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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XE-04] 코토리 「알 수 없는 세계에서, 이야기가 시작하려 해」
댓글: 709 / 조회: 4229 / 추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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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10-13, 2016 00:10에 작성됨.
아즈사 「알 수 없는 세계에서, 미키와 나는 길을 잃었다」
○코토리 「알 수 없는 세계에서, 이야기가 시작하려 해」
이오리 「네가 심연을 의심할 때에, 심연도 너를 의심한다는 것을」
하루카 「I'm a Doll, Operated by Lord」
-
시리어스입니다. 이야기의 코미디화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잔인한 묘사가 다소 있습니다. 15세 미만을 비롯한 노약자, 임산부, 또 심장이 약하신 분은 읽기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중복 앵커는 제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알 수 없는 세계-TIXE」 시리즈의 네 번째 창댓입니다.
작가가 힘들 만큼의 너무 빠른 진행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다 같이 즐겨주세요.
-
*게임 진행을 위한 팁.
-코토리는 사무원입니다. 그녀에게는 그다지 커다란 임무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자신이 있는 곳, 있어야 할 곳이 어디인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플레이어 분들은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고 정답을 향해갈 권리가 있습니다. 덧글을 다는 것을 망설이지 마십시오. 의심되는 것을 모조리 써주십시오.
-단서를 알아냈는데 추리가 되지 않을 경우, 힌트를 얻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생각하는 앵커. 둘째는 치트엔드입니다. 힌트는 연속해서 여러번 무제한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만, 치트엔드의 남용은 반드시 삼가야 합니다.
-
*현재 스테이터스
플레이어블 캐릭터> 코토리
현 세션> MOONSTONE
획득 아이템> "커터칼" "낡은피처폰" "손전등" "수평편광판" "수직편광판" "우주망원경렌즈"
획득 단서> "의문의글자-ガ" "의문의글자-あ" "의문의글자-주사위"
CHEATCOUNT >ZERO/??????<
-
CONTINUOUS ENDING.
>>이오리 편에서 계속.
-
모든 편에서의 캐릭터의 외관, 캐릭터의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세계관, 세계관 설정, 대화와 지문, 암호와 단서의 저작권은 TEAM TIXE에게 있습니다. Copyrights© 2016 TEAM TIXE. All Rights Reserved.
709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코토리 (...내가 있는 곳의 숫자를 모르니, 어떻게 풀 방법이 잘 없네)
코토리 (그렇지만 잘못하면 내가 죽어버리고... 으으.)
코토리 (일단, 왠지 이곳의 숫자는 3번일 것 같네. 맨 첫 방에서 이 방과 여기서 오른쪽 위 방의 합이 6이라고 했으니)
코토리 (...어째선진 모르겠지만, 왠지 답이 3,3일 것 같아.)
코토리 (가만히 있어봤자 해결될 건 없어보여. 일단 행동을...)
-
예상했던 쿵소리는 나지 않았다.
그대로 컨테이너는 자유낙하했다.
......
...오토나시 코토리.
의지를 가지거라.
-
BAD END "4-1"
>>+2. Continue?
1->>298
코토리 (아래로 내려왔어)
코토리 (여전히 1은 왼쪽, 6은 오른쪽에 있구나)
코토리 (그럼, 레인이 말한 대로 힌트를 봐볼까)
<가로줄에 쓰인 숫자는 겹칠 수 없다>
<세로줄에 쓰인 숫자는 겹칠 수 없다>
<동서남북에 4가 두 개 있다>
코토리 (...이제 어떻게 할까?)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컨디션은 나쁘지 않아)
1 | 2or5 | 3
4 | 3
그리고 주사위의 배열은
4
1 2or5 6
3
5or2
어서 저 2or5를 확정시킬 방법을 찾아야 할텐데...
코토리 (그렇다는 건 그 두 개의 4는 지금 내가 있는 곳을 중앙으로 ㄱ자 모양으로 휘어져 있다는 뜻이고)
코토리 (...으으, 잘 모르겠어)
코토리 (일단, 왠지 오른쪽이 답인 것 같아보이니...)
코토리 (오른쪽으로 밀어보자) 끼이익
코토리 (다행이야. 일단 이쪽으로 오는 게 맞았던 듯해)
코토리 (그렇다면 현재 내가 있는 곳은 6)
코토리 (어디, 힌트는...)
<왼쪽 칸의 숫자는 3>
<이 칸을 기준으로 동서남북 한 칸씩의 모든 숫자를 합하면 13>
<모든 문제는 종이와 펜으로 귀결된다. 무턱대고 덤벼들지 말 것>
코토리 (...이제 어떻게하지?)
>>+2. 코토리의 행동
*. 앵커는 추리를 위해 직접 밀 수 있습니다. "앵커는 +1"와 같은 형태로 원하는 답이 나올 때까지 밀어주시기 바랍니다.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굉장히 내 목숨을 갖고 노는 기분이 드는데)
1 | 2or5 | 3 |
4 | 3 | 6 | x
? | 4 | y
x+y가 7이 됩니다. y 옆에 4가 있으니 y가 4가 될 수는 없고 마찬가지로 3과 6도 탈락입니다. 그럼 y는 1,2,5 x도 1,2,5 입니다. 더불어 1이 나오면 합이 7이 될수 없으니 x,y 모두 2, 5중 하나입니다,
사회자가 되면 잡담도 못합니다... 흑흑 너무 멀리만 밀지 말아주세요. 진행은 해야 되니까요
무능한 절 용서해주세요
*코토리씨가 참을성이 없는 게 아닙니다. 단지 제가 실시간으로 여러분의 앵커를 확인하고 있을 뿐이지요. :)
코토리 (...오른쪽으로 밀어볼까)
코토리 (...근데, 오른쪽이 가능한 거야?)
코토리 (오른쪽과 아래를 합하면 7이 되고, 1, 6은 절대 있을 수 없고)
코토리 (가능한 건 3,4와 2,5...)
코토리 (조금 추리를 해보면, 아까 바로 전 방에서 4는 왼쪽과 아래쪽에 있었단 걸 추리할 수 있어)
코토리 (그럼 절대로 3,4는 나올 수 없는데...)
코토리 (지금 오른쪽 벽면의 숫자는 4일 텐데)
코토리 (.....)
끼익, 하고 컨테이너 박스를 밀었다.
...예상대로 바닥에 닿는 소리는 들리지 않았다.
오토나시 코토리
의지를 가지거라.
-
BAD END "5-4"
>>+2. Continue?
1->>330.
컨티뉴! 가야죠!!
1 | 5 | 3 |
4 | 3 | 6 | 5
? | 4 | 2 |
코토리 (다행이야. 일단 이쪽으로 오는 게 맞았던 듯해)
코토리 (그렇다면 현재 내가 있는 곳은 6)
코토리 (어디, 힌트는...)
<왼쪽 칸의 숫자는 3>
<이 칸을 기준으로 동서남북 한 칸씩의 모든 숫자를 합하면 13>
<모든 문제는 종이와 펜으로 귀결된다. 무턱대고 덤벼들지 말 것>
코토리 (...이제 어떻게하지?)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제대로 된 길을 찾아야 해)
5
3 6(현재) 4
2
1
입니다. 바닥면 기준이에요. 윗면기준으로 하면 완전 뒤집히니 주의를.
코토리 (...근데, 오른쪽이 가능한 거야?)
코토리 (오른쪽과 아래를 합하면 7이 되고, 1, 6은 절대 있을 수 없고)
코토리 (가능한 건 3,4와 2,5...)
코토리 (조금 추리를 해보면, 아까 바로 전 방에서 4는 왼쪽과 아래쪽에 있었단 걸 추리할 수 있어)
코토리 (그럼 절대로 3,4는 나올 수 없는데...)
코토리 (지금 오른쪽 벽면의 숫자는 4일 텐데)
코토리 (.....)
코토리 (그렇다는 건, 지금 가능한 방향은 오로지 아래쪽)
코토리 (아무래도 아래로 내려가는 게 낫겠어)
끼익...
코토리 (이렇게 푸는 게 맞는 것 같아)
코토리 (반드시 출구와 연결되어 있다고, 레인이 그렇게 말했으니)
코토리 (..그럼 이번 힌트를 확인해볼까)
<현재 2>
<여기서 남으로 3칸 이동한 곳의 숫자는 5>
코토리 (...이제 어느 쪽으로 가지?)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상태는 괜찮아.)
1 | 5 | 3 |
4 | 3 | 6 | 5
? | 4 | 2 |
? | ? |1or4|
? | ? |1or4|
? | ? | 5 |
주사위의 상태
6
3 2(현) 4
1
5
저 한자힌트는 너무해...
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죄송합니다.
코토리 (...일단, 아까도 봤던 이상한 한자들이야. 실제로 이런 한자는 없는 걸로 아는데)
코토리 (어쨌든, 이번에 다시 나타난 한자는 총 8개.)
코토리 (으음, 자세히 보니 이 안에 비슷한 글자가 여러 개 보여. 足자 라던가, 片자 라던가...)
코토리 (...지금 해석할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아)
코토리 (아마 지금의 문제 풀이에는 필요 없는 것 아닐까)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상태는 괜찮아.)
>>368님이 앵커를 멀리 밀지 않았으면 제가 대역적이 될뻔(
이게 맞다면 현 3번째 세로줄은 모두 맞춰집니다
1 | 5 | 3 |
4 | 3 | 6 | 5
? | 4 | 2 |
? | ? | 1 |
? | ? | 4 |
? | ? | 5 |
이런 모양이 되겠군요
그럼 자동적으로 다음 방의 선택지에서 아래쪽은 사지가 됩니다 엔딩번호 4-6이 될듯?
코토리 (왼쪽 칸은 무조건 4니 왼쪽 벽면의 3과 맞지 않아서 죽고)
코토리 (오른쪽 벽면은 4인데 왼쪽 칸이 4라서 오른쪽 칸은 절대 4가 나올 수 없어)
코토리 (위쪽은 이미 왔던 길이고)
코토리 (갈 수 있는 길은 오로지 아랫쪽 뿐이었어.)
끼익...
그럼 이젠 전진 뿐이야!
코토리 (아무래도 이렇게 진행하는 것 같네)
코토리 (맞는 방을 찾아낸다기 보다는, 아닌 방을 제외시켜서 남는 마지막 하나의 방을 찾아가는 것)
코토리 (이게 이 문제에서의 핵심인 듯해)
코토리 (이번 힌트는...)
<근대적 민주 정치를 실현할 수 있었던 그 요인은 시민혁명이었다>
<우리 인간은 루소 등의 계몽주의에 따른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게 된다>
<그렇다면 올빼미는 척행동물인가?>
코토리 (......)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상태는 그저 그래)
어차피 왼쪽에 3이 나올 리는 없고 아래쪽도 4번일테니 못갑니다
어차피 이번 방은 그동안의 추리에 근거해서 자동으로 선택지가 정해진 거긴 하지만 다음 방의 힌트도 이런 식이진 않겠지...(불안)
현 주사위 상태
2
3 1(현) 4
5
6
코토리 (생각해보면, 왼쪽 벽면은 3)
코토리 (그렇지만 이미 여기서 왼쪽 칸의 윗윗 칸에는 이미 3이 있으니 3이 나올 리가 없어)
코토리 (그리고 아래칸은 분명 4... 아래쪽 벽면은 5니 절대 갈 수 없어)
코토리 (갈 수 있는 곳은 오로지 오른쪽뿐)
끼익...
1789년-1793년 그중 메인 이벤트라 할수 있는 시민 봉기는 1792년 8월 10일
1 4(현) 3
5
6
위쪽은 2가 나와야 하는데 2는 (3,3)에 이미 등장, 아래는 5가 나와야 하는데 5는 (4,2)에 이미 등장, >>384님 말대로 다음도 오른쪽밖에 없습니다. 그럼 그걸 토대로 맵을 그리면
1 | 5 | 3 |
4 | 3 | 6 | 5
? | 4 | 2 |
? | ? | 1 |4(현)| 6(예상)
? | ? | 4 |
? | ? | 5 |
코토리 (역시, 오른쪽 방이 4였어)
코토리 (그렇다면 지금은 이렇게 되어있겠네.)
코토리 (어디, 힌트는...)
<올빼미가 척행동물이라면 왼쪽으로 가라>
<올빼미가 지행동물이라면 아래쪽으로 가라>
<올빼미가 제행동물이라면 오른쪽으로 가라>
코토리 (...이게 대체 무슨 소리야...)
>>+2. 코토리의 행동
-코토리의 상태
코토리 (힌트가 점점 이상해져 가)
그리고 (4,2) 좌표는
<이 칸을 기준으로 동서남북 한 칸씩의 모든 숫자를 합하면 13>
에 근거해서 5번으로 추리해낼 수 있으니 추가해주시는게! 이게 없으면 아래가 막힌다는걸 확인할 수 없으니까요
...다행이야! 난 틀리지 않았어!
2
1 4(현) 6
5
3
인거죠?
절대로 6이 될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