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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

유닛 구성하던 중 문득 생각난 잡담

댓글: 2 / 조회: 615 /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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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 08-17, 2017 22:15에 작성됨.

(스샷으로는 설명이 안될거같고...영상은 찍는 법도 올리는법도 모르므로 글로만 올리는것에 먼저 양해를 구합니다)

 

 

 

밀리시타의 롱노트 판정은 굉장히 후한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롱노트의 슬라이드는 가볍게 씹고 마지막 위치에서 떼는 편법을 자주 사용하죠(...).

데레 마플도 그렇고 힘들거든요. 손이 끈적여서...

 

왜 판정이 후할까, 싶었는데...

 

여기서 이야기를 잠깐 돌리겠습니다.

 

데레스테에서 유닛구성을 할 때, 저는 아이돌의 개별 능력치를 보는 습관이 있어 롱터치로 아이돌의 정보창을 자주 띄워봅니다.

라이브 전 유닛 설정이던, 메인 메뉴의 유닛 설정이던, 상당히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밀리시타도 동일한 뿌리의 게임이니 그 기능은 동일하게 있죠.

그동안 스코어링 신경을 안쓰고 레슨 하나도 안돌린채로 게임하다...

이제 좀 속성별로 어필 단일화 유닛을 만들어볼까(라고해봤자 전부 비주얼입니다) 했는데.

 

그런데 밀리시타에서는... 이 정보창이 참 갑갑하게도 잘 안열리더라고요?

 

기능이 없는건가, 싶었지만 그건 아니었습니다. 한 열몇번? 시도하면 되고.

레슨 창..특히 레슨시 사용할 티켓 매수 설정 페이지에서는 아이돌에 대한 롱터치가 아주 잘만 먹히더군요.

 

여기서.

 

왜 레슨을 제외한 다른 페이지는 '아이돌 정보창 띄우기=롱터치'에 에러가 있는거지? 하다...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롱노트 판정을 일부러 후하게 준게 아니라..

설마 롱노트의 롱터치를 제대로 구현해내지 못해 콤보를 이을 수가 없어

게임성의 치명타가 오기에 스코어링 보너스로 바꿔버리고 판정을 후하게 해버린거 아닐까?'

 

...뭐 근거랄건 하나도 없기에 그냥 제 생각일 뿐입니다.

 

그냥 결론은... 아이돌 정보창 에러 너무 짜증나요 빨랑 고쳐라 반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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