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카테고리.

  1. 전체목록

  2. 그림

  3. 미디어

  4. 이벤트

  5. 기타



미디어

노베마스 or 가공전기를 소개해보자 4탄 - 반상의 신데렐라 -

댓글: 2 / 조회: 2377 / 추천: 1


관련링크


본문 - 09-06, 2016 22:26에 작성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습니다. 트릭스터입니다.

3탄을 쓴 게 7월인가 했으니 거의 두달만인가요. ?뭐, 이리저리 귀차니즘에 시달리다보니까 미뤄버렸네요.

원래 예고로는 모바제네월드의 인물들에 대해 소개하려고 했는데, 귀찮은데다가 자세히 기억이 안나서 패스하고 다른 작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품은 바로 이 작품 입니다.

 

제목 : 반상의 신데렐라

최신편 : 2시마무라 우즈키는 모른다. 18국 - 2016년 9월 3일 업로드 -

제작자 :?四駒?係(KKPP)

 

 

반상의 신데렐라.. 이 작품은 아이돌들이 쇼기기사인 세계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돌들은 쇼기기사로써의 시험을 치르고 올라와야지 정식 아이돌들이 됩니다. 그리고 아이돌들 중에서도 랭크가 나뉘고 있죠. 아이돌간의 랭크는.. 넘어가고, 등급은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토모에나 아리스가 속해있는 연수생. 우즈키, 미쿠 등이 속해 있는 후보생. 그리고, 린과 미오 등이 속해 있는 아이돌.

 

 

이 작품의 주인공이라고 할까 중심인물은 우즈키입니다. 다만, 18편이나 되는 이야기 속에서 우즈키가 나온 편은 겨우 6개 편 뿐입니다. 사실 등장횟수로 치면 우즈키보다는 린과 미오가 훨씬 더 많을 정도죠. 린이 8편, 미오가 9편을 나왔으니까요. 그리고 이 셋 중 아무도 안 나온편이 18편 중 무려 7편이나 되지만...

뭐, 어쨌든 이 이야기의 현재까지 가장 중심인물은 누가 뭐래도 시마무라 우즈키니까 우즈키가 주인공으로 생각하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쇼기를 중심으로 하는 이야기라서 거의 매편마다 아이돌이 대국을 두고, 그걸 해설하거나 아니면 대국자들끼리 수일기를 하거나 하는 등의 이야기입니다만..  쇼기를 모르는 저같은 경우는 도대체 무슨 소리를 하는건가 싶을 정도로 이해가 안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어떻게 해서 그 수가 나오는거야?? 같은 식으로.. 제작자가 프로기사가 아닐까 하는 수준의 퀄리티라..

 

우즈키는 주인공인데, 조금 특이한 캐릭터입니다. 승패에 그다지 연연하지 않는지 다른 사람에 비해 기권이 빠르며, 시작시의 전법은 언제나 진비차로 이미 대부분의 멤버들은 우즈키의 전법을 알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후보생리그의 최종성적이 13승 5패라는 좋은 성적이라는 점은 이 캐릭터가 얼마나 천재인가를 알 수 있는 부분이죠.(1위 아냐가 15승 3패. 2위~4위가 유키, 미쿠, 우즈키로 승패는 동일이라.) 뭐, 우즈키는 사실 정확히말하면 천재라기보다는 CPU라는 게 더 정확할겁니다.쇼기를 두는 타인의 감정을 이해못하고, 승패에는 전혀 관심없이 수읽기만 신경쓰고, 그 수읽기 능력자체는 작중에서 보여준 모습으로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최강이고.. 어쨌든 그 탓에 우즈키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궁금해하는 인물들이 잔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멤버는 그 우즈키에게 한기를 느끼거나, 어차피 나랑은 상관없는 일이야. 라는 식의 대부분이죠. 딱 한 명.. 미오를 제외하고는요.

보통 대부분의 우즈키랑 엮는 아이돌이 린이지 미오는 아닌데.. 이 작품은 오히려 린보다 미오측이 우즈키에 대한 관심이 열렬합니다. 내가 보지못하는 하지만 우즈키가 보는 세계를 알고 싶어~ 라고 할 때의 미오는 마치 얀데레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고보니 미오도 천재측에 속하는 캐릭터죠. 시청자들의 평가가 미오 = 하뉴 인 것 같다라는 게 대다수라는 걸 생각하면..

 

사실 이야기는 18화가 된 지금에서야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즈키의 수읽기의 무서움이나, 미오가 우즈키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나왔기에..

 

다음 소개해드릴 작품은.. 음..  뭘로 하지?? 일단 그건 나중에 생각하도록 하죠.

 

그럼 다음에 뵈요~

 

 

 

 

 

1 여길 눌러 추천하기.