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샤니

  3. 데레

  4. 밀리

  5. sideM

  6. 콘솔



밀리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6(하코유레)

댓글: 3 / 조회: 1168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5-21, 2017 00:36에 작성됨.

링크 모음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1(마이페이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679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2(영업, 라이브배틀, 카드, 랭킹)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680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3(아이돌)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730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4(그 외)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780

밀리마스 기초공략 1(라이브배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973

밀리마스 기초공략 2(아이템모으기, 극장)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263

밀리마스 기초공략 3(NP편, ULA)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436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1(라이브배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731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2(ULA 예선리그)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3139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3(초코마라톤)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3253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4(IMCE)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4949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5(인연마라톤)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9364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6(하코유레)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41010

 

 

이 글에서는 하코유레형식 이벤트의 진행과 공략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하코유레형식 : 정식명칭은 아닙니다. 이벤트시스템상 하코유레(ハコユレ, 뭐라고 번역해야할지 모르겠네요;)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썼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이벤트가 나오지 않는한 이번 공략이 마지막이 될듯 하네요. 라이브배틀 시스템관련공략이라도 써볼까....)

 

 

대략적인 이벤트 진행 설명

스테이지에 간다(ステージにいく)와 라이브배틀(ライブバトル)이 있습니다.

별다른거 없이 스테이지를 진행할 경우, 스테이지 어드바이스와 단결보너스만 뜨고, 라이브배틀은 개최되지 않습니다.

 

스테이지 어드바이스

글자 그대로 아이돌에게 어드바이스해주는 것입니다. 성공과 대성공중 하나가 나오는데, 언제나 그렇듯 답이있는건 아니고 확률적으로 대성공이 나옵니다.

스테이지 어드바이스를 하면 위의 샤이닝게이지(シャイニングゲージ)가 올라갑니다.(성공은 20%, 대성공은 80%. 100%이상 올라가는경우 나머지는 버림.)

 

샤이닝게이지 100%가 쌓이면 샤이닝버스트(シャイニングバースト)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샤이닝버스트는 5개까지 쌓아둘수 있고, 그 이상은 스테이지어드바이스를 해도 샤이닝게이지가 쌓이지 않습니다.)

위의 이벤트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위 노란 별을 누르면

발동한다(発動する)를 눌러서 발동하고, 이 상태에서 스테이지 진행을 하면 라이브배틀을 개최할수 있습니다.(이상태에서도 스테이지어드바이스가 나올수 있습니다.)

샤이닝버스트는 지속시간(기본 30분)이 지나거나, 라이브배틀을 3회 개최하면 끝납니다.

현재 샤이닝버스트레벨(라이브배틀의 난이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MASTER까지 도달하면 라이브배틀의 난이도를 PRO와 MASTER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익스텐디드라이브

샤이닝버스트레벨 MASTER까지 도달한 뒤에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이벤트라이브에서 BP2이상의 어필을 할 경우, 라이브배틀 스톡수가 +1되고, 제한시간이 30분으로 리셋됩니다.

 

 

하코유레(ハコユレ) : 라이브배틀 결과확인을 하면(BP를 사용할때 올라가는게 아닙니다. 최대치를 찍은게 아니라면 끝난 라이브배틀을 쌓아두지말고 확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사용한 BP에 따라 하코유레 게이지가 올라갑니다.(BP1당 10)

게이지 100이 차면, 하코유레레벨이 오르고, 그에 따라서 어필치에 보정이 붙습니다.(최대 하코유레레벨 50에서 200%보너스)

 

샤인티아라(シャインティアラ) : 사용하면 익스트림라이브를 확정적으로 개최할수 있습니다.(익스트림라이브는 아래에서 설명) 샤인티아라는 과금으로밖에 얻을수 없습니다.

 

 

샤이닝버스트 상태에서 왼쪽위 Change버튼을 눌러보면

샤이닝버스트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어짜피 이벤트 메인에서 샤인티아라를 쓸수 있기때문에 그다지 중요한 페이지는 아닙니다(...)

 

이벤트 메인에서 아랫쪽에 있는

세트리스트(セットリスト)를 누르면

스테이지에서 재생할수 있는 악곡(+스테이지어드바이스에서 나오는 아이돌)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라이브배틀에 대해

이벤트 라이브배틀은 IMCE와 마찬가지로 스킬 APDP역전(APDP逆転)을 사용합니다.

효과는 글자 그대로 AP와 DP가 뒤바뀌는 것으로 해제할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이 이벤트에서는 DP가 곧 AP가 되기 때문에 양면카드들로 덱을 짜고, 게스트도 양면(잠재스킬은 양면이나 DP업)위주로 구합시다.

 

※난이도별 간단설명

DEBUT~REGULAR~PRO : 지나가는 난이도(...). AP가 크게 높지 않기때문에 큰 무리없이 잡을수 있습니다.

MASTER : 가장 많이 잡게될 난이도. AP가 크게 높은건 아니지만 라이벌스킬이 꽤 강력하기때문에 대처할 필요는 있습니다.

(AP가 높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벤트를 달린다면 물론이고, 달리지 않는다고 해도(덱이 좀 약하다고 해도) 난이도선택할때는 MASTER로 해두는걸 추천합니다.)

익스트림라이브 :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오거나, 샤인티아라를 써서 확정적으로 개최할수 있음. AP는 PRO급이지만 어필치당 얻는 포인트는 MASTER보다도 압도적으로 높고, 개최자는 대량의 추가포인트를 얻음.

 

 

상위입상을 위해 필요한것(별 갯수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덱 파워 ★★★★★★★★★★

APDP역전 때문에 양면덱을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원기회복계열 아이템 ★★

상당량 필요하지만.... 평소에 일을 꾸준히 시켰으면 이벤트드링크가 충분히 많을테니 팍팍써도 부담은 없을꺼에요.

 

BP회복계열 아이템 ★★★★★★★★★★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의 BP사용계열 이벤트 공략에서도 중요성은 많이 말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과금(샤인티아라) ★★★★★

위에도 썼지만 익스트림라이브는 포인트효율이 매우 높은데다, 개최자보너스도 매우 큽니다.

설명만 보면 '라이브배틀이벤트에서 초레어랑 비슷한거 아니야?'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그 초흔한레어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나올확률도 낮고, 포인트효율도 높습니다. 과금하면 캔디소모를 크게 줄일수 있습니다.

 

공략법

1. 스테이지어드바이스->샤인버스트 반복으로 샤인버스트레벨 MASTER까지 올린다.

2. MASTER난이도 라이브배틀을 열심히 잡는다

3. 캔디 전부 꼴아박아요!

4. 랭크인!!

 

※(과금을 할경우)익스트림라이브는 하코유레레벨 50은 만들고 여는걸 추천합니다.

※보상시스템이 다른이벤트와는 살짝 다른편이지만(상위보상이 두명 이상이라거나, 중간보상이 있다거나, 최대 1만위까지 티켓을 준다거나 등등...) 크게 중요한건 아니라 쓰진 않았습니다. 어짜피 확정적으로 얻으려면 랭킹을 달리는것밖엔 없으니깐요(...)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