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공지

창작판 공지 (17.01.05)

댓글: 0 / 조회: 8099 / 추천: 3


관련링크


본문 - 01-05, 2017 15:42에 작성됨.

창작판은 여러분이 직접 만든 컨텐츠를 올리시는 곳입니다.
(타인의 작품을 올리는 건 금지합니다.)

1. 분류 및 주의사항

창작게시판에 올라오는 게시물은 작품에 따른 '카테고리(분류)'와 공지를 지켜주셔야 합니다.
 1-1 창작소설의 경우
  (1) 창작소설의 카테고리는 [글] 입니다. 게시글을 올리실 때 [글] 카테고리로 올려주세요.
  (2) 용량 주의
   창작판에 올리는 글의 최소 용량 기준은 *7kb 이상입니다.
   용량 kb는 사이트 글 내용 하단(데스크톱 화면)에 나오는 용량 기준입니다.
   * 한동안 글의 용량 기준에 대한 검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바 있어, 본 규칙은 소급하지 않고 2016년 1월 1일자 해당일과 그 이후로 올라오는 글들을 대상으로 엄격하게 적용합니다.
  (3) 불필요한 태그 사용 금지합니다. 글을 한글 등 워드프로세서나 다른 사이트에서 복붙하시는 경우, 메모장에 한번 복붙하신 다음 그걸 다시 복사해서 해주세요.
  (4) 내용의 주가 설정인 글은 금지합니다. 완성된 형태의 창작물을 게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창작그림의 경우
  (1) 창작그림의 카테고리는 [그림]입니다. 게시글을 올리실 때 [그림] 카테고리로 올려주세요.
  (2) 태그를 통해 입력해주셔도 괜찮고,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 직접 업로드 하셔도 됩니다.
  (3) 합성 그림의 게시를 금지합니다. 본인이 그리지 않은 저작물을 원본으로 하여 변형 혹은 다른 가공이 가해진 그림은 창작판이 아닌 자유판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4) 창작자께서 완성됐다고 판단되는 그림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3 창작미디어의 경우
  (1) 노베마스 등 창작미디어의 카테고리는 [미디어]입니다. 게시글을 올리실 때 [미디어] 카테고리로 올려주세요.
  (2) 다른 동영상 사이트(유투브 등)에 업로드 하시고 본 사이트에는 태그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2. 수위 문제

 사회적으로 좋지 않은 소재나, 부정적인 방향의 캐릭터 해석이 도가 넘치게 담겨 있거나, 지나치게 폭력적이거나, 잔인하거나, 성적인 수위의 게시글들은 운영진의 판단 하에 처벌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판단이 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과한 부정적 캐릭터 해석
  : 캐릭터의 왜곡된 이미지만을 과하게 사용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게시글은 주의 및 삭제 처리됩니다.
  ex) [가나하 히비키를 악의적 따돌림의 대상으로 만드는 내용] 등.
  부정적 캐릭터 해석의 해당 여부는 다음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① 공식적으로 채택되지 않는 범위의 부정적 소재 사용
   ② 특정 아이돌에 대한 비하적 태도
   **③ 신고를 통한 회원으로부터의 불쾌 호소
   ④ 운영진 재량
   * 특정한 소재의 공식적 채택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지 못한 경우 작성자 과실로 보아 참작하지 않으며, 확인할 수단이 없다는 주장의 경우에도 역시 참작하지 않습니다.
   ** 신고 후 일방적인 제재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운영진 논의 후 제재여부가 결정됩니다. 신고는 전적으로 익명성이 보장되며 신고 게시글의 내용에 관해서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2) 지나친 폭력성, 잔인성, 선정성
  : 폭력성과 잔인성, 선정성에 관하여 사회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한 묘사가 등장한다고 판단되는 게시글의 경우 주의 및 삭제 처리됩니다.
  글의 내용을 사회적으로 수용할 수 없는 수준의 묘사로 판단하는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공간에 게시할 수 없는 과도히 잔인하고 폭력적인 행위의 묘사(ex)살해, 강간, 신체 절단 묘사)
   **② 극의 진행에 필요한 부분이 아닌 악의적 폭력, 성적 묘사
   ③ 성관계를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게시물
   ④ 운영진 재량
   * 영등위 기준에 따릅니다.
   ** 작성자가 아닌 독자 수준에서 판단합니다.
 위 기준에 해당되는 글, 그림, 미디어 작품은 공지에 따라 처벌할 것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연속 글은 금지

 연속해서 게시글을 세 개까지 업로드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 번 올리신 경우, 마지막에 올린 글로부터 하루(24시간)가 지나거나 다른 분이 글을 올리시면 그 뒤에 올려주세요.

4. 처벌

 이상의 규칙을 어기는 글을 올리시는 경우, 주의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를 지키지 않으시거나, 지나치게 보기 좋지 않거나, 기타 공지를 어기는 게시물을 올리실 경우에는 삭제 후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주의는 삼진아웃으로 이루어집니다. 세 번 주의를 받을 경우에는, 회칙에 따라 경고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세 번 공지를 어겨 주의 세 개 받으면 한 번 경고로 취급되어, 3일 강등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또 세 번 주의를 받으면 2주 강등, 다음에는 영구 강등 처리됩니다.

5. 주의를 받는 게시글은 각각을 따로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A,B,C,D,E라는 게시글을 업로드 하셨을 때, A,C,E가 공지를 위반했다면, 각각 주의를 받아 한방에 삼진 아웃으로 경고 조치를 받게 됩니다.
 그러니까 게시글을 올리실 때는 조금만 신경 써서 올려주세요.


 이전 공지사항(16.06.03)에서 추가/수정/삭제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
1-2 창작그림의 경우
(4) 창작자께서 완성됐다고 판단되는 그림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3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