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경재배 좀 하려는데 생육이 빠른 과채류 어디 없을까요

댓글: 30 / 조회: 528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6-22, 2017 23:09에 작성됨.

어느 정도 생활의 안정과 여유를 가지게 되면 수경재배를 한 번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근처에서 깨끗한 자갈 구하고, 라쿠텐 근처에서 적당한 액비 사고, 집에 남아도는 콜라병을 쓰면 수경재배 자체는 그리 어려울 것 같지 않습니다. 공간이 좀 문제입니다만, 빨랫줄에 매달아놓으면 적당히 공중정원 느낌도 낼 수 있을 것 같긴 해요.

 

그런데 문제는 기를 만한 작물을 못 찾겠다는 거. 잎채소들이야 뭐 뿌리만 좀 있는 거 대충 물꽂이 해서 살리고 좀 더 오래 기를거면 액비 사서 물에 한두방울 섞어서 주고 자갈이나 스펀지로 뿌리 지지대 만들어서 기르면 오래 살려두고 먹을 수 있는데 파프리카나 토마토, 딸기 이런 것들은 기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어디 방 안에서 충분히 기를 수 있으면서 1개월만에 수확을 볼 수 있는 그런 열매 없으려나. 포켓몬에서는 며칠이면 다 자라더만! 그리고 버섯도 길러보고 싶고!! 아 그러고보니까 배지를 뭘로 만들어야 하나. 톱밥은 좀 비싼 것 같은데. 적당히 휴지에 액비 적신 거에선 안자라줄려나. 모습은 신경 안 쓰는데. 마침 버섯기르기 좋게 침대 밑에 빈 수납공간도 있는데.

 

 

 

 

 

 

 

 

 

.....뙤약볕 아래서 농노가 되는 건 사양하지만 모던하고 젠틀하고 클린하고 에코이즘한 도시농업은 나름 도시인의 로망 아닙니까?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