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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마스 이벤트공략 1(라이브배틀)

댓글: 2 / 조회: 1628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09-29, 2016 15:18에 작성됨.

링크 모음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1(마이페이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679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2(영업, 라이브배틀, 카드, 랭킹)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680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3(아이돌)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730

밀리마스 초보용가이드 4(그 외)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780

밀리마스 기초공략 1(라이브배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1973

밀리마스 기초공략 2(아이템모으기, 극장)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263

밀리마스 기초공략 3(NP편, ULA)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436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1(라이브배틀)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2731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2(ULA 예선리그)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3139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3(초코마라톤)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3253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4(IMCE)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4949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5(인연마라톤)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29364

밀리마스 이벤트공략 6(하코유레)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producer&wr_id=41010

 

 

이 글에서는 인연라이브배틀형식 이벤트의 설명과 공략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만약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인연라이브배틀형식 : 정식명칭은 아닙니다. 그저 인연을 쓰고, 라이브배틀이 메인인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렇게 썼습니다. 이전 합동페스 시스템때의 구조를 그대로 가져왔기때문에 페스이벤트나 인연페스라고 하면 이쪽을 가리킵니다.)

 

기본적으로는 일본 위키(https://www.millionlive.info/?%E3%83%88%E3%83%AC%E3%82%B8%E3%83%A3%E3%83%BC%E3%83%8F%E3%83%B3%E3%82%BF%E3%83%BC%E3%81%A8%E4%BC%9D%E8%AA%AC%E3%81%AE%E8%B2%A1%E5%AE%9D)를 참고한게 많으니 일어가 되시면 이쪽이 더 편할수도 있습니다.

 

 

대략적인 이벤트 진행 설명

개최기간(開催期間) : 이벤트 기간을 알려줍니다.

 

극장의 인연 ???/1000 어필치 ???% 업!!

 

※ 극장의 인연(劇場の絆)

극장의 인연(이하 인연)/극장의 인연+(이하 인연+) : 1개당 라이브배틀에서의 어필치를 1% 올려줍니다.(스샷의경우 보정치 600%를 받습니다) 인연+라고 효과가 다른것은 아닙니다. 그저 과금전용 아이템이라 따로 표시하는것 뿐이에요.

인연은 최대 1000개(보정치 1000%), 인연+는 최대 300개(보정치 300%)까지 가질수 있습니다.(이벤트가 끝나면 다 사라집니다)

둘다 최대로 가진상태면 어필치는 원래 어필치의 14배까지 올라갑니다. 이벤트라이브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HP도 엄청나게 올라가기 때문에 인연을 효율적으로, 빨리, 많이 모으는것이 중요합니다.

인연+는 과금을 통해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인연은 이벤트 라이브배틀에서만 적용됩니다. 일반영업에서 나오는 라이브배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벤트영업 : 이벤트전용 영업을 돕니다. 이벤트라이브를 열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라이브는 HP가 수천~수만으로 매우 약해서 어지간하면 BP1로 잡을수 있고, 이벤트캔디 한개를 주기때문에 실질적인 BP소모는 없습니다.

 

라이브배틀 : 이벤트기간에는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이벤트 라이브배틀을 먼저 보여줍니다.

※필터 : 랭킹 달리는 사람을 위한 필터기능. 최상위GOD(혹은GOD+), 초레어만 표시해주도록 할수 있습니다.

 

상위레어개최템 : 상위레어 라이브배틀을 열수 있습니다. 이벤트영업에서 열리는 라이브배틀을 잡다보면 얻을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이름은 이벤트마다 다릅니다. 스샷의 경우 경단(団子)입니다.

최상위레어개최템(이하 개최템) : 최상위레어 라이브배틀을 열수 있습니다. 상위레어 라이브배틀을 잡다보면 얻을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이름은 이벤트마다 다릅니다. 스샷의 경우 하오리(羽織)입니다.(이벤트를 달린다면 최상위레어의 중요도가 훨씬 크기때문에 개최템으로 생략해서 부르면 이쪽을 말합니다.)

 

난이도설정(難易度設定) : 각각 상위레어, 최상위레어의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난이도는 NORMAL, MIDDLE, HARD, GOD이 있습니다.(최상위레어는 그 위의 GOD+가 존재합니다.) GOD, GOD+이외의 난이도는 개최횟수가 30회로 제한됩니다.

 

※난이도별 간단설명

상위레어 NORMAL~HARD : 공격력 낮음. 개최템셔틀 & 쿠지셔틀.

 

상위레어 GOD : 공격력 대략 3천. 개최템이 급하게 필요할때 아니면 칠필요 없음

 

최상위레어 NORMAL~HARD : 필요없음(...)

랭킹을 안달리는 사람들이 쿠지를 얻기위해, 혹은 특정랭킹(2000,3000,4000,5000위)를 맞추려고 점수조절을 위해 여는경우는 있겠지만 그 외의 경우는 열필요도, 칠필요도 딱히 없습니다.

 

최상위GOD : 공격력 대략 7500

최상위GOD+보다 어필치당 포인트량은 적습니다.(대략 30%정도 낮습니다)

하지만 덱이 최상위GOD+를 칠 레벨이 못된다면 이걸 쳐서 랭킹을 달리는것은 가능합니다.(그만큼 캔디는 많이 필요합니다)

 

최상위GOD+ : 공격력 매우 강함(DP상승스킬 필수) (이벤트마다 라이벌이 쓰는 스킬이 달라질수 있으니 정확히 얼마나 필요한가는 그때그때 확인해야합니다.)

어필치당 포인트는 가장 높습니다.

덱이 충분히 강하고, 랭킹을 달린다면 이쪽을 많이 때리게 될 것입니다.

 

초레어라이브(超レアライブ) : 상위레어/최상위레어 개최템을 사용할때 낮은 확률로 열립니다. 본인이 개최하거나 다른사람의 참가요청이 있을경우 라이브배틀에 초레어라이브배틀개최중!이라고 뜹니다.

공격력은 낮은편이지만 HP가 매우 높아서(대략 2억5천만 이상) 극딜넣기 편합니다.

어필치당 포인트는 최상위GOD+와 비슷합니다.(위키서 본 바로는 GOD+보단 약간 낮습니다.)

 

※라이벌의 스킬에 대해서

이벤트라이브배틀의 라이벌은 강력한 스킬을 써옵니다. 종류는 여러가지(그냥 쎈 공격을 하는것, 가드로 어필치를 경감시키는것, 디버프를 걸어서 AP치를 떨어트리는것 등)가 있고, 기간이 지나면 사용스킬을 바꾸니 그 모든 대처법을 여기에 쓸수는 없습니다;

어떤스킬을 사용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은 이벤트 시작공지(新イベント開催のお知らせ)로 공지하는 편이니 보고 참조합시다. 라이벌스킬에 대처할수 있느냐 없느냐로 차이가 크게 벌어질수 있습니다.

 

 

메달을 확인한다.

유니크라이브 : 이벤트라이브를 열때 과거 이벤트나 가챠에 나온 카드들이 유니크라이브로 나오게 됩니다.(HP는 해당 난이도의 라이브배틀과 같습니다.) 잡고 결과를 확인하면 해당 메달을 얻습니다.(본인이 열어도, 다른사람의 것에 참여해도 상관 없습니다.)

레어/상위레어/최상위레어 3종류로 나눠져있고, 각각 다 모은다면 그에따른 보수를 받습니다.

레어 메달보수 : 이벤트쿠지 200개

상위레어 메달보수 : 이벤트쿠지 200개, 이벤트캔디 30개

최상위레어 메달보수 : 메모리얼SR티켓(과거 이벤트의 확정SR카드들을 얻을수 있는 티켓)

 

 

샾 : 과금하는곳(.................) 이벤트기간엔 각종 이벤트세트를 팝니다.

 

이벤트 시어터쿠지(이하 이벤트쿠지)

상위보상 외의 이벤트에서 얻는것들은 거의다 이벤트쿠지에서 얻게 됩니다. 한 스텝의 내용물을 다 뽑아야 다음스텝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이벤트쿠지 얻는법

상위레어, 최상위레어 개최자보수 : 5개

상위레어, 최상위레어 사용BP당 5개

상위레어, 최상위레어, 초레어 과반딜보수 5개

초레어 개최보수 100개

초레어 사용BP당 10개

유니크라이브 메달보수

 

이벤트 티켓가챠 : 이벤트용 가챠티켓을 쓸수 있습니다.(메모리얼SR 등)

 

현재 각 순위의 보더와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수 있습니다.(1분마다 갱신됨)

 

보수 노는법 랭킹

보수 : 이벤트 보수, 이벤트쿠지내용물, 일일포인트보수 등을 확인합니다.

노는법 : 대략적인 이벤트 진행방식, 이벤트설명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랭킹 : 이벤트랭킹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 아래쪽의 스샷은 안찍었지만 게스트 지정을 할수있고, 레어드랍 획득자를 볼수 있습니다.

게스트는 이벤트때마다 초기화되므로 매번 설정해야 합니다.

※레어드랍 : 최상위레어, 초레어를 개최/참여했을때 낮은 확률로 HR카드(이벤트쿠지 3스텝에 있는)를 얻을수 있습니다. 굳이 레어드랍이 아니라도 이벤트쿠지에서 얻을수는 있지만 운이 좋지않으면 이벤트캔디만으로 3스텝의 HR카드를 뽑기는 어렵습니다.

 

일일 포인트보상(日替わりpt報酬) : 매일 일정포인트를 얻으면 그에따른 보수를 받습니다.

하루치를 다 얻으면 그 다음날에 스텝이 진행되고, 필요 포인트와 보수도 조금씩 늘어납니다. 하루치를 다 얻지 못하면 그 다음날에 스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진행도는 리셋되서 다시 0포인트부터 계산합니다)

 

한마디송신(ひとこと送信) : GREE에 광고글(...)을 쓰고 보수를 받습니다. 이벤트용 아이템이나 보이스메일 등이 있습니다.

 

 

 

상위입상을 위해 필요한것(별 갯수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덱 파워 ★★★★★★★★★★

(덱 짜는방법은 이전에 쓴 기초공략을 참조.)

현재 크게 등급을 나누자면

최상위GOD의 공격까지만 버틸수있다, 최상위GOD+의 공격도 버틸수있다. 로 나눌수 있습니다.

위에도 써놨지만 최상위GOD을 쳐서 랭크인하는것은 가능합니다. 대신 그만큼 캔디가 많이 필요합니다.

 

 

원기회복계열 아이템 ★★☆

사실 거의 필요없는 수준이지만...

SP스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면 드링크마시면서 이벤트영업돌고, SP게이지를 채우는 방식의 운용도 가능합니다. 이렇게해서 SP스킬을 최대한으로 활용할경우 그만큼 캔디를 아낄수 있지만, 드링크와 시간이 꽤 많이 들어갑니다.

 

※드링크달리기

라이브배틀을 안잡은채로 영업을 계속 돌아서 단결보너스로 드링크를 BP로 변환시키는것. 드링크가 많고 캔디를 최대한 아끼려면 할수있지만 이것역시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BP회복계열 아이템 ★★★★★★★★★★★★★★★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덱이 조금 약해도, 인연이 조금 부족해도 캔디만 많으면 다 씹어버릴수 있습니다.

이전 기초공략에도 써뒀지만 극장으로 하루 25개를 챙기고, 그밖에 다른것들을 다 챙기면 (제 경험상)한달에 천개정도의 캔디를 모을수 있습니다. 랭크인이 불안하다 싶어도 수천개이상 모으면 걱정할꺼 없어요.

 

※랭크인에 캔디는 얼마나 드는가?

덱 파워에 따라, 인연과금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서 필요캔디량이 달라집니다. 제 기준(극대+19코스트 함대)의 견적을 여기에 쓰면 오히려 방해가 될듯하네요...

랭크인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2~3천개나 그 이상 모아서 확실한 랭크인을 노립시다. 밀리마스는 '아이템모으는 시간 = 아이템 수 = 포인트' 에요. 오래 모으면 그만큼 확실하게 받습니다. 정말 죽어라고(....)모았다면 무과금으로 엔드롤(최종랭킹 10위)에 들어가는것도 가능합니다!

 

 

인연과금 ★★★★★

덱 파워를 보충해줘서 캔디소모를 줄여줄수 있습니다.

 

※덱 파워, BP회복아이템, 인연은 각각 상호보완적입니다.

덱이 강하면 그만큼 과금을 안하고 적은 캔디량으로 랭크인이 가능하고, 인연과금을 하면 덱파워에 보너스를 주니 역시 캔디를 적게쓰게해주고, 캔디가 많으면 나머지를 상쇄할수 있어요.

 

 

 

공략법

1. 극장의 인연을 모은다

2. 개최템을 모은다

3. 최상위라이브배틀 난이도GOD+(혹은 GOD), 초레어만 친다.

4. 캔디 전부 꼴아박아요!

5. 랭크인!!

 

참 쉽죠?

 

3,4,5는 단순반복노가다에 가까우니 중요한건 1,2번의 인연, 개최템을 효율적으로 모으는 것입니다.

 

※극장의 인연을 얻는 방법

① 이벤트 쿠지 : 1스텝에서 350개, 2스텝에서 250개, 3스텝에서 150개, 4스텝(엔드리스)에서 50개 얻을수 있습니다.(4스텝은 다뽑으면 반복해서 뽑을수 있으니 이론상 캔디가 충분하면 과금 없이도 인연 1,000을 채우는게 가능합니다. 보통은 이렇게까지 캔디쓰기전에 랭크인 하고도 남을꺼라 생각하지만요..)

1~2스텝의 600개는 비교적 빨리 얻을수 있으니 과금을 해도 필요이상으로 인연에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가챠 : 10연가챠나 8연가챠, 스텝가챠 등을 뽑으면 인연을 같이 줍니다.

③ 가챠 교환권 : 기본적으로 교환권 1개당 인연6개로 교환할수 있습니다. 15개를 인연100개로 교환하는것도 있으니(횟수제한 3번) 가챠를 꽤 질렀으면 이쪽으로 인연을 빨리 맞추는것도 가능합니다.

④ 샾의 이벤트세트 : 인연+를 얻을수 있습니다.(인연+는 여기에서밖에 못얻습니다.)

베테랑세트(3천코인짜리) : 인연+ 50개 + 배틀캔디 40개, 이벤트캔디 30개, 5회 한정

루키세트(5백코인짜리) : 인연50개, 인연+50개 + 이벤트캔디 22개, 1회 한정

과금효율만 따지면 루키세트가 훨씬 좋지만 1번밖에 못삽니다. 인연+를 300꽉채우고 싶다면 베테랑세트까지 다 사야해요. 소과금으로 하고싶으면 루키세트+가챠쪽을 추천합니다.

 

※개최템을 얻는방법

① 상위레어 라이브배틀을 잡는다 : 확률적으로 줍니다.

② 초레어를 잡는다 : 100% 얻을수 있습니다.

개최템은 과금으로 얻는방법이 없습니다.(상위레어개최템이라면 과금으로 얻을수 있지만 일부러 이걸 과금해서 구할필요는 없습니다)

 

두가지를 종합하면

초반에는 (본인이 여는것, 다른사람이 여는것 상관없이)상위레어를 BP1로 과반딜할수있는만큼 치면서 인연과 개최템을 모으고, 인연, 개최템이 어느정도 쌓였다 싶을때 최상위로 넘어가서 계속 때리면 됩니다. 물론 인연 1000을 채우지 못했다면 최상위를 치면서도 쿠지를 꾸준히 까서 인연을 모아나갑시다.

개최템을 모으는것 & 최상위의 공급에 있어서 라운지원과 협력을 한다면 더 쉬워질수 있습니다.

 

 

 

※랭킹을 안달린다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이벤트캔디 이외의 아이템을 쓰지 말것. 이네요.

1201~1300위의 10%티켓이나 1301~1999위의 1%티켓을 얻기위해 배틀캔디를 쓴다? 본인의 자유지만 개인적으론 추천하지 않습니다. 10%티켓 10번받을 캔디를 모으면 확정랭크인 두세번은 할수있어요.

 

이벤트를 안달린다고 해도 이벤트쿠지 2스텝까지는 까는걸 추천합니다. 이벤트캔디만으로 충분히 할수있고, 이벤트SR의 극장포인트나 그냥 캔디나 내용물은 쏠쏠한 편이에요.

그 이후로 이벤트캔디를 다 이벤트에 써서 이벤트쿠지 3스텝의 내용물을 꺼내느냐, 일반영업-라이브배틀에 이벤트캔디를 부어서 약간의 캔디,드링크와 플라티나티켓을 노리느냐 하는건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일반영업쪽에 붓는 스타일입니다.)

 

※이벤트캔디는 이벤트기간이 지나면 그냥 사라집니다. 이벤트 라이브배틀에 쓰든 일반영업 라이브배틀에 쓰든 기간내에 다 쓰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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