈을 똑바로 봐주세요.
그럼에도 슈코는 떠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큐렘: ...믿어주세요 저를. 저는 호시 씨를 다시 일으키고 싶습니다.
하지만 쇼코는 계속해서 두려움에 떨고 있었다. 크렘은 심호흡을 한 뒤 쇼코에게 말했다.
큐렘: ...최근 많은 프로듀서와 아이돌들이 다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더 많은 사람이 다치게 됩니다. 시라사카씨도 모리쿠보 씨도... 모두 다칠지 모릅니다.
큐렘은 시라사카와 모리쿠보를 끌어들이는 것이 싫었지만 쇼코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었다.
큐렘: 부디 저를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친구들을 위해서라도.
쇼코의 떨림이 멈췄다. 시라사카 코우메, 모리쿠보 노노. 그 둘은 쇼코의 가장 친한 친구였다. 지금 상황으로는 그 둘이 다칠지도 모른다. 그 둘이 다치는 것은 쇼코는 바라지 않았다.
쇼코는 머리를 천천히 들어 큐렘의 눈동자를 쳐다보았다. 그 눈동자 안에는 모두를 구할 [각오]와 절대 쇼코를 버리지 않을 [믿음]이 있었다.
쇼코:... 나를 절대 버리지 않을 거야...?
큐렘: 물론입니다. 저는 첫 담당 아이돌을 버릴 정도로 매정하지도 바보 같지도 않습니다.
쇼코는 천천히 큐렘의 손을 잡았다. 그러고는 쇼코 자신도 각오를 다졌다. 모두를 구할 각오를.
큐렘과 쇼코는 같이 복도를 거닐고있었다.
쇼코는 고개를 숙이고 치맛자락을 꽉잡으며 큐렘에게 물어보았다.
쇼코: 친구... 라고 불러도될까...?
큐렘: 편한대로하세요.
큐렘은 쇼코의 머리를 천천히 쓰다듬었다.
쇼코는 그의 손길에서 과거에 자신을 북돋아주고 칭찬해주었던 그가 떠올랐다.
쇼코: 저기 친구는 무슨 능력이야?
쇼코의 말을 듣고 큐렘은 웃더니 손에서 백색의 결정이 생겨났다.
그러고서는 바로 부숴지고말았다.
쇼코: 결...정?
큐렘: 결정 맞습니다.
쇼코: 그... 그건 뭘로 이루어진거야?
큐렘: 이건... 마력의 최종형태입니다.
그덕분에 위력은 상상을 초월하죠.
쇼코: 그... 그렇구나. 근데 치...친구는 왜 이번 임무가 첫 투입인거야?
큐렘: 프로듀서가된지 별로되지도 않았고 그 이유는 결정은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쇼코: 위...험해?
큐렘: 위력이 강한만큼 정신력의 소모도 굉장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셈이죠.
그리고 결정은... 완벽하지않습니다.
쇼코: 그건 또 무슨말이야?
큐렘: 과거 결정을 연구하던자들은 전부 다 미쳐버렸습니다.
이 알수없는 아름다움에 매혹되어버린것이죠.
그 때문에 저는 쉴세없이 결정을 연구했습니다.
쇼코: 그러면 친구는 어째서 미치지않은거야?
큐렘: 결정을 개량했기 때문이죠.
위력은 살리되 매혹되지않도록.
쇼코: 그... 그렇구나
[긴급경보. 강력한 마기 감지, 마녀 출현.]
[전투가 가능한 인원은 지금 즉시 좌표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긴급경보. 강력한 마기 감지, 마녀 출현.]
[전투가 가능한 인원은 지금 즉시 좌표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시끄럽게 경보가 울렸다.
큐렘: 이런 임무 시작전부터 일이생겼네. 갈까요 호시씨?
쇼코: 응... 가자 친구!
(대략 이정도이려나요? 혹시 문제되는게있걸랑 바로바꾸겠습니다)
다만 쇼코 입장에서 "왜 나를 골랐는가" 에 대한 의문이 남아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언젠가 RP로 한번 풀어주시는것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슈코로 오타 난 부분이
그 고른것에대해서는 나중에 짤막하게 쓸예정입니다.
근데 오너캐가 결정이란걸쓰는데 상관없는건가요?
제가 조정하는 것은 밸런스와 가끔씩 정말 자제시켜야 하는 설정...
어떤 설정인지는 모르겠지만 기존 설정에 위배된다거나 게임상 성능이 지나치게 좋은 게 아니고서야 터치하지 않습니다.걱정하지 마세요
...사실 제 오너캐랑 담당돌들 능력부터가 해괴하다면 해괴하기도 하고
비바 콜라보!
그럴싸하게 설정만 붙이신다면 뭐든 가능하다 보시면 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격이라 일반마법과 섞어씁니다.
혹시 아이돌의 스킬도 제가 만들어내야하는지요?
다만 원하신다면 저랑 더헤드님이 한번 만들어드릴 수도..
활약이 분명 이것저것 있었긴 할텐데..내일 추가를 좀 해야 하나
카렌은 다시 한번 쿨러를 향해 활을 겨눈다.
[월광시 - 초승달]
※ MP 소모 500 정신력 소모 100
※ (주사위 값+10) X 3의 위력
※ 다음 공격으로 월광시 - 반달 사용 가능
카렌 정신력: 700 - 100 = 600
카렌: 좋아.. 일단 한 기체는 잡았어.
쿨러에 직격한 화살은 빛을 내뿜는다. 빛에 직격한 쿨러는 쓰러졌지만, 최후의 발악인지, 붉은 기운을 내뿜더니, 주변의 적 기체들은 오히려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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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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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256/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2/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668/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2/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0/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1/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0/5) [비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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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얼리 케이지 [2858/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1/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효과는 꽤 괜찮죠..
그 위키수정이 필요한거같아서)
그보다 이거 모바일로하려니까..(끔직)
에고 모바일로 어떻게든해봐야겠네요
포틴P "왔구나,슈코! 설명 필요하겠어?"
슈코 "괜찮아, 정보는 다 읽어 봤으니까! 또 미카한테 수작을 부리다니, 마음대로는 안 된다고!"
슈코 "나와, 이나리불! 저 녀석부터 불태워버려!!"
-행동력 8 소모,위력 4배, 불속성
공격 대상:기간츠-B
이나리불이 몸을 크게 휘둘러 꼬리를 내려치자 폭염이 기간츠를 덮치고, 폭발이 지나간 후 기간츠는 움직이지 않는다.
슈코 "해냈다..잘 했어,이나리불!"
이나리불 "..." 끄덕
슈코 (뭐랄까, 조금씩 유대감이 쌓이는 것도 같고...이것도 뭔가 새로운 길로 이어질지도 모르겠네. 지금 생각할 일은 이게 아니지만..)
90x4x2x2=1440
-포틴P 사이드 행동력 2
-미즈키&사나에 행동력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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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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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256/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1/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0/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2/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0/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1/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4/5) [활성화]
─────────────────────────────
쥬얼리 케이지 [2858/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1/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쇼코 항목도 아슬아슬하게 작성했네요
힘든건 둘째치고 하마타면 문서가 다 날라갈뻔해서... 오너캐 항목은 어떻게할지 막막하네요)
오오 다행이군요...
그보다 진짜 오너캐항목을 어떡해할까 흐음
부족하다하시니 더 추가하죠
"찟고 죽인다."에 대한 조정 때문입니다만,
일의 자리수만큼 공격한다는 것은 최대 9회까지 공격할 수 있다는 건가요?
사기겠죠?
어떻게 조정이 필요할까요?
주사위값+10이 기본데미지로 설정된다.
콤마 일의 자리수/2(소수점 버림)만큼 공격한다.
현재 제가 제시하는 조정안입니다.
이렇게 해서 조금씩 조율해보조
역시 밸런스 맞추기는 고역이군요.
오너캐 항목을 작성할테니 그쪽 스킬도 봐주시길바랍니다.
저는 지금이 딱 적당하고 생각해요. 치즈찐빵님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런데 지금 카나데는 어떻게 됐나요. 슬슬 병석에서 일어났나..?
카나데... 진짜로 야캐요...
모바일이라 계속 핸드폰만 붙들고있을수있는 상황이아니라서)
다이아 "이게 저희가 아는 전부예요. 말하는 데 조금 오래 걸렸네요. 덕분에 지겨운 하이에나떼가 냄새를 맡고 찾아왔고요."
미카 "......"
다이아 "언제든 만들 수 있는 소모품들이지만, 지하계화 되지도 않은 곳에서 마력을 쓸 수야 없죠."
미카 "......"
다이아 "그런데, 아까부터 왜 아무 말도 없으시죠? 절 무안하게 할 셈인가요?"
미카 "...저, 정말로..."
다이아 "흐응?"
미카 "정말로...... 전부 사실이야?"
다이아 "전 제 명예를 훼손시키는 일을 싫어해요. 거짓말? 당연히 아니죠. 전부 사실이에요."
미카 "그럼... 전부?"
다이아 "예, 당신네들은 모르는, 당신네들 윗사람들이 자행한 일이죠."
미카 "......"
다이아 "그건 그렇고, 어느 순간부터인지 얼굴이 보랏빛이 되셨네요... 어디 불편한 데라도 있으신가요?"
미카 "......"
알림 [죠가사키 미카의 상태가 위독 상태가 되었습니다. 근처의 아이돌은 그녀를 프로덕션으로 이송해주시기 바랍니다.]
메탈헤드P "안에서는 히지리가, 밖에서는 우리 애들이 막고 있어."
립스P "그렇다면 일단은 안심이지만..."
메탈헤드P "그런데 까놓고 말해서 우리 애들까지 지키고 있을 필요가 있나 싶은데... 힘도 겁나게 약한 애가 깽판을 쳐봤자, 얼마나 치겠어? 그리고, 지보다 강한 능력자가 바로 옆에 있는데 별 수 있겠어?"
립스P "그건...... 설마 알림이 갈 줄 몰랐어요."
메탈헤드P "어떻게 한 놈한테만 그게 안 가게 할 수 있겠냐... 생각 좀 해봐라."
립스P "......"
히지리 "카, 카나데 언니, 진정하세요."
카나데 "방해하지마... 난... 가야겠어."
히지리 "그렇지만 지금 상태로는 전투에 나가는 건 위험해요."
카나데 "그래도 상관없어... 난 괜찮으니까..."
히지리 "괜찮지 않은걸요... 부탁이에요. 제발 자리에 앉아주세요... 카나데 언니를 상반신마저 얼리고 싶지 않단 말이에요..."
카나데 "......후우."
포틴P "그런데 슈코, 어쩌다가 늦은 거야? 프로덕션에 있는 거 아니었어?"
슈코 "아,아하하...그게 말이지.."
--------------------------
슈코 "...아무튼 그때도 아스카는 귀여웠단 말이지- 본인은 잘 모르는 것 같지만."
카나데 "슈코,아까부터 아스카 이야기만 하고 있지 않아? 조금 질투할지도."
슈코 "아,키스는 안 해준다?"
카나데 "어머, 키스라곤 한마디도 안 했는데? 슈코는 엉큼하네."
슈코 "오오,이런이런. 실례하고 말았군요. 제가 어떻게 사과드리면 되겠습니까?"
카나데 "피보다 붉고,정열보다 뜨겁고,꿀보다 달콤한 그대의.."
슈코 "역시 그거구만!"
카나데 "후훗, 들켰어?"
슈코 (아,단말기...적인가?)
슈코 (..미카가 또 마녀에게?! 빨리 가야겠어!!) 벌떡
카나데 "슈코? 갑자기 왜 그래?"
슈코 "아,그게..."
슈코 (잠깐만, 카나데가 저번에 쓰러진 이유부터가 미카를 구하러 가려다가 무리해서...아직 몸이 정상이 아닌데, 이걸 들었다간 분명 또 큰일이 날 거야.)
슈코 "...그냥 공지였어. 일어난건 화장실 가려고."
카나데 "....." 빤히
슈코 "뭐, 다녀와서 계속 이야기하자구. 카나데도 뭔가 재밌는 일 없었어?"
카나데 "흐음,그러고보면 저번에 미카가..아차, 지금 붙잡으면 곤란하려나. 이 뒤는 조금 있다가 계속하자.후훗."
슈코 "그래그래,금방 올테니까-"
슈코 (어,어떻게 넘겼나...카나데 단말기는 저기 있었지. 안 보이는 데 치워 두자.)
----------------------
슈코 "그 뒤로 자연스럽게 빠져나오느라 늦어 버렸지...걱정 마. 늦은 값은 할 테니."
포틴P "그런 사정이었나...이미 충분히 활약했으니 지금은 힘을 아껴 놔. 아직 본방은 시작조차 안 했단 기분이거든.."
공존 가능...한 건가?
280이 과거고 278-279가 현재니까요.
타노스p 뭐 어찌됬던간에 저우리를 파괴하면 되는건데.
쿠루미 저기 어.. 미카 언니는 괜찮을까?
미카를 옮기기 위해서는 쥬얼리 케이지를 박살내야 하는데 박살은 커녕 금도 안가니.
답이 없네(절레절레)
타노스p 뭐 미카가 있는 우리를 지금상태에서 부숴먹으면 되겠지. 근데 이거 보석 떼내고
생각할까..
쿠루미 그래도 되는걸까?
타노스p 뭐 상관은 없어. 저기요 이 보석들 떼내도 되는건가!? 대답안하면 이 보석들 뜯어낸다! 이거 비싸보인다. 하아. 이거 다 뜯어서 팔면 좋을텐데..
타노스p 일단 균열을 일으켜야 겠지. 이거.
쿠루미 파멸포 쏴도 되는거야? 근데 미카언니는 괜찮을까?
타노스p 뭐 상관은 없어. 무사할걸?
파괴자의 라이플- 파멸포
Sp소모 100
주사위의 5배만큼 피해를 줍니다.
쿠루미 sp 0
타노스p 생각보다 튼튼한데 이거 금박이네. 금이네 이거 녹여서 금괴로 만들어도 되겠네. 쿠루미 잘했어.
쿠루미 헤헤.
엄청씁쓸하구만. 마치 약 먹은 기분이야.
190 의 피해를 케이지에게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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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쥬얼리 케이지를 파괴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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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츠-A [256/600]
약점 패션, 비주얼 계열 아이돌, 불속성
다이아몬드 더스트 (0/3) - 세 턴에 한 번, 그 턴에 행동 유닛을 40콤마 이하 판정으로 2턴 다운시킨다.
스페이드 킬러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5, 6일 경우 공격한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70까지 내려간다.
기간츠-B [0/700]
약점 큐트, 보컬 계열 아이돌, 불속성
플라티나 샤인 (2/3) - 세 턴에 한 번, 행동 유닛이 공격 선언시 40 콤마 판정으로 공격을 빗나감 판정으로 바꾼다.
클로버 쉴드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다이스의 십의 자리수가 2, 7일 경우 데미지를 반감한다.
사이보그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에서도 체력 회복 효과를 받는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는 턴에는 치명타 판정이 60까지 내려간다.
스트롱 쿨러 [0/1400]
약점 쿨, 댄스 계열 아이돌, 불속성
오버 히트 (1/5) - 5턴에 한 번 전체 아군 유닛과 건물의 체력을 150 회복시킨다. 30콤마 이하 판정으로 그 턴 행동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언밸런스 하트 - 이 유닛을 공격할 때 십의 자리수가 0, 1, 8, 9일 경우 전체 아군 유닛의 체력을 60 회복시킨다.
리커버리 커맨드 - 이 유닛은 전투불능 상태가 되면 5턴 뒤 200의 체력을 회복하여 재참전한다.(3/5) [활성화]
─────────────────────────────
쥬얼리 케이지 [2668/3000] 온갖 화려한 보석들로 외벽이 장식된 반구체 형태의 벙커
약점 없음, 즉사 무효+[다이스 100일 경우 100의 데미지로 계산]
+[벙커 안에 마녀 다이아와 죠가사키 미카가 있는 것으로 감지됨]
쥬얼리 바디 - 이 건물은 80 이상의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카운트를 쌓아 4개가 쌓이면 그 턴 행동유닛이 두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발동한다. (2/4)
1.그 턴 행동유닛이 3턴간 다운된다.
2.그 턴 행동유닛을 제외한 나머지 유닛 전체가 행동력 4를 잃는다.
크리스탈 링크 - 아군 유닛이 전멸했을 때 아래 세 스킬이 활성화된다.(비활성화)
하트 잭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십의 자리수가 1, 7일 경우 그 유닛을 2턴 다운시킨다.
클로버 킹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 콤마값이 2, 8, 일 때 공격 스킬의 부가효과를 무효로 한다.
다이아 에이스 - 이 유닛을 공격한 유닛의 다이스가 50 이하일 때 피해를 절반만 받는다.
그 효과 추가에 +4 소모하는걸로 해 보지요
일단 파프너 스케일은 몰라도 그람은 전혀 손해보는게 없는 기술이기도 하고, 엄청 큰 수치는 못 줄 것 같습니다.
사실 소케노P는 이미 실질적으로 만능 파이터(듀얼리스트나 타노스P처럼 기술의 스펙트럼이 넓음),정신력 시스템에 의한 단기전 강캐 등의 메리트를 충분히 보유중이기도 하고요..
sp 소모량 100
위력2배, 적을 죽일경우 sp 100 회복, 방해효과 전부 무시 해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