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OLM@STER DUEL MONSTERS CODEX

댓글: 1 / 조회: 456 / 추천: 0


관련링크


본문 - 06-19, 2017 16:08에 작성됨.

<Hardware check complete>

<Access start>

<Network access level: 3>

<Sign in ID: 765918345846>

<Access confirmed>

<IP Adress check complete>

<Download space check complete>

<All download package: 200GiB>

<Install time: 40min>

<Are you sure install this program: Y/N>

<Y>

<Maintenance install start>

<Deck&Card list install start>

<Dialogue install start>

<Duel log update start>

<Augmented Reality System update start>

<Global Duel Network maintenance update initiate>

<All system install complete>

<All update install complete>

<Checking for last update>

<Update check complete>

<Last update version: 9.8.72>

<Running now: Y/N>

<Y>

<Welcome to IDM>

<Tutorial start>

--------------------------

 -IDOLM@STER DUEL MONSTERS: 통칭 IDM. 현 시간대에서 20년 전 탄생한 새로운 아이돌 사업 요소. 각 아이돌들의 개성과 특징을 잡아낸 카드와 덱을 꾸려 듀얼을 하는 게임. 각 카드의 효과나 전술, 남아있는 생존점수를 계산하여 무대위의 상황이나 효과가 달라진다. 이를 적절히 이용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고 듀얼에서 승리하여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현 시점에서 IDM은 아이돌 시장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아 아이돌이 된다는 것은 이 게임에 입문하는 것과 같은 말이 되었다.

 -듀얼: IDM을 진행하기 위한 중추적인 게임. 기본적인 룰은 유희왕의 링크소환이 나오기 이전 OCG최신룰에 따른다. 빠른 진행을 위하여 몬스터존과 마법&함정존은 각각 3개로 제한된다(팀 듀얼의 경우 5개, 펜듈럼 존은 별도 존재). 기본 생존점수는 4000점이며 팀 듀얼의 경우 8000점으로 시작한다. 5번 연속으로 지거나 정규 경선 듀얼 승률이 35%미만인 경우 그 해 정규 경선 듀얼 참전권을 잃게 된다. 듀얼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정규 경선 듀얼(일반 듀얼), 트라이앵글 듀얼(3인), 팀 듀얼(2:2이상), 태그 듀얼(서로 같은 인원을 가진 유닛들이 겨루는 듀얼. 한 사람이 지면 다음 사람이 그 듀얼을 이어간다), 토너먼트 듀얼]

 -승리 조건: 순위를 결정하는 정규 경선 듀얼의 경우 승리의 조건은 3가지를 취합하여 100점 만점으로 계산해 정해지는 것이 기본이다.

 1. 듀얼의 승리 - 듀얼에서 이기면 된다. 배율은 50%.

 2. 무대 장악력 - 팬들의 환호성과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 그리고 관객들을 향한 퍼포먼스를 통칭. 주로 카드의 효과를 시작으로 발휘되나 아이돌 개인의 기량으로도 발휘되는 경우도 많다. 배율은 25%, 연말 결선 시 50%.

 3. 베이스 - 곡, 가창력, 음반 판매량, 댄스, 어필, 인기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아이돌의 척도. 인기가 있는 아이돌들은 처음부터 이 점수를 깔고 가는게 기본이다. 상대적으로 신인들이 불리한 이유이자 IDM의 장벽이 높은 이유. 그렇기에 왠만하면 급이 다른 아이돌끼리는 정규 경선 듀얼을 하지 않는다. 배율은 25%, 연말 결선 시 이 항목을 제외한다.

 4. 무승부의 경우에는 1번 규칙을 제외하고 2,3번 규칙의 총점과 듀얼을 이끌어간 과정을 점수로 산출하여 승패를 결정한다. 그럼에도 승패가 갈리지 않을 경우에는 사흘 이내에 재경기를 갖는다. 이 경우에는 1번 룰에만 따른다. 정규 경선 듀얼 규칙을 적용하지 않는 듀얼은 1번 룰에만 따른다.

 -카드&덱: 듀얼에 반드시 필요한 물건. 카드로 이뤄진 덱은 기본 40장이며 최대 50장을 넘어서는 안된다. 메인 덱 이외의 엑스트라 덱은 최대 15장까지 넣을 수 있다. 카드들은 주로 담당 아이돌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유닛 전용 덱이 존재하는 경우도 많다. 현재 프로듀서의 공식 업무 중 하나로 덱의 구성과 연구가 인정될 정도로 IDM은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모든 카드는 IDM을 직접 운영하는 961프로덕션에서 제작되며 카드와 전체적인 듀얼환경의 밸런스 조절 또한 이곳에서 담당하고 있다.

 -듀얼디스크&D게이저: IDM은 AR과 리얼 솔리드 비전 시스템을 기반으로한 게임으로 특별한 장비 없이 관전이 가능하다. 그러나 아이돌들은 카드를 구현화시키고 듀얼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야하므로 듀얼디스크와 D게이저의 사용은 필수다.

 1. 듀얼디스크 - 휴대용 듀얼필드 장치. 이걸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듀얼을 할 수 있다. 카드를 놓는 듀얼필드, 생존점수와 필드상황을 알기 위한 터치패드와 최신패치를 위한 와이파이 네트워크 장치, 소형 솔리드 비전 투사 드론이 기본적으로 장착 되어 있으며 고급형은 전화, 인터넷, 홀로그램 키보드를 이용한 간단한 문서작성이 가능하다. 인기가 높은 아이돌이 되면 커스텀 듀얼디스크의 사용이 일반적이다. 모든 기능 사용 시 최대 작동시간은 6시간. 충전시간은 급속충전 시 90분.

 2. D게이저 - AR을 구현시키기 위한 장치. 생존점수와 필드상황이 HUD에 바로 기재되므로 듀얼디스크에 시선을 옮기지 않아도 바로 파악이 가능하다. 듀얼디스크와는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솔리드 비전이 없으면 AR로 몬스터를 구현화시킨다. 이 경우 다른 사람들은 듀얼 관전을 위해 D게이저를 작동시켜야 한다. 듀얼을 하지 않는 평소에는 일반적인 웨어러블 AR기기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작동시간은 12시간. 충전시간은 급속충전 시 30분.

 -정규 경선 듀얼: 주간 경선이라고도 불리는 이 듀얼은 우리가 흔히 아는 주간 아이돌 순위를 결정하는 것과 일치한다. 주로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각 방송사의 정규 경선 프로그램에 참가해 듀얼과 라이브로 순위 결정전을 벌인다. 이 경연에 나갈 수 있는 조건과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데뷔곡 이상의 앨범을 반드시 출시해야 한다.

 2. 50위 내로 순위가 집계되어야 한다(신인 제외).

 3. 정규 경선 듀얼 승률이 35%이상이거나 연패가 4번 이하여야 한다.

 4. 한 주에 참가할 수 있는 경선 프로그램은 1회로 제한된다(이벤트 제외).

 5. 정규 경선 듀열이 끝난 뒤 결정 된 순위에 따라 승점을 획득한다. 1위는 1000점을 획득하며 아래로 갈 수록 50점씩 감소하여 최소 승점은 20위의 50점이다.  이 중 가장 평균 승점이 높은 20명이 연말 결선에 나갈 자격이 주어진다. 한 시즌의 시작은 보통 2월 중순에 시작하여 연말 결선 시작 2주일 전에 종료된다.

 -연말 결선: 톱아이돌이 될 수 있는 경선의 꽃. 한 시즌의 정규 경선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20명의 아이돌들이 토너먼트를 벌여 순위를 결정한다. 이 경선에선 패배에 의한 패널티가 일절 없으며 승리 조건의 3번 룰을 제외한 룰로 승자를 결정한다. 몬스터존과 마함존이 5개로 늘어나고 4강부터는 기본 생존점수가 8000점이 된다. TOP10부터는 연말 특별 앨범에 참가할 수 있는 포상이 주어지며, TOP5부터는 특별 방송이나 라디오에 출연이 확정된다. 연말 결선의 우승을 거머쥔 아이돌은 그 해의 톱아이돌로 결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그 이름이 새겨진다. 연말 결선은 11월 말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결승전은 무조건 12월 25일에 이뤄진다.

 -이벤트 경연: 수시로 개최되는 이벤트들. 다른 게임의 이벤트같은 걸 생각하면 쉽다. 주최는 각 프로덕션이나 스폰서, 개인 등 다양하다. 승률에 집계되거나 그러지 않는 것 두 종류가 있으며 후자의 경우에는 안전하게 인지도를 쌓을 수 있어서 수많은 신인들이 도전한다. 여기서 얻은 인지도는 나중에 베이스와 무대장악력을 올리는데 큰 도움을 준다.

 -친선전: 정규나 이벤트를 제외한 모든 듀얼. 순위나 승률에 집계되지 않으며 상대하는 대상은 자유. 주로 신인들이 실력을 기를때나 각 아이돌들이 개인적으로 듀얼을 시작할 때 열린다. 인기가 매우 높은 아이돌간 친선전의 경우 이목이 집중되거나 개인방송같은 걸로 송출되기도 한다.

---------------------------------------

 프로덕션 목록

 -765프로덕션(본가, 밀리): IDM에 혜성처럼 나타난 강자. 갑자기 나타나 온갖 이벤트와 경선에서 휩쓸고 다녔으며 등장한지 몇 년 만에 톱아이돌을 몇 명이나 배출해내고 현 시점에서도 계속 강력한 세력을 유지하고 있다. 의외로 프로덕션 규모 자체는 중소형이나 최근에 밀리마스계열 아이돌들을 영입하면서 본격적으로 커지기 시작하고 있다.

 -346프로덕션(신데렐라걸즈): 200여명의 개성있는 아이돌을 다수 포진하고 있는 초대형 프로덕션. 예능계에서는 오래전부터 명성을 얻었지만 아이돌 사업에는 비교적 최근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다른 프로덕션과 비교가 안되는 엄청난 자본과 쌓아놓은 기반을 바탕으로 무섭게 치고 올라왔고, 작년에 765를 물리치고 톱아이돌 한 명을 배출해내는데 성공했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다.

 -876프로덕션(디어리 스타즈): 가장 최근에 생긴 신생 프로덕션. 소속된 아이돌은 두 명. 아직은 약소 프로덕션이지만 사장이 매우 열의를 보이며 위로 올라올려고 노력하고 있다.

 -315프로덕션(sideM): 남성 아이돌만 취급하는 프로덕션. 모든 아이돌들을 유닛으로 묶어 관리하며 팀 듀얼과 태그 듀얼의 강호다. 대신 개개인의 기량은 조금 부족한 편. 주간 경선에서 엄청난 팬서비스를 퍼붓는 걸로 유명하며 온갖 개성있는 아이돌이 많아 특히 여성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소속된 아이돌 중 한 명은 876에서 이적한 사람.

 -961프로덕션 - IDM의 개발자이자 주요 운영진 중 하나인 쿠로이 타카오가 만든 회사. 예전엔 아이돌 프로덕션이었으나 지금은 IDM을 운영하는 회사로 변경, 더 이상 아이돌을 프로듀스 하지 않는다. 프로그램 업데이트, 룰 변경 및 밸런스 조정, 신카드 출시 등 IDM에 관한 모든 것을 자회사들과 함께 총괄하고 있다. 정규 경선 듀얼과 연말 결선에선 반드시 스폰서로 들어가며 IDM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도 종종 개최한다. 회사 자체는 중견기업 정도이지만 보유 자본과 그 세력은 346과 대등하게 싸울 수 있을 정도. 사장은 개인적으로 765를 싫어한다.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다.

--------------------------------------------

 대표카드

 무대장치 카드군 - IDM에서만 사용하는 특수마법카드. 공통적으로 쓰이는 카드가 있는 한편 아이돌 개인을 위해 제작된 카드도 있다. 모든 무대장치 카드는 '무대장치 - 스테이지'라는 이름이 붙은 필드가 발동 된 상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스테이지 포인트를 지불하여 원래 효과와 별개로 추가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효과가 좋으면 좋을 수록 소비되는 포인트의 양도 많아지는 편. 

 1. 무대장치 - 스테이지 NO.1 - 듀얼 시작 시 자동으로 발동된다. 이 카드는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모든 마법카드는 무대장치라 이름붙은 카드만 사용 가능하다. 각 플레이어는 서로의 턴이 지날때마다 팬들의 환호성에 비례해 스테이지 포인트를 각각 100, 300, 500포인트 획득한다. 이 포인트는 무대장치 카드의 추가 효과 발동을 위해 소비된다. 포인트의 총합은 3000포인트를 넘지 않는다. 필드의 형태는 랜덤으로 결정된다.

 500포인트: 상대 플레이어에게 200포인트의 대미지를 준다. 이 효과는 한 턴에 두 번 사용할 수 있다(포인트는 다시 지불해야함).

 1500포인트: 카드를 한 장 드로우한다.

 3000포인트: 몬스터 한 장을 지정하여 파괴한다. 

 2. 무대장치 - 스테이지 드림 플라네타리움 - 연말 결선에서만 사용하는 필드로 듀얼 시작 시 자동으로 발동된다. 이 카드는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모든 마법카드는 무대장치라 이름붙은 카드만 사용 가능하다. 각 플레이어는 서로의 턴이 지날때마다 스테이지 포인트를 400포인트 획득한다. 이 포인트는 무대장치 카드의 추가 효과 발동을 위해 소비된다. 포인트의 총합은 3200점을 넘기지 않는다. 필드의 형태는 수많은 별들이 쏟아져내리는 듯한 느낌.

 800포인트: 상대 플레이어에게 500포인트의 대미지를 준다. 이 효과는 한 턴에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1600포인트: 드로우한 카드를 묘지에 버리고 다시 드로우한다. 이 효과는 한 턴에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2400포인트: 일반소환/세트를 한 번 더 진행할 수 있다.

 3200포인트: 묘지에서 몬스터 한 장을 소환조건을 무시하고 필드 위에 특수소환 한다. 소환 된 몬스터가 필드를 벗어나면 게임에서 제외된다.

 3. 무대장치 - 자비로운 과금: 카드를 3장 드로우한다. 뽑힌 카드 중 레벨 4 이하의 몬스터 한 장을 특수소환하고 나머지는 묘지에 버린다. 몬스터를 소환하지 못하면 드로우한 카드드 모두 묘지에 버린다.

 2500포인트: 드로우한 카드를 묘지에 버리지 않아도 된다.

 4. 무대장치 - 스포트라이트(속공): 상대몬스터가 공격을 선언했을 때 발동. 엔드페이즈까지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한 장의 공격력을 1000포인트 올린다.

 1600포인트: 지정된 몬스터는 엔드페이즈까지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다.

 5. 무대장치 - 불꽃놀이: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의 공격력을 엔드페이즈까지 500포인트 올린다.

 1000포인트: 몬스터 하나를 지정하여 공격력을 엔드페이즈까지 500포인트 올린다.

 6. 무대장치 - 세트체인지: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들의 수비력을 엔드페이즈까지 500포인트 올린다.

 700포인트: 몬스터 하나를 지정하여 수비력을 엔드페이즈까지 500포인트 올린다.

 7. 무대장치 - 뷰티플라이(속공): 적의 공격을 한 번 무효로 한다.

 1000포인트: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 시 발동할 수 있다. 배틀페이즈를 강제로 종료한다.

 600포인트: 배틀페이즈 강제 종료 성공 시, 묘지의 이 카드를 덱의 맨 위에 놓는다.

 8. 무대장치 - 머나먼 별: 3~4레벨의 액시즈 몬스터 한 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그 몬스터보다 레벨이 한 단계 높은 카오스 액시즈 몬스터를 그 카드 위에 특수소환한다.

 1200포인트: 소환 가능한 레벨을 두 단계까지 높인다.

 2000포인트: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 한 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그 카드를 소환 된 카오스 액시즈 몬스터의 오버레이 유닛으로 삼는다.

 9. 무대장치 - 우리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속공): 상대 배틀페이즈 시작 시 발동한다. 소환조건에 맞는 싱크로 소환을 한 번 실행한다.

 1200포인트: 소환된 싱크로 몬스터의 공격력을 엔드페이즈까지 500포인트 올린다.

 2000포인트: 자신 필드 위에 3레벨 이하 몬스터 하나를 지정한다. 그 카드는 엔드페이즈 종료까지 튜너몬스터로 취급한다.

 10. 무대장치 - 시프트 체인지: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한 장을 지정하여 발동한다. 표시형식을 변경한다.

 700포인트: 엔드페이즈 시 표시형식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11. 무대장치 - 스태드리 도핑: 스테이지 포인트를 1500점 얻는다. 엔드페이즈 시 1500포인트를 잃으며 다음 자신의 턴에 포인트를 받을 수 없다. 보유 포인트가 1500포인트 이하일 경우 남은 포인트를 전부 잃는다.

-----------------------------

 몇 개월 전에 생각해서 만들어놓은 아이마스&유희왕 콜라보입니다. 주제는 아이돌의 성장과 앜파의 가짜 엔터메가 아닌 진정한 엔터메 듀얼. 써야지 하면서 쟁여놓고 있었지만 다른 글을 쓰는게 많아서 손댈 엄두조차 못내고 있네요. 혹시 이 설정이 마음에 드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에 한 줄 남기고 그대로 가져다가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 말고 다른 사람의 손에서 어떤 이야기가 피어나올지 궁금하군요.

0 여길 눌러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