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션 곡 비판글 다시 쓰고 있는데

댓글: 20 / 조회: 547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1-21, 2017 11:34에 작성됨.

한 60% 쓰고 컴터 폭☆발로 인해 잠들었던 셀렉션 곡 비판글을 장작이 실시간으로 넣어져서 다시 쓰는 중인데..

 

쓰면서 느낀건데, 이거 셀렉션 곡 기획 담당이 따로 있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상하네요.  설마 있지는 않겠지만 있다면 잘라보려야 할듯한 실력..

 

아이쿠루시이부터 여론 중 불만이 있는 비율이 타 이벤트 대비 높았는데, 갈수록 높아지는 기분입니다.  오늘 일본 사이트 반응이나 우리 학교 P들 반응 봤는데, 이 정도로 부정적인 여론 비율은 처음 본 듯하네요.

갈수록 이전의 단점을 보완해가야하는데, 셀렉션곡만 유독 악화되니..  셀렉션곡 기획 누가했냐..

 

모아놓은 여론 자료들 보면, 대충 반응의 흐름이:

1. 아이쿠루시이: 왜 5인곡?  왜 하위보상 카나데?

2. 플립 플롭 이전:  왜 타마미?!  설마 이거 미오도 나와서 포지패 이벤트 이걸로 때우는 거 아니야?

3. 플립 플롭: 야잌ㅋㅋㅋ 곡 없는 성우 배정 아이돌 총집합이냨ㅋㅋㅋ 차라리 미오를 냌ㅋㅋㅋㅋ

4. 플립 플롭 이후: 아이쿠루시이는 적어도 어울리는 멤버들이었지..  마치 짬처리하듯 아이돌들을 구겨넣지는 않았어..

5. 루나틱 쇼 이전: 하아.. 사치코니까 이번엔 잘 나오겠지?  뭐, 설마 야구하셔요는 아니겠지.  사에가 아이쿠루시이 때 나왔는데 (실제로 본 반응)

6. 루나틱 쇼: ..최소한 플립 플롭은 원곡 분위기라도 살렸고 원곡 아이돌들이 뒷전이 되지는 않았어!  

거기다 아이쿠루시이는 유카리 사에 갓 커플링! (사심)

 

 

덤) 푸념입니다.  쓰다쓰다 빡쳐서 쓰는 푸념.  그래서 주관이 좀 심하게 섞였을 수도 있어요.

 

이번 이벤트 문제점 정리하면서 느낀 거지만, 사치코가 주객전도가 된 건 둘째치고, 이 인선으로 이 정도 밖에 못하는 게..

아니, 솔직히 두 인기 유닛 같이 나와서 여론을 이따구로 만드는 것도 능력이에요..  당장 비교 대상으로 STORY 있고.

 

캐릭터 매력부분도 문제인게, 사치코의 공주병이나 좀 나서는 기질은 좀 민폐스럽지만 귀여워보이는 게 매력인데, 주객전도가 되니 안 좋게 보일 여지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너무 사치코에게 몰아줬어요.

쇼코 코우메 원곡인데, MV보면 알짜배기 파츠 대부분 사치코한테 몰아주고, 유닛 자체가 사치코 중심으로 짜였죠.  

문제는 루나틱 쇼는 사치코가 중심이 되서 소화해낼 곡이 못되고..   사치코 서브 멤버로 넣는다는 전제 하에 나한테 편곡 맡겼어도 이것보단 잘뽑겠다!

 

거기다 두 유닛이 섞일 때 팬들이 기대하는 것은 다른 유닛 멤버 간의 관계에 대한 기대도 있는데,  142랑 야구하셔요 관계가 제대로 안나와..

덤으로 굳이 5인으로 나왔어야했어도 대체할 만한 멤버가 수두룩해 보이니, 이건 뭐..  

 

아이돌물은 캐릭터물인 만큼,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고, 아이돌물인만큼 캐릭터 송이라 할 수 있는 노래가 어울릴지도 고려해야 제재로 매력을 보일 수 있는데, 그냥 생각 안하고 인기 인선을 내보낸건지..  아니, 이 인선으로 다시 기회가 언제 올지 모르고 안 올지도 모르는데, 이렇게 날린 거 잖아요!!!  운영 개객기!!!!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