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댓글판 설명] 창작댓글을 운영하는 방법-특수형-

댓글: 1 / 조회: 502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1-01, 2017 10:39에 작성됨.

※창작댓글을 개설하기 전에 창작댓글판 공지를 숙지해 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글은 아이커뮤 창작댓글판에 있었던 창작댓글의 유형 중 일부를 정리한 것입니다.

※만일 창작댓글을 개설하시는 분께서 이글에 적힌 유형 외에 아이커뮤 창작댓글판에 있었던 특이한 유형 중 하나를 하시려는 경우, 최초로 그 유형을 만드신 작가님께 허락을 구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글에 적힌 장착댓글의 유형은 일반적이지 않으므로 이 유형으로 진행하실 분은 제목에 미리 언급해 주시길 바랍니다.

※창작댓글판은 기본적으로 자유로운 게시판 입니다, 아이커뮤 회칙을 중시하고, 댓글로 이야기를 진행하는 한 제재받지 않습니다.

창작댓글판 설명 글 전부 보기

 

1. 릴레이 형

1-1. 

릴레이 형 창작댓글은 아이커뮤(구 아이마스넷)에 있었던 '릴레이 글판'을 계승한 창작댓글 유형입니다.

 

1-2. 릴레이 글판 이란?

인용 문헌 : http://idolmaster.co.kr/bbs/board.php?bo_table=short&wr_id=3898&page=45

릴레이 글판은 아이커뮤(구 아이마스 넷)에 있었던 게시판 유형 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존재하지 않지만, (구)창작옆편판에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릴레이 글판은 '여러사람이 같이 글 하나를 만드는 곳입니다.

릴레이 글판에서, 프로듀서님께서 쓰시고 싶은 글을 쓴 다음 '/잇기'를 꼭 끝에 써야합니다.

이어서 쓰실 분은 '/잇기'라는 것을 보고 글을 이어서 써 주셔야 합니다.

끝내실 분은 '/끝'을 글의 끝에 달아야 합니다.

 

1-3. 이러한 유형의 글을 운영할 시 주의사항

1. 개설한 창작댓글에 글의 주제와 지향점을 명시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글을 이어주는 사람은 무리한 크로스오버는 지양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2. 쟁탈전 형

2-1.

쟁탈전 형은 보통의 창작댓글이 '작가','앵커','발판','독자' 모두 그 창작댓글의 완결을 지향하는 것과 다르게 창작댓글의 완결을 방해하는 '앵커스나이퍼'가 '작가'에 의해 용인되는 창작댓글 유형입니다.

 

2-2. 쟁탈전 형의 운영

※쟁탈전 형을 운영하실 작가님의 경우, 이러한 유형으로 운영할 경우 그 창작댓글이 연중될 수 있다는 것은 명심해 주시길 권장합니다.

※이러한 유형으로 운영하실 작가님은, '거부권'을 제한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유형으로 창작댓글을 운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참여자 분들은 그점을 고려해주시길 권장합니다.

1. '앵커스나이퍼'를 선출합니다.

2. 그 다음은 보통의 창작댓글의 진행방법과 같습니다.

3. '앵커스나이퍼'의 방해에 굴하지 않고, 창작댓글을 완결하신 경우, 승리를 자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앵커스나이퍼'가 이긴 경우, "앵커스나이퍼가 승리했습니다."라는 글을 남기신 후, 창작댓글의 상태를 [진행]에서 [완결]로 바꾸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