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타케우치p "T." 우즈키 "R" 유이 "P" 키라리 "G" -1-

댓글: 0 / 조회: 1207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2-04, 2017 21:29에 작성됨.

-작가는 TRPG를 아이커뮤에서 스레판의 TRPG 시리즈 빼고는 한거 빼고는 없습니다.

 

 

미시로 전무님이 여러가지 의논을 해서 뭔가 할것들을 토론 해보라고 해서..한번 TRPG라고 말해주었는데, 한번 실험 삼아서 해보라고 하는데, 일단 저도 해봐도 되냐고 물어보니 된다고 해서 그래서 모인 분들은 우즈키씨, 유이씨, 키라리씨입니다.

우즈키 "그래서 TRPG란건 뭐예요?"

타케 "TRPG란 table talk role playing game입니다. 그러니까 테이블에 오순도순 앉아서 하는 RPG 게임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유이 "헤에 그렇구나. 근데 이것들은 뭐야?"

타케 "저희가 어떤 적을 격퇴할건지 무엇을 할건지에 대해 적힌 카드들입니다. 참고로 이것들은 유치원아이는 쉬움 학생은 보통 성인은 어려움을 표시하는겁니다."

유이 "우. 그럼 우린.. 보통 어때?"

키라리 "좋아~ 근데 이 캐릭터 시트는 뭐양?"

타케 "자 주사위를.. 아니 이건 주사위로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여러분들 이 것들을 봐주시겠습니까? 클래스 역할분담을 해야하는데. 일단 우선 토론으로 해보도록 하죠."

우즈키 "그럼 어라..? 클래스들에 대해 설명해주시겠어요?"

타케 "이건 검과 방패문양은 전사클래스로 체력과 방어력이 제일 높은 클래스로써, 기본직 중 기본직이자 핵심이라 불릴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탱킹이 주요 능력인 클래스죠. 그리고 이쪽은 단검 두자루는 도적 클래스로. 방어력은 낮지만, 회피능력과 각종 유틸리티가 좋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진짜 행동력 하나만큼은 끝내주는 녀석이죠. 그리고 이 완드문양은.."

유이 "마법사구나!"

타케 "맞습니다. 마법사용 전문 클래스로써, 육체적 허약함은 모든 클래스중 최하위에다가 난이도도 엄청 높죠. 하지만. 마법을 사용할줄 안다인거죠. 이게 점점 커지면,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일을 해낼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 십자가 문양은."

키라리 "클레릭이야?"

타케 "네 맞습니다. 클레릭은 힐러.. 네 맞습니다. 치유사입니다. 신성마법 전문 클래스로. 팀의 치유를 책임지고, 보조 마법등으로 전투력을 보조하는 역할이죠. 자. 일단 여러분들이 4개의 기본 클래스들중 하나를 선택해주시겠습니까?"

...

키라리 "난 그럼 클레릭을 해보고 싶어."

유이 "난 도적. 단검으로 콕콕콕."

우즈키 "그럼 전 마법사가 되는 거예요."

타케 "전 그럼 전사클래스군요. 자 세부적인 클래스들도 있고.. 아 이걸 봐주세요."

전사
근접계열, 중요능력치는 힘과 건강, 근접형 무기들과 중갑옷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역할 탱커, 근접전

도적
근접, 원거리계열 중요능력치는 민첩성, 경갑옷, 간단한 무기나, 휴대용 무기들, 장검, 소검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역할 근접전, 원거리전투, 함정해체등

클레릭
치유 계열 중요능력치는 지혜, 건강이며 둔기계열의 무기와 파이터급의 갑옷과 치유능력, 보조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역할 보조 탱커, 힐러, 보조능력

마법사
마법 계열 중요능력치는 지능이며, 마법사용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조마법도 여러개 있어 여러상황에도 쓰일수 있습니다.
역할 딜러, 누커, 보조능력


타케 "그럼 우즈키씨는 마법사, 유이씨는 도적, 키라리씨는 클레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전사.. 으음 세부클래스들도 있는데 이건 처음이니 아무거나 고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아 그리고 분배 능력치는 100 포인트로 해주시고 6개의 능력치중 최소 10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5개의 스킬포인트도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텟 설명
근력 근접전에서 제일 중요한 능력치로 물리적 피해를 담당하고 방패나 갑옷 사용시의 방어력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들어올리거나 착용할수 있는 무게한도에도 영향이 있습니다.

민첩 이동이나 공격속도, 회피율을 결정하며, 명중에도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물리공격수의 명중률과 공격능력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체력 HP 최대치나 HP 회복속도 등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로, 캐릭터의 튼튼함을 나타내는 수치로.. 캐릭터가 여러 상황에서 잘버티고 이길수 있는지도 결정하는 능력치입니다.

지능 MP,마법 공격력과 특수능력의 습득이나 활용성의 효능을 결정하는 스텟으로 마법사용 클래스들에게는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새로운 상황에 맞닥뜨렸을대 그상황에 어떻게 대처할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지혜  MP, 마나 회복력을 증가시키고 사제계열 클래스에게 중요한 능력치입니다. 이 능력치가 높으면 잘 모르는 상황이 닥쳐도 상황 판단을 빠르게 해 감을 잘 잡는 캐릭터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계열 공격시 방어확률을 높입니다.

매력 동료를 이끄는 힘으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능력으로 여러가지 상황에도 쓰일수 있습니다. 낮으면 동료가 따르지 않지만, 높으면 잘 따라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교류시 긍정적으로 할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일단 저부터 캐릭터를 작성했습니다.

타케우치
클래스 버서커 레벨 1 종족 인간
종합레벨 1
HP 175/175 SP 350/350
근력 25 민첩 10 체력 35 지능 10 지혜 10 매력 10


스킬
도끼 마스터리 도끼사용시 패널티 없이 전투가능
격투술 맨몸으로 싸울경우 패널티없이 전투가능
방패술 방패를 이용한 행동에 보너스
중갑옷 마스터리 중갑옷을 입을경우 패널티 감소, 방어력 보너스
광분 30초동안 근력과 건강에 50% 보너스를 획득하지만, 받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착용장비
큰도끼 데미지 +10~ 40
낡은 전신갑옷 방어력 + 40
큰 방패 방어력+ 40

원래 MP도 있어야하지만 버서커 클래스는 스킬 사용시 MP대신 HP를 사용하기에 체력상승량이 더 커집니다. 그렇지만 광분만 사용하지만 않으면 빨리 녹지 않을겁니다.

좋아 이정도면 되겠지. 일단 보통이라도 일단 가벼운 퀘스트 정도면 되겠지.

유이 "타케우치. 이렇게 하면되?"

유이
클래스 어쌔신 레벨 1 종족 인간
종합레벨 1
HP 60/60 MP 30/30
근력 15 민첩 25 체력 20 지능 15 지혜 10 매력 15

스킬
단검술 단검사용시 치명타확률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경갑옷 마스터리 경갑옷을 입을경우 더 빨리 이동할수 있습니다.
라이트 웨폰 마스터리 가벼운 휴대무기 사용시 공격력과 치명타율이 증가합니다.
함정해체 위험한 함정을 해체할수 있게 됩니다.
암습 뒤에서 공격시 피해가 더 커집니다.

착용장비

질좋은 단검 2자루 공격력 +14~ 22
레더아머 방어력 +15
쇠뇌 20발 공격력 +21~ 50

우즈키 "으.. 너무 어려워요.."

키라리 "좀더 시간이 필요한데.. 니.."

타케 "..아 시간이 다되었군요. 그럼 내일 이시간까지 모여주시겠습니까"

우즈키 "네~"

키라리 "고생하셨어요."

유이 "유이. 이거 왠지 재밌는거 같아! 내일도 해보자~"

 

타케 "..그러니까 으음 최종목표는 투표로 가자고 해야 겠네."

우즈키 "안녕하세요 프로듀서. 반가워요."

유이 "안녕 프로듀서~"

키라리 "나도 왔다니"

타케p "그럼 오늘은 우즈키씨와 키라리씨도 하셨습니까?"

우즈키 "네!"

키라리 "근데.. 치유사인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좀도와줘.."

타케 "네. 뭐 이런것도 도와줄수 있으니 상관은 없습니다만."

시마무라 우즈키
클래스 소서러 레벨 1 종족 인간
종합레벨 1
HP 20/20 MP 60/60 SP 100/100
근력 10 민첩 10 체력 10 지능 20 지혜 20 매력 20

마법사 클래스들중 지능대신 매력 기반. 이들이 선천적으로 타고나서 노력은 필요가 없다.

직업 특성
임의 시전 자기가 아는 주문을 아무것이나 임의적으로 시전이 가능하다. 대신 기본적으로 아예 주문을 준비하지 못한다. 메모라이즈가 필요없는 대신 10분동안 명상이 필요하다. 그리고 스킬 추가가 3레벨마다 가능하다.

스킬[마법은 밤 12시가 지나면 충전됨]
[1클]매직미사일 매력x1~3배의 마법 피해를 주는 미사일을 사용합니다. MP 10 소모 10번 사용가능
[2클]매지컬 아머 나만 사용가능 화살공격에 한해 방어력 5, 다른 공격들에 방어력 40을 상승시킨다. 지속시간 120초 8번사용가능
[2클]파이어 매력x2~8의 불속성 마법 피해를 주는 불을 소환해서 던집니다. mp 30 소모 5번 사용가능
[2클]미러 이미지 자신같은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은 피격해야 사라지며, 사용시 2~5의 분신이 소환된다. mp 20 소모 3번 사용가능
[1클]수면 대상 하나를 지정해서 3분동안 재워버린다. 수면시 공격당할경우 일어난다. mp 30소모 3번사용가능

착용장비
어머니의 마력저장 목걸이 MP 30 상승
스태프 마법공격력 10% 상승, 자원소모량 감소
천갑옷 방어력 15 상승

..으음 이것도 나쁘지 않아.

키라리 "우.."

타케 "으음.. 이것도 나쁘지 않고. 네 이거도 좋네요."

키라리 "근데 파이터에도 살짝 해야하는거구나."

모로보시 키라리
클래스 성전사 레벨 1 종족 하프자이언트[근력, 체력에 5상승 민첩 5하락]
종합레벨 1
HP 50/50 DP 62/62 SP 200/200
근력 20 민첩 10 체력 20 지능 15 지혜 25 매력 15

스킬
둔기술 둔기사용시 공격능력이 상승한다
큐어마이너운즈 아군에게 3의 HP를 회복시킨다. DP소모량 1 50번 사용가능
큐어라이트운즈 아군에게 10~30의 HP를 회복시킨다. DP 소모량 15 10번사용
블레스 명중률과 공격력을 15상승시키며, 정신적으로 강하게 만들어준다. DP 소모량 20 5번 사용
홀드 퍼슨 인간을 못 움직이게 만들어버린다. 단일~ 대량의 존재에게 사용이 가능하며, 정신-영향효과다. DP 소모량10%~ 100% 2번사용

착용장비
메이스 공격력 14~ 32
성전사의 전신갑옷 방어력+60
소형 방패 방어력+ 25

 


타케 "..으음. 이건 좋네요. 자 이제 저희들의 목표를 결정해볼까요?"

키라리 "던전 공략?"

유이 "난 10만 골드."

우즈키 "전 에픽..? 주문을 얻는거예요!"

타케 "..그렇다면 룰렛 돌립시다."

그리고 4개를 돌려서.. 던전이 나왔습니다.

타케 "던전이군요."

키라리 "으응."

타케 "일단 이렇게 된이상 스토리를 정해놔야 겠는데. 저는 이렇게 해놓겠습니다."

타케우치는 평민으로 태어나서, 여러가지 일을 하다가 육체적으로 발달한것을 보고 이힘을 다른 곳에 써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게 되어서 모험가가 되어서 명성을 얻고 싶어하고 하거나 재물을 얻는것도 좋지만, 이세계의 역사서에 나오는게 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것으로 인해 모험을 위한 동료들을 찾다가 시마무라 우즈키의 파티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유이 "아하. 그럼 나는."

유이는 어릴적부터 가난하게 자라나서, 돈을 벌고 싶어해. 도둑 길드에 들어가 암살, 도둑 관련 행위를 배우게 되었스빈다. 그렇게 수많은 물건들을 훔치고, 다른사람의 생명을 훔치고. 돈을 받거나 암시장에 팔아 제법 많은 금액을 모았다고 판단하고, 그 마을에서 멀리 멀어진이후에 자신의 새로운 삶을 위해 모험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우즈키 "그럼 저는 이걸로."

우즈키는 어머니는 인간이였지만, 아버지가 고위 악마였습니다. 반인 반마의 혼혈로 특별한 혈통이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마법에 선천적인 재능을 타고 태어나게 되었지만. 평범하게 살아가다가 어머니가 마녀로 몰려 처형을 당했고, 우즈키는 여러곳을 들리다가 괴짜 마법사의 밑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자신의 능력이 뭔지 알게 되었고, 스승이 알기전 그곳에서 나와. 모험을 떠나게 되었고 동료들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키라리 "그럼 나는~"

키라리는 어릴적 기억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기 시절에 신전앞에 있었기 때문이죠. 그렇게 신전에 있다, 다쳤을때, 자기를 키워준 클레릭이 신성마법으로 자기를 치료해주는것을 보고 클레릭이 되기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보다 크다는 걸 깨닫기 시작했고, 왠만한 남자들보다 커졌을때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많이 차이가 난다는 걸 깨닫고 자기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걸 보기 싫어, 어린나이에 신전에서 나와 사람들을 도와준다는 이유로 모험을 떠나게 되어 동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타케 "좋군요."

마음과 망상으로 시작하는 TRPG! 이 작자는 현실에서 TRPG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미리 말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몇명 동료를 넣을까 생각중인데어떻게 생각하시나요?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